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사 가는 길과 푸르른 산책로 (주말 나들이로 추천)
- 2014. 5. 9.
청계사 가는 길과 푸르른 산책로
주말 나들이로 추천 (경기도 가볼만한 곳)
며칠 전이 석가탄신일 이었죠. 저는 딱히 종교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아내가 절에 가는 것을 좋아해서, 서울 인근 절을 가 보기로 했어요!^^
작년엔 길상사에 갔었는데 사람들로 너무 북적이다 보니, 이번엔 조금 한적한 절로 가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석가탄신일 전날인 어린이날 고민하다가 의왕 인덕원에 있는 청계사로 낙점!
경기도 의왕은 왠지 먼 느낌이 들지만, 4호선 사당역과 다소 가까운 거리라, 지하철로 가면, 돌아올 때도 차 막힐 염려도 없을 것 같아 괜찮은 것 같음 ^^
청계사를 가시려면, 일단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에 내리시면 되고, 청계사 가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본문 맨 하단을 참고 바랍니다.
인덕원 역에 내리니 청계산 가는 마을버스가 마침 대기하고 있어 바로 올라 탔습니다.
청계산 또는 청계사에 가시려면 마을버스 마지막 종착역까지, 쭉 가셔야 하는데, 시간은 약 20분 남짓 소요된다고 보면 됩니다.
버스를 내리면 바로 주차장인데요, 도로가에 일렬로 차량이 주차되어 있고, 청계사 바로 앞에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왕 가시는 거면 운동겸, 삼책겸 걸어서 올라가시는 게 좋겠죠? 걸어 올라가는 산책길이 정말 예쁘게 나 있거든요^^
또, 산에 올라가는 길에 먹거리 등 식당이 있으니, 여기서 식사하셔도 좋을 수 있는 데, 다만 식당이 여러 곳이 있는 건 아님
청계사에 가시는 분도 많겠지만 청계산 등산을 가시는 분들이 더 많아 보였습니다.
청계사(淸溪寺)의 한자 뜻을 살펴 보니, 맑을 청에 시내 계인데요!
이름에 걸맞게 버스에서 내려서부터 줄곧 맑고 푸른 풍경과 시내가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아직 물은 많이 흐르고 있지 않지만 여름이 되면 피서지로 많이 찾으실 것 같습니다^^
이름도 어려운 메타쉐콰이어 길, 푸릇푸릇한 기운이 전해지시나요?
메타쉐콰이어길을 지나면 곧 소나무가 우거진 길도 나오는데..
역시 메타쉐콰이어 길이 사진발이 더 잘 받네요 ㅎ
20분 정도 걸어 올라오니, 청계사 앞 주차장이 보입니다.
계단길 (경사가 있음)을 오르면 청계사가 보이는데, 부처님 오신 날이라..
형형색색의 연등이 걸려 있네요! 연등 그림자조차 감탄을 자아냅니다..
연등을 저녁에 보면 또 굉장히 아름다울 것 같은 데..
저희는 낮 시간에 가게되어 조금 아쉽긴 합니다.
불빛에 비춘 연등은 아니지만, 햇볕을 등불 삼아 밝히는 연등과 풍경 사진입니다.
사진 구도가 약간 아쉬운 감이 드네요.. 작품 나올 뻔 했는데 말이에요 ^^::
아마 청계사에서 가장 유명한 부처님 상일 듯 합니다. 누워계신 모습인데요
누워 계신 부처님 (와불)이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중생들의 고행을 같이 근심하시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잠시 휴식을 취하시는 것 같기도 하고요.
절 뒷편으로 가면 이렇게 동자승이나 조그마한 석탑, 돌부처상이 일렬로 늘어서 있습니다.
종류도 참 많고, 재미있고 아기자기한 모습입니다.
청계사를 다녀 온 인상은 줄곧 맑고 푸르른 느낌입니다.
요 근래에 가본 곳 중 단연 추천해 드리고픈 절이라서 한 번씩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음은 청계사 가는 길 (3가지 방법)
1. 청계사 셔틀버스 이용
인덕원 3번 출구 인덕원 프라자 앞에서 탐
(3번 출구에서 직진 70미터 왼편 알라스카 참치집 앞)
평일 : 9시, 10시 (2회)
관음재일, 지장재일 : 9시, 10시, 11시
초하루, 4/8일, 백중, 칠석, 동지, 입춘, 정초 : 7시, 8시, 9시, 10시, 11시
청계사에서 하산하는 버스 시간 : 오후 1시
2. 버스 이용
사당역에서 9504번, 9502번 좌석 버스를 타고, 안양 인덕원에 하차..
인덕원사거리에서 청계사 입구까지는 1번 마을버스 이용 (30분 간격)
3. 지하철 이용
인덕원 2번 출구에서 나온 후 10번, 10-1번 마을버스 이용 (15분 간격)
청계사 주소 : 경기도 의왕시 청계산 11번지 (031- 426- 2348)
지금까지 청계사 관련해서 여러가지를 알아봤는 데, 주말 나들이 또는 경기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 아래의 서울근교 나들이 관련글도 참고 바랍니다.
@ 관련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