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웰스] 마이로보와 연계한 CMA 5% 금리 (리뷰)

 

이로보와 연계한 CMA 5% 금리 (리뷰)

 

시럽웰스의 두 번째 이벤트 자세히 정리

 

현재는 기존 '시럽웰스'에서 가입일로부터 6개월간 제공하던 CMA 3.5% (세전) 금리 이벤트는 가입시점에 따라 약간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 끝났을 시점입니다. (한도는 500만원이었음) 

 

아마 이벤트 기간 종료에 따른 고객 이탈을 막고, 인공지능 (AI) 방식의 고객 맞춤형으로 운영되는 '로보 ETF'와 '로보 FUND' 가입에 대한 프로모션으로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 같은 데, 잘 활용하면 혜택이 정말 괜찮습니다. 

 

 

[참고] 시럽웰스란?

'SK증권'과 모바일 멤버십 지갑으로 인기 있는 '시럽 (Syrup)' 앱이 제휴하여 시럽 앱 내의 '시럽웰스'가 입점해 있는 형태이며, 이를 통해 CMA나 로보 어드바이저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CMA)를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고, 또 필요한 분들은 인공지능 (AI) 방식의 로보 어드바이저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증권사 앱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로그인이 간편하고, 조작이 간단한 데, 쓰다 보면 생각보다 큰 장점이란 걸 알 수 있음)

 

정확한 명칭은 '시럽 멤버십 웰스 (Syrup Membership Wealth)'이며, 로보 어드바이저는 '로보 ETF'와 '로보 펀드'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음  

 

 

■  두 번째 진행중인 이벤트 관련

 

마이로보 ETF나 마이로보 펀드에 가입한 금액만큼, CMA 잔고 내의 금액에 대해 연 5.0% (세전) 금리를 제공하는 데,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입니다 

 

참고로, EVENT 기간인 1년이 지나면, CMA 잔고에 대해 평상시와 같은 RP 수익률을 받게되는 데, 현재 기준 연 1.4% (세전) 입니다.

 

 

제공되는 금리도 높아졌고, 혜택 기간도 두 배 늘어났으며, 한도도 많이 늘어났지만 단, 지난번에는 별 다른 조건이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면, 이번에는 말씀드린 것처럼, 마이로보에 가입한 금액과 비례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한도가 다 소진되면 종료될 수 있다고 함)

※ 마이로보 FUND와 ETF 둘 다 가입했다면, 둘의 금액을 합산하여 계산

 

 

저의 경우는 그 동안 마이로보 ETF를 가입했었기 때문에, 두번째 이벤트가 저한테는 정말 잘 맞지만, 평소에 마이로보에 관심이 없던 분들이거나 또는 보다 안정적인 상품을 원하는 분들은 혜택 조건은 마음에 들어도 실제 가입까지는 쉽지 않을 수 있을 겁니다. 

 

 

 

 마이로보 자세히 알아보기

 

본인의 투자성향을 설문지 형식으로 입력하면 인공지능 (AI)이 이를 분석해 본인한테 적합한 포토폴리오를 제시합니다. (물론 로보 어드 바이저라고 해서 수익이 언제나 잘 나오는 건 아니라는 점은 알아주기)

 

제가 그 동안 가입한 마이로보 ETF를 보면 (마이로보 FUND는 안해봐서 모르겠음) 제가 실험을 해봤는 데, 투자성향 설문지를 가장 적극적인 투자자로 나오게끔 작성을 해봐도 보통 채권 비중이 전체 포트플리오의 60% 정도는 됩니다.

 

 

나머지는 주식형 ETF가 39% 정도 되고, 구리 등의 원자재 ETF가 1% 정도 되는 데, 주식보다 채권 비중이 높은 걸로 봐서 무조건 높은 수익률이 최우선인 건 아니고, 중위험· 중수익 방식을 추구하는 것 같음

 

저한테는 맞는 편이지만 좀 더 적극적인 투자 (주식형 위주의)를 원하는 분들한테는 답답하게 (?) 느껴질 수 있다고 봅니다.

 

 

참고로, ETF란 보통 코스피 200 지수나 S&P 500 지수 등 특정 지수의 움직임을 그대로 따라가도록 만들어진 상품인 데 (종류가 매우 다양), 특징은 주식과 같이 실시간 매매가 가능하고 일반 펀드에 비해 운용보수가 저렴합니다.

 

 

한 가지, 알아둘 점은 마이 로보를 가입하면 분기 단위로 자문보수가 있는 데, 평가금액의 ' 0.5%'이며, (※ 분기 단위로 보수를 내는 건 맞지만, 분기별 0.5%는 아니고 연 0.5%최소 투자금액은 펀드형은 10만원 이상이며, ETF형은 100만원 이상입니다. 

 

로보 (AI)가 운영해주면서 자신이 직접 매매하고 관리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음..

 


 

▣  하단에 보면 5% 금리 적용한도가 나옴

 

로보 어드바이저는 투자한 금액의 5% 정도를 만약의 포트폴리오 조정 상황 (?) 등을 대비해 현금으로 남겨 놓는 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5% 금리 적용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즉, 마이 로보에 1,000만원을 투자할 경우, 실제 금리 5%를 적용받을 수 있는 한도는 950만원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음 (이 부분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알아둘 내용 정리

 

(1)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와 방식이 같은 데, 별도의 지점 방문 없이 '시럽 앱' 내에서 본인인증을 위해 신분증 촬영과 본인의 다른 은행 계좌에서 임시계좌로 소액을 이체함으로써 계좌가 만들어집니다. (신규 가입고객은 이용단계별로 모바일쿠폰도 제공)

 

 

(2) SK증권 체크카드 관련

SK 증권 마이 체크카드는 시럽웰스 CMA 계좌 고객이면 발급 가능하며, 포인트 적립형 카드인 데, 혜택은 일반 체크 대비 조금 나은 편입니다.

 

전국 세븐일레븐 내에 설치된 '롯데 ATM기'에서 증권사 업무시간 (오전 8시- 오후 4시) 내에 입출금 수수료가 면제되며, 별도의 연회비는 없음

 

 

마이 체크를 발급받으면 장점은 5%가 적용되는 '한도금액' 이외의 금액에 대해서 전월 실적 등과 관계 없이 CMA 금리를 연 0.1% 우대해 줍니다. (혜택 받는 기간 1년이 지나도 연 0.1%를 우대해 줌)

 

다음은 'Syrup Wealth'의  전반적인 이용방법과 신규고객 쿠폰 제공, 체크카드 혜택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한 글인 데,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시럽웰스란? 간단 정리)

 

참조 : 시럽 (SYRUP) 멤버쉽 웰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