오픈캐스트 메인 선정 및 그 효과는?


오픈캐스트 메인 선정 및 그 효과는?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올해 4월 말부터 발행을 시작했는 데, 무엇보다 포털 메인화면에 제가 만든 캐스트가 노출이 되면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한 번 선정되면 24시간 동안 노출)

 

참고로, 저는 캐스트를 보통 1주에 한 번 발행하는 데, 제가 그 동안 작성한 글 중 연관성 있는 네 개의 글을 한데 묶어, 아우를 수 있는  제목을 달고, 이미지를 첨부하면 됩니다. 


 

그 동안 두 번 메인에 선정이 됐는데, 이로 인해 각각 3천명 정도 방문자 유입이 생겼고 단, 영어글이다 보니 요즘 트렌드에 맞는 주제의 캐스트들보다는 방문자수는 적을 것 같음


 

 * 방문 경로는 다음의 두 가지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직접 들어오는 방문자는 유입경로에 naver.com으로 표시되며, 오픈캐스트를 한번 거쳐 들어오는 방문자는 유입경로에 pencast.naver.com/EN240 라고 표시됩니다.

 

 


저는 IT/ 비즈/ 학습 분야

 

1. 4월 2일 메인




영어 공부법, 영어 잘하는 방법.


내가 영어를 못하는 이유에 관한 글



2. 4월 17일 메인




영어 공부하며 헷갈리는 내용들


 

참고 : 오픈캐스트 노출 시간은?


낮 12시부터 그 다음날 낮 12시까지 총 24시간 동안 메인화면에 노출이 되며, 오픈캐스트 메뉴의 맨 앞쪽에 '종합편'은 네이버가 직접 뉴스나 블로그 등을 모아 발행하는 컨텐츠로 알고 있는 데, 노출 시간이 밤 12시부터 다음날 밤 12시까지로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종합편'에 자신의 블로그 글이 하나라도 선정될 경우, 당일 유입효과는 3천명 유입 효과가 아니라 그 10배 이상이 넘어갑니다.


이미지 제공 : http://slowalking.tistory.com



□  오픈캐스트와 애드센스 수입과의 관계



위에서 메인에 하루 선정되면 일 방문자수 3,000명이 더 늘어난다고 했는 데, 구글 애드센스에 미치는 영향은 3,000명 이상의 효과를 냅니다.

 

왜냐하면 오픈캐스트 방문자 유입은 모바일이 아닌 '전부' PC (데스크탑)을 통해서이기 때문에 광고의 클릭당 단가 (CPC)가 모바일보다 몇 배 높게 나옵니다.

 

 

저의 경우를 보면 평소에 모바일 유입이 PC보다 두 배나 많은 데, 오픈캐스트 유입은 3천명이 전부 PC를 통해 방문한다는 점이 큰 장점 (단, 모바일과 PC 유입비율은 블로그마다 다를 겁니다.)

 

따라서, 에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거분들은 오픈캐스트를 잘 활용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 만약 트렌드 타는 글이라면 1일 방문 유입이 저보다 훨씬 많을 겁니다.

 

 

또한, 한 번 메인에 노출될 때마다 구독자가 50명- 60명 정도가 생기고, 구독하는 순간 다시 방문할 수도 있는 연결 고리가 생깁니다.

 

 

* 영어 너 도대체 모니?



[추천글]


오픈캐스트 노출도 여러가지

 

[CPC] 블로그 수익 모델들


애드센스 어플 및 용어 정리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