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재산세) 카드 납부하면서 혜택 받는 법 [3가지]


지방세 (재산세) 카드 납부하면서 혜택 받는 법


카드사별 지방세 납부 이벤트 비교 및 정리


최근에 재산세 고지서가 나와서, 혹시나 재산세 납부와 관련하여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없는 지, 카드사 홈페이지를 전~부 찾아봤는 데, 현재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3군데 카드사에서 재산세 (즉, 지방세)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카드사 세 군데 모두 명칭이 '지방세' 납부 이벤트라서 '재산세' 뿐 아니라 자동차세, 주민세, 취·등록세, 지방소득세 등이 다 해당이 됨 



KB 국민과 신한카드는 모든 참여고객 대상으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반면, 삼성카드의 경우 지방세를 납부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시백을 해주는 방식이라서, 혜택이 다소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안 하는 것 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 카드사별 지방세 납부 이벤트의 차이점




삼성카드는 '신용카드' 고객이 대상이지만 반면, 신한카드와 KB 국민카드는 특이하게 (?) 체크카드로 납부한 고객만 해당이 됩니다. (체크카드 수수료율이 낮아 그런 것 같기도 함?)


삼성카드는 지방세를 1만원 이상 납부한 경우, 추첨 대상이 되어 조건이 아주 쉽지만, KB 국민은 캐시백 금액이 큰 대신에 지방세 납부 합산금액이 적어도 20만원↑ 되어야만 혜택을 받게 됨



좀 더 자세히 보면, 7월 지방세 총 납부금액이 20만원 이상이면 7천원을, 총 납부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1만 5천원을 캐시백 해줍니다. 


단, 주의할 점은 KB 국민의 경우, 지방세 납부 전이나 납부 후에 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EVENT 페이지에서 '응모'를 반드시 해야한다는 점



■  신한카드 지방세 납부 이벤트는 약간 복잡


내용을 보면, 신한 체크카드로 7월 한 달간 납부한 지방세 총금액의 0.15%를 캐시백해 주는 데, 다만 경기도 주민이 지방세를 납부할 경우, EVENT에 참여하면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


경기도 주민이 지방세를 네이버페이로 납부할 수 있게끔 되어 있는 '스마트납부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5만원 이상 납부하게 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총 3,000점 적립받을 수 있는 데, 이벤트 기간이 2017년 12월 31일까지로 넉넉히 남아있다는 점도 장점



* 본격적으로 카드사별 혜택 자세히 보기


(1) 신한카드 지방세 납부 이벤트부터



1. 먼저, 신한 체크카드로 납부 시 0.15% 캐시백

 - 기간 : 2017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

 - 단, 신한 신용카드, 법인카드, 신한 BC 제외



[내용을 자세히 보면]

이벤트 기간 내, 신한 체크카드로 지방세 납부 시, 월간 납부한 지방세 총 금액의 0.15%를 납부한 다음달 15일 경에 캐시백해 주는 데, 다만 캐시백 금액이 1만원 미만인 경우, 마이 신한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 납부 대상 지방세는?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취/등록세, 레져세, 지방소득세 등



■  혜택 적용받는 방법

 - 다음의 방법을 통해 신한 체크카드로 납부하면 됨


1. 온라인으로 납부하기

 - 위택스 (WETAX), 인터넷 지로, 서울시· 부산시 ETAX 홈페이지


2. 은행 CD/ ATM 납부

 - 단, 이 경우 건별 9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됨


3. ARS 납부 : 서울시, 부산시 등 27개 지자체가 ARS 납부 가능함


※ 서울시는 모바일 앱인 'STAX'에서 납부 시에도 적용됨



2. 신한 체크카드로 지방세 납부 시, 추가 혜택

 - 단, 경기도민의 경우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 장점 : 행사기간이 올해 연말까지로 넉넉하다는 점


경기도 주민의 경우, 경기도 지방세를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인 '스마트 납부' 앱을 휴대폰에 설치한 다음,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혜택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총 3,000점을 적립해 주는 데, 이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네이버와 경기도만 제휴가 되어 있지만, 향후에는 여러 지방자치단체로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함



① 모바일앱 설치 후, 가입 시 포인트 2천점 제공



■  내용을 자세히 보면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가입한 뒤, 가입완료 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를 신청하면 포인트 2천점을 받을 수 있는 데, 포인트는 다음달 중순경에 적립되며, ID당 1회만 지급된다고 합니다. 


단, 탈퇴 후, 재가입하면 포인트 적립이 안 된다고 하니 주의..



② 신한 체크카드로 지방세 납부 시, 1천점 적립

 - 단, 네이버페이 홈페이지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함



- 종이 고지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음 -


■  내용을 자세히 보면

지방세 스마트납부 앱을 통해 '신한 체크카드'로 5만원↑ 지방세 납부 시 1천점이 적립되며, 당월 지방세 전체 납부금액의 0.15% 만큼이 다음달 중순경에 적립이 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알아둘 내용]

1. 2017년도 납부 가능한 경기도 지방세 세목을 보면..
- 7월: 재산세, 8월: 주민세, 9월: 재산세, 12월: 자동차세

2.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 홈페이지 참조 바람
본문에서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느라 다루지 못했는 데, 기간을 구분하여 신청하는 방식이라, 참여 신청할 적에 네이버페이 홈페이지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3. 신한 네이버 체크로 결제하면 세금도 1%가 적립 됨 
 - 다른 카드와 다르게 세금이 적립 제외 대상이 아님 
 - 따라서, 0.15% 캐시백+ 1% 적립을 받을 수가 있음





(2) 다음은 국민카드 지방세 납부 이벤트

 - 행사기간 : 2017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




■  EVENT 내용을 자세히 보면


대상은 KB 국민 체크카드 회원이며 (법인, BC, 프리패스 카드 제외), 기간 내, 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를 한 뒤, (하이브리드 카드로 체크 결제한 경우도 제외)


국민 체크카드로 지방세 합산금액 20만원 이상 납부 시 7,000원 캐시백, 합산금액 50만원 이상 납부 시, 15,000원을 캐시백해 줍니다. (※ 8월 25일 경, 출금계좌로 캐쉬백)



지방세 납부하기 전에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해도 되지만, 납부하고 나서 응모해도 관계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응모를 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 지방세 납부 대상은?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취·등록세, 지방소비세 등 모든 지방세목



■  혜택 적용받는 방법

 - 다음의 방법을 통해 국민 체크카드로 납부하면 됨


1. 이택스 (Etax)나 위택스 (Wetax) 사이트에서 납부


2. 인터넷 지로 (GIRO) 사이트를 통해 납부


2. 은행 CD/ ATM이나 공과금 납부기 통해 납부

 - 단, 이 경우 건당 900원의 수수료가 부과



(3) 끝으로 삼성카드 지방세 납부 이벤트

 - 기간 : 2017년 7월 1일~ 7월 31일까지



[행사 내용을 보면]

기간 내, 삼성카드로 지방세 (재산세 포함) 1만원 이상 납부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1만원부터 최대 20만원 캐시백




단, 법인, 체크, 선불, 올앳, GIFT 카드는 해당이 안 되며 (즉, 삼성 신용카드만 해당), 당첨된 캐시백 금액은 카드 결제대금에 자동 반영이 됨


위의 이벤트의 경우, KB 국민, 신한과 달리 모든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방식이 아니라 당첨된 고객 (100명)에 한해 혜택을 받을 수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안 하는 것 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  마무리하며, 간단히 비교하면




일단, KB 국민과 신한은 지방세 (재산세 포함)를 '체크카드'로 결제할 경우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만약, 월간 납부할 지방세 총금액이 20만원 이상이라면 KB 체크카드로 납부하는 게 유리합니다.


단, 납부 전이나 납부 후에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를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신한 체크로 납부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납부금액의 0.15%로 비율이 많이 적지만, 경기도 주민의 경우만 스마트 납부 앱을 통해 네이버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포인트 3,000점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한 체크카드 중, 네이버페이 체크로 결제하면 일반적인 카드와 달리, 국세나 지방세를 납부할 때도 카드 혜택이 적용되어 납부금액의 1%가 적립됨 


참고로, 선불카드 충전과 GIFT 카드 구매만 적립이 안 되고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적립이 되는 데, 제가 알기로는 혜택 제외 대상이 가장 적은 카드입니다.



단, 지방세 (재산세 포함) 이벤트에서 만은 납부할 금액이 20만원이라고 한다면, 1%가 적립될 경우, 2,000원 (실제로는 신한 체크 이벤트의 0.15% 캐시백이 추가됨) 이 되는 데, KB 국민 체크로 납부할 경우, 7,000원 캐시백이 되니 KB 국민쪽이 훨씬 유리합니다.


하지만, 납부할 월 합산금액이 20만원 미만이라면 네이버페이 체크로 결제하는 게 가장 좋으며, 네이버페이 체크카드가 없다면, 다른 신한 체크로 납부하여 0.15% 캐시백을 받으면 됨 (※ 비율이 많이 적기는 하나, 혜택을 전혀 못 받는 것보다는 훨씬 나음)


단, 일부 카드의 경우, 세금 납부할 때, 적립이나 할인 혜택 (즉, 카드 기본혜택)은 받지 못하더라도 전월 이용실적에는 납부금액이 포함이 되는 카드도 있는 데 만약, 그런 카드가 있다면 전월 이용실적 조건을 채우는 데,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추천글 보기

공과금 카드 자동이체 방법 [클릭]


참조 : 신한, 국민, 삼성카드 홈페이지



신고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