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 투자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평생 무료 [이용방법]

 

KTB 투자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평생 무료

 

자세한 내용 및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정리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고객 유치를 위해 주식매매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가끔씩 진행하는 데, 그 동안은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증권사별로 3년에서 최대 13년까지 무료 혜택을 줬습니다. 

 

[참고사항]

비대면 계좌 개설이란 '모바일'로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하는 걸 말하는 데, 증권사 입장에서는 비용절감이 되는 효과가 있으며, 고객 입장에서는 증권사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음 

 

 

얼마전부터는 NH 투자증권에서 증권사 최초로 '평생 동안' 무료 이벤트를 진행해 왔고, 현재는 KTB 투자증권에서도 주식거래 수수료 평생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NH 투자증권 이전에는 신한금융투자의 13년이 최장 기간이었음..

 

정해진 기한 자체가 없다는 게 정말 획기적이며 특히, 평소에 주식거래를 자주 하던 분들의 경우, 정말 유용한 혜택이 될 겁니다.

 

 

■  KTB 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무료

 

바로 이전에는 10년 동안 무료 이벤트를 진행했었는 데, 이번에는 휴대폰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과 '휴면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EVENT를 진행중입니다. (※ 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로 넉넉하게 남아 있음)

 

다른 증권사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되는 데 (즉, 본인 부담), KTB 투자증권의 경우에는 0.0045% 정도

 

 

여기서, 유관기관 제비용이란 고객이 주식 매매할 때, 증권사가 갖는 수익이 아니라 증권사가 한국거래소나 예탁결제원 등에 내야 하는 비용을 말하며 증권사마다 약간씩 차이 남 (ktb 투자증권의 경우, 제가 알기로는 제일 저렴한 수준)

 

 


  

□  이벤트 관련 더 자세히 알아보기

- 기간 : 17년 10월 10일- 12월 31일

 

 

 

(1) 먼저, 이벤트 대상을 보면

 

이벤트 기간 내 KTB 투자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 및 '휴면고객'이 대상으로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 때, 신규고객이란 주민번호 기준, KTB 증권 최초 신규 고객을 말하며, 휴면고객은 비대면 계좌 개설 시점에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만 통합· 폐쇄되어 주식 거래가 안 되는 고객을 말함

 

대상에 포함되는 지는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혜택 적용되는 계좌는?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시 해당되며, CMA 계좌 개설고객 제외

 

 

(3) 혜택 적용되는 대상은?

 

국내 주식 (ETF, ETN, ELW 포함)을 매매할 때, 무료 혜택이 적용되며 HTS나 홈페이지, ktb 모바일 앱에서 주문 시 적용이 됩니다. (※ 즉, 오프라인, ARS 주문 제외)

 

해외 주식은 제외되며 참고로, KTB 증권의 원래 비대면 계좌 온라인 수수료는 0.01%

 

 

(4)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정리

 

KTB 투자증권 지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생각보다 쉽습니다. (만 19세 이상 가입 가능)

 

개설목적을 주식투자로 선택하면 되어서, 은행계좌 개설에 비해 더 간단함

 

 

[개설 전 준비물]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및 최종 본인 확인을 위한 본인의 다른 금융기관 (은행이나 증권사) 계좌를 준비하면 됩니다.

 

다른 금융기관 계좌는 마지막 단계에서 임시 개설된 계좌로 정해진 금액 (소액)을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으로 이체할 때, 필요함..

 

 

[개설 가능 시간]

오전 8시부터 밤 9시까지 개설 신청이 가능한 데 다만, 개설 절차 중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은 저녁 6까지만 되기 때문에 만약, 그 이후에 신청한 분들은 다음 영업일에 신분증 확인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  비대면 계좌 개설 절차 보기

 

1. 먼저, 휴대폰에 KTB 계좌개설 앱을 설치

 - 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

 

2. 휴대폰을 통해 SMS 본인인증

 

3. 신분증을 촬영하여 등록하기

 - 직원이 신분증 진위 확인한 뒤, 문자 통보

 

4. 고객정보 입력 및 타 금융기관 계좌 등록

 

5. 임시 개설된 계좌로 소액 이체

 - 정해진 금액을 신청일 30일 내에 이체

 

6. 완료되면 수수료 혜택은 자동으로 적용

 

 

[유의사항]

한 가지 알아둘 점은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 한 지, 20영업일이 안 될 경우에는 해당 기간이 지나야 비대면 방식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알아두면 좋은 글

SK증권 시럽웰스란? (가입후기)

 

참조 : KTB 투자증권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