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척척할인 가입대상 및 제휴사별 혜택은?

 

SKT 척척할인 프로그램 간단 정리

 

가입대상 및 제휴사별 혜택 알아보기

 

SK 텔레콤의 '척척할인'이란 정해진 제휴사에서 월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프로그램을 말하며, 다만 SK 텔레콤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만 19세 이상이면서 신규 개통 고객과 기기 변경한 고객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대상이 제한적)

 

일단 한 번 가입해 놓으면 가입일로부터 2년 동안 제휴처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통신비를 알아서 할인해 주는 방식 (단, 아직은 척척할인 제휴처가 많지는 않음)

 

 

즉, 다른 통신사에서 SKT로 번호이동한 고객의 경우, 가입이 안 된다는 점이 다소 아쉬운 점이며, 명의자 기준 1회선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법인고객은 가입 제외)

 

척척할인은 사실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의 성격이며 (즉, 별도 이용요금 없음) 큰 장점이라면 기존 SK 텔레콤의 결합할인 또는 제휴카드 할인을 받고 있는 고객도 중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8월에 처음 출시)

 

*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지난해에는 SK 주유소에서 월 15만원 이상 주유하면, 통신요금이 1,250원 할인됐는 데, 올해는 주유 혜택이 없어진 대신 이마트가 제휴사로 포함이 되었습니다. 

 

보통 회사에 자가용으로 출퇴근할 경우, 대개 주유비가 월 15만원 이상 나오므로, 다른 제휴사에 비해 혜택을 받기 어렵지 않았는 데, 좀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현재, SKT 척척할인 제휴사로는 11번가, 이마트, SK 에너지가 있으며, 한 달간 각 제휴사에서 정해진 금액 이상을 구매하며, 통신비 할인이 적용됩니다.

 

[참고사항]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올해 1월부터 '이마트'가 신규 제휴처로 추가 되었는 데, 기존 척척할인에 가입중인 고객은 SK 텔레콤에서 보내준 안내문자를 통해 이마트에 대한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바로 그 때부터 이마트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유의할 점 한 가지

SKT 신규 개통 또는 기기변경 후, '30일 이내'에 SKT 매장을 방문하여 직접 가입 신청을 해야만 척척할인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T월드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기는 한 데, 이 경우는 신규나 기변 당일에 한해서만 가능하다고 함 

 

 

한 번 가입하면, 2년 동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년이 지나면 자동해지가 되며, 별도의 가입비가 없다는 점에서 일단 본인이 가입대상에 해당이 된다면, 일단 가입하는 게 유리합니다

 

척척할인 가입 후, 해당 제휴처를 이용하지 않아도 손해되는 건 전혀 없고, 자신이 이용중인 요금제와 관계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말씀드린 것처럼 가입 후, 총 2년간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일정 조건 만족 시), 당월 제휴사 이용금액에 대한 할인금액은 다 다음달 청구서에 반영이 됩니다. (제휴사별 할인기준은 각기 다름)

 


 

■  척척할인의 혜택 적용방식 보기

 - 제휴사별 월 구매금액별 할인금액

 

 

* 먼저, 알아둘 점을 보면

가입기간인 2년 동안 11번가와 이마트 관련 혜택은 매달 제공되나, SK 에너지 제휴 혜택은 가입기간 내 딱 1회만 제공됩니다.

 

단, 올해부터 'SK 에너지' 제휴 혜택 중, 주유 할인은 빠지고 기존 혜택은 그대로 유지되는 데 혜택 받는 조건이 간단하면서, 할인금액이 매우 크다는 점이 장점

 

 

(1) 11번가 월 구매금액별 할인금액 

 - 적어도 월 10만원 이상 구매 시, 할인대상이 됨

 

월 10만원 구매 : 월 1,250원 할인

월 20만원 구매 : 월 2,500원 할인

월 30만원 구매 : 월 4,167원 할인

 

척척할인 가입자 명의의 '11번가 ID'로 구매확정이 된 금액이 기준이며, 만약 11번가에서 딱 월 10만원 구매하고서 1,250원 할인을 받았다면 할인율은 1.25%가 됩니다.

 

할인율을 따져 보면 생각만큼 크지는 않지만, 어차피 추가로 받는 혜택이라는 점에서 나쁠 건 없습니다.

 

평소에 11번가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한테는 정말 딱 맞는 혜택이며, 자주 이용 안하는 분들도 11번가에서 큰 금액을 결제할 일이 충분히 생길 수 있는 데, 그럴 경우 그 달 이용금액에 대해 통신요금 할인이 됨

 

 

(2) 이마트 : 신세계 상품권 구매

 - 할인율 3.85%가 적용되는 셈

 - 부천, 시화, 안양, 인천, 광주점 제외

 

월 10만원 구매 : 월 3,850원 할인

월 20만원 구매 : 월 7,700원 할인

 

 

한 달 동안의 이마트 구매금액이 기준이 아니라, 이마트 내 고객센터에서 판매하는 신세계 상품권 구매금액이 기준이 됩니다. 단, 구매하면서 T멤버십 할인을 받거나 또는 T멤버쉽 고객 전용몰인 '초콜릿'에서 구매한 건은 제외

 

 

[이용방법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구입 후, 직원에게 척척할인 구매건에 대해 척척할인에 가입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로 구매금액을 적립해 달라고 해야 함 (안 그러면 혜택을 받지 못함)

 

한 달에 구매를 많이 했을 경우, 영수증 구매일 기준 '5개월 이내'에 나눠서 추후 적립이 가능합니다. (구매 영수증 지참)

 

 

▣  T멤버십 기본 혜택과 비교

 

 

원래 T멤버쉽 모든 회원은 전국 이마트에서 신세계 상품권 구매 시 상시 3% 할인되며, VIP, GOLD 회원은 특별히 '짝수월'에는 7% 할인이 됩니다.

 

단, 척척할인과 달리 할인 금액만큼 멤버십 포인트가 차감되며, 구매 관련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1일 1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회원등급별 연간 한도 제한이 있음 (100만원- 300만원)

  

할인을 더 받는 방법도 있는 데 T멤버십 고객 전용 온라인몰인 '초콜릿'에서 구입하면, 회원등급별로 5%부터 10%까지 할인이 됩니다.

 

따라서, SKT 척척할인 말고 그냥 티멤버쉽 기본 할인을 받을 경우, 멤버십 포인트가 차감되는 부분은 있지만, 할인율은 더 커진다고 보면 됨

 

 

(3) 끝으로, SK 에너지 제휴 혜택

 - 단, 척척할인 가입기간 내 1회만 제공

 

[내용을 자세히 보면]

 

 

 

▶ 혜택을 받는 조건은?

 - 장점 : 할인 혜택에 비해 조건이 매우 간단

 

'척척할인' 가입기간 중, SK 에너지 제휴 혜택을 받기 전, SK 주유소에서 1회 이상 주유하면서, 엔크린 보너스카드로 적립을 받은 적이 있다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엔크린 보너스카드는 SK 주유소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고 (우편 발송은 안 됨), 엔크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카드번호를 등록한 뒤 사용하면 됩니다.

 

 

[유의사항 정리]

가입기간인 2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지되며, 만약 중간에 명의변경 또는 번호이동을 할 경우에도 해지됩니다. (기기변경 시에는 유지)

 

제휴사별 월 이용금액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한 데, 단 이용실적은 바로 조회되는 건 아니고 영업일 기준 최대 3일 이후부터 조회 가능하다고 함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11번가에서는 월 구매금액 10만원 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마트에서도 신세계 상품권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통신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부가 서비스이므로 본인이 가입대상에 해당된다면 일단 가입하는 게 좋을 것 같고, 단 아무때나 가입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신규 개통이나 기기 변경을 한 후, 30일 이내에 SK 텔레콤 매장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가입하면 됩니다 (가입기간이 있다는 점에 주의)  

 

 

▣  티멤버쉽 관련 추천

내맘대로 PLUS 제휴사별 혜택

 

SKT 멤버쉽 VIP 회원 혜택은?

 

참조 : SKT T월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