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은? (프로모션 달라진 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은?

 

지난번 프로모션과 달라진 점 포함

 

맨 처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출시된 후, 6개월간 진행돼 왔던 프로모션 시즌1에 이어, 현재는 '프로모션 시즌2' 혜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똑같이 6개월간 진행되며 혜택이 매우 괜찮음) 

 

KAKAO BANK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등의 아무런 조건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되는 카드이며 (부담 없이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

 

 

단, '기본 혜택'만 놓고 봤을 때는 일반적인 체크카드와 비슷한 수준의 혜택이지만, 별도로 프로모션 혜택이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 단, 프로모션이 언제까지 계속될 지는 모르겠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이벤트)'을 잘 활용하면, 다른 체크를 쓰는 것보다 한 달에 훨씬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단 카뱅 체크를 발급받으려면, 우선 비대면 방식으로 입출금계좌부터 개설해야 합니다. (계좌개설 방법은 본문 맨 하단 관련글 클릭)

 

 

* 발급 시 다음의 5가지 디자인 중 하나 선택

- 별도의 연회비는 없음

 

 

- 정식 명칭은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

 

[발급 가능 대상은?]

'주민등록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부터 발급 가능하며, 후불교통 기능은 만 18세 이상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분실이나 훼손으로 재발급 시, 발급 수수료 2천원 내야 함 

 

 

■  헷갈릴 수 있어서 정리해 보면

현재, 카드에 '카카오'란 명칭이 들어간 카드는 총 세 종류가 있는 데, 오늘 정리하는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체크카드가 1종 있고 (혜택은 주중 0.2%, 주말/공휴일 0.4% 할인) ※ 참고로, 카카오는 카카오뱅크의 주요 주주 중의 하나,,

 

또, 카카오가 만든 간편결제 수단인 '카카오페이'와 신한, 하나 등의 카드사들과 제휴해 만든 카카오페이 체크카드가 있는 데, 공통적으로 온라인상의 카카오페이 가맹점에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징 : 카드사별로 여러 종류가 출시되어 있음)

 

- 카카오페이 카드 -

 

마지막 한 가지는 '카카오'에서 자체적으로 출시한 '카카오페이 카드'란 게 있는 데, 큰 특징은 위의 두 카드와는 달리 체크카드가 아닌 '선불식 카드'라서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단, 코나카드 등의 다른 선불카드와 달리 '즉시 충전'되는 방식이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은 거의 못 느낍니다. (혜택은 모든 가맹점에서 0.3% 적립) (참고 : 카카카오페이 카드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은?

 

전월 실적 등의 아무 조건이 없고, 또 정해진 할인한도도 없어서 부담 없이 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카드 혜택은 정말 간단하고, 단순합니다.

 

 

□ 평일과 주말/공휴일의 할인율이 다름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주중' 0.2% 할인, '주말&공휴일' 0.4% 할인되며, 당월 할인받은 금액은 다음달 10일경 결제계좌로 캐쉬백되는 방식입니다.

 

단, 제세공과금, 상품권, 선불카드, 교통금액, 아파트 관리비 등은 할인 제외

 

 

■  프로모션 혜택 달라진 점

 

프로모션 시즌1과 시즌2의 전체적인 혜택의 기본틀은 거~의 같지만, 단, 주유 할인 혜택이 시즌1에 비해 약간 줄어들었고 그 대신 신규 제휴사 2곳이 추가되었습니다.

 

옥션, G마켓, CGV, 예스 24, 커피전문점, 대형마트, 해외 가맹점 할인은 시즌1과 시즌2의 내용이 완전이 똑같으며, 주유할인의 경우, 시즌1은 SK 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주유 시 5천원 할인됐지만, 시즌2는 GS 칼텍스에서 5만원 이상 주유시 3천원 할인이 됩니다.

 

 

단, 시즌2에서는 SSG닷컴과 신라면세점이 신규 제휴사로 추가되었고, 또, 프로모션 혜택 중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는 데, 시즌 1에서는 한 가지였지만 시즌 2에서는 두 가지입니다.

 

▶ 한 가지 알아둘 내용 

원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 전혀 없는 카드이지만, 단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려면 시즌1과 시즌2 공통적으로 전월 1일-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되어야 합니다.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은 카뱅 카드로 할인이 안 되는 항목과 같습니다. (즉, 제세공과금, 상품권, 선불카드, 교통금액, 아파트 관리비 등) 제외되는 항목이 적은 편은 아님

 

 

물론, 프로모션 혜택은 신규발급 회원 뿐 아니라, 기존 회원도 전월 30만원 이상 조건만 만족하면 받을 수 있고, 단 신규회원은 카드 등록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조건 없이 모든 혜택이 제공됩니다.

 

 

카카오 체크카드 프로모션 시즌2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혜택 제공

* 기간 : 18년 2월 1일부터 7월 31일

* 할인횟수는 각 혜택별로 월 1회씩만

 

[먼저 알아둘 점]

1. 카카오 체크카드의 '기본 혜택'과 중복 적용이 됨

 - 주중 0.2% 할인, 주말/공휴일 0.4% 할인

 

2. 카드를 여러 장 보유 시, 전월 실적은 회원별 합산

 

3. 간편결제로 결제시 혜택 적용이 안될 수 있다고 함

 - 평소 간편결제를 자주 이용한다면 이 점에 유의

 

 

 

우선,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받을 수 있는 혜택 9가지부터 정리한 후, 본문 마지막 부분에는 조건 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정리하려 함

 

■  할인횟수는 각 혜택별 월 1회씩

 

(1) 온라인 쇼핑 및 커피전문점 혜택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대부분 할인율은 최대 10% 정도 되며 ① 옥션과 ② G마켓 (G9 포함)은 별개의 혜택이라서, 한 달에 옥션에서 1회, G마켓 (G9 포함)에서 1회 혜택을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1. G마켓 (G9 포함) 혜택

 -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또는 건당 6만원 이상 결제 시 6천원 할인

 - 항공권, 티켓 등 일부 카테고리 제외

 

[유의할 점]

매월 3만원 이상 결제건 또는 6만원 이상 결제건 중, 매월 '최초' 결제한 1건에 대해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둘 다 받을 수 있는 것 아님)

 

 

2. 옥션 : G마켓과 혜택 방식이 같음

 -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또는 건당 6만원 이상 결제 시 6천원 할인

 - 항공권, 티켓 등 일부 카테고리 제외

 - '유의사항' 지마켓 내용과 동일함

 

 

3. YES 24 :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할인

 - 대상 : YES24 온라인 서점, 오프라인 중고매장

 - 단, 예스 24 티켓 등 일부 카테고리 제외

 - 간편결제 이용 시 혜택 제외

 

 

4. 커피전문점 :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할인

 - 대상 : 커피빈, 스타벅스, 폴바셋, 이디야

 - 단, 상품권, 기프티콘, 선불카드 햬탹 제외

 - 백화점, 쇼핑몰 내 매장은 할인 제외될 수 있다고 함

 

 

5. SSG 닷컴 : 5천원 또는 7천원 할인 

 - 특징 : 결제 수단에 따라 혜택이 달라진다는 점

 

[자세히 보면]

SSG 닷컴에서 '건당 7만원 이상' 구매 시, 일반적인 결제방식은 5천원, SSG 페이로 간편 결제하면 7천원 할인이 됩니다. (즉, SSG페이 결제를 우대)

 

단, 일반적인 결제 또는 SSG 페이 간편결제 중, 매월 '최초' 결제한 1건에 대해서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둘 다 받을 수 있는 것 아님) 참고로, SSG 닷컴에는 이마트몰, 신세계몰, 트레이더스몰 등이 입점되어 있음

 

 

(2) 대형마트 및 주유 관련 혜택

 

1. 대형마트 : 5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 대상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

 - 대형마트의 온라인몰, 창고형 할인점, 슈퍼매장 제외

 - 상품권 및 기프티콘 구매 혜택 제외

 

 

2. GS 칼텍스 : 5만원 이상 주유 시, 3천원 할인

 - 단, LPG 충전 제외

 

 

(3) CGV 영화관 및 멜론 혜택 

 

 

 

1. CGV : 티켓 건당 1만원↑ 결제 시 4천원 할인

 - 조건 : 장당 가격이 7천원 이상이어야 함

 - 방법 : 현장결제 또는 CGV 홈페이지/앱 예매

 - 단, 조조, 기획전, 라이브톡, 컬쳐데이 등 제외

 

 

[이용방법]

CGV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예매할 때는 결제단계에서, '신용카드'→ '즉시할인 신용카드'선택한 후, 결제해야 혜택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2. 멜론 : 다른 혜택과 달리 진행기간이 이미 끝남

 

원래 멜론 (MELON) 혜택 내용을 보면 올해 2월 1일부터 4월 말일까지 '카뱅 프로모션 이용권'을 최초로 정기결제할 경우, 4천원이 할인되며, 정기결제 가입 후 유지하면 최대 5개월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시즌1 때 혜택 받은 고객 제외)

 

 

(4) 신라면세점 및 해외 가맹점 혜택

 

 

1. 신라면세점 : 10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

 - 횟수 : 인터넷, 오프라인 매장 각각 월 1회 할인

 

[참고사항]

오프라인 매장은 '서울점'과 '인천공항점'만 대상이 되며, 신라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매 시, 간편결제 수단으로로 결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2. 해외 모든 가맹점 : 7,000원 할인 (직구 포함)

 

[내용을 보면]

미달러 기준 '월간 합산금액' 150달러 이상 결제 시, 할인되며, 월 합산금액을 따질 때, 당월 승인건 중, 다음달 5일까지 정상매입된 건까지 포함이 됩니다. (해외 이용 수수료는 포함X)

 


 

조건 없이 받을 수 있는 혜택들

 

* 대상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고객 누구나

- 구분 : 스마일페이 혜택, 신라면세점 혜택

 

 

(1) 먼저, 옥션, G마켓, G9 혜택

카카오 체크카드를 옥션, G마켓, G9의 간편결제 수단인 '스마일 페이' 등록한 후, 옥션, G마켓, G9 중 한 곳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최초' 결제한 경우, 다음달 10일경 결제계좌로 5천원 캐시백 (이 정도면 조건이 매우 간단함)이 지급됩니다. 

 

단, 지난 프로모션 시즌1 기간 중, 옥션, G마켓, G9에서 SMILE PAY로 결제한 적이 있는 분들은 혜택 제외

 

 

(2) 신라면세점 오프라인 매장 혜택

 - 대상 : 서울점, 인천공항점

 

* 두 가지 혜택으로 구분됩니다.

 

 

1. 신라면세점 GOLD 멤버십 혜택

 

카카오뱅크 카드 고객이면 누구나 신라면세점 안내 데스크에서 카뱅 카드와 여권을 제시하면, 골드 멤버십 카드가 발급됩니다. (단, 카드의 영문명과 여권의 영문명이 같아야 함)

 

골드 멤버십 고객은 면세점에서 구매 시, 최대 15%까지 할인되는 데 단, 할인율은 브랜드 및 품목에 따라 각기 다르다고 함..

 

 

2.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1만원권

 

카카오뱅크 카드로 '당일' 1달러 이상만 결제 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의 선불카드 1만원권을 증정합니다. (단, 당일에 한해 사용 가능)

 

단,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선불카드의 디자인은 직접 고를 수 없이, 임의로 제공된다고 하며 전부 소진될 경우에는 일반 형태의 선불카드 1만원권으로 지급이 됩니다. (여권번호 기준, 행사기간 내 일 1회 지급)

 

 

[유의사항]

 

▷ 온라인 결제 관련 [공통내용]

 

온라인 결제할 때는 일반적으로 결제단계에서 카드사 중, '카카오뱅크 카드'를 선택해서 결제하면 되는 데, 일부 온라인몰의 경우는 카카오뱅크카드를 선택하는 란이 따로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카카오뱅크 카드의 매입&정산업무를 담당하는 'KB 국민카드'를 선택한 후, 결제하면 100%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  카카오뱅크 관련글 

카카오뱅크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카뱅 카드형 OTP 발급&등록 후기

 

참조 : KAKAO BANK, G마켓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