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변호사의 주식 강의 (도서 후기)
- 2013. 11. 29.
고변호사의 주식강의 (도서 후기)
고변호사의 주식강의 1- 3편 및 주식 실전 포인트 관련
일단, 이 책은 최근 출간된 책은 아니지만, 주식 관련 기본서라서 언제 읽어도 상관 없을만한 내용입니다.
고승덕 변호사는 예전에 주식 방송에도 여러번 출연했고, 이후에는 국회의원 일을 하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시간을 보냈지만,
이 책은 그의 그런 경력과는 별개로 정말 주식시장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하고서, 그 결과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고변호사의 '주식 강의'는 파동원리를 바탕으로 한 책..
그는 세상 대부분의 현상에는 '파동원리'가 적용된다고 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실제 여러가지 현상에 적용해보면 충분히 공감이 가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파동원리는 쌍바닥과 쌍봉이 가장 기본이 됨..
물론, 다른 주식 관련 책에도 이와 비슷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것도 있지만, 책 제목인 '주식 강의'처럼 무엇보다 개념설명을 무척 쉽게 해줍니다.
파동원리 하나에 대해서만 깊이 파고든 책
특히, 그 동안 대충은 알고 있었지만 정확한 설명을 듣지 못했던 시장의 기본원리를 명쾌하게 알게 해주었다는 점에서 저한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주식 관련 책을 꽤 많이 읽었는데, 대부분의 책은 저자의 특정 기술 (?) 정도에 치우칠 뿐, 주식시장이 돌아가는 기본원리를 거의 설명하지 못합니다.
아무튼, '주식강의'는 제가 첫 번째로 생각하는 주식 기본서
□ 고변호사의 주식강의 시리즈
1. 고변호사의 주식 강의 1편 - 분석원리편
2. 고변호사의 주식강의 2편 - 실전 기법편
3. 고변호사의 주식 강의 3편 - 선물/옵션편
만약, 주식 매매만 하시는 분들은 제 생각에는 제 1편과 2편은 필수이며, 제 3편인 선물/옵션 편은 앞부분만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고승덕 변호사의 주식 실전 포인트
주식 강의 1편부터 3편이 나온 후, 내용을 보충할 목적으로 나온 책입니다.
제 1편~ 3편이 개념설명 위주라면, 이는 실전 중심의 책이라고 볼 수 있음
따라서, 이 책만 먼저 읽으면 이해하는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파동원리, 이 책의 활용법
물론, 파동원리가 주식 시장에 다 들어 맞지는 않으며, 제 생각에는 상승의 예측보다는 큰 하락을 피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끔 있는 큰 하락을 피하지 못해 그 동안 쌓아올린 수익을 다 까먹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데, 특히 큰 하락의 신호는 어느 정도는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함 (개인적인 생각)
이미지 : 알라딘 홈페이지
@ 관련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