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차이나타운 가는 법 (짜장면, 짬뽕 리뷰)


인천 차이나타운 가는 법 (짜장면, 짬뽕 리뷰)


주말에 가볼만한 곳을 찾던 중, 인천에 있는 차이나타운에 가 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중국 음식을 엄청 좋아해서, 작년에 차이나타운에 처음 가 보았는데.. 


짜장면, 짬뽕 모두 괜찮았던 기억이 있고, 바람도 쐴 겸 다시 가 보기로 했어요!



참고로, 차이나타운 바로 근처에 자유공원이 있는데, 그 곳에서 인천 앞바다도 살짝 보임^^


차이나타운 가는 길은 맨 아래 참조 바랍니다.



저희는 이날 인천역이 아닌, 동인천역에서 지하철을 내렸습니다.


동인천역에서 내려 15분 정도 걸으니 자유공원 입구가 보임..





이쪽 길로는 처음 가 보는데, 큰 도로를 죽 따라서 올라가다가.. 


왼편에 난 계단길로 올라가면 지름길로 빨리 올라갈 수 있어요.


자유공원에서 눈여겨 볼 건 인천 상륙작전의 주역 맥아더 장군 동상^^


 



그런데, 맥아더 장군 머리와 어깨 주위로 웬 비둘기들이 줄지어.. 


앉아 있는지... 참 특이하면서도, 묘한 광경을 연출했습니다 ^^





자유공원 중심부 광장에 가면 이렇게 인천 앞바다가 내다 보입니다.



저희의 목적은 차이나 타운이었고, 또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도 있어.. 


곧 차이나타운 가는 길쪽으로 빠졌습니다. 


자유공원에서 차이나타운 가는 길은 팻말이 잘 되어 있어 찾아가기 쉬움..



내려가는 길에, '삼국지 벽화 거리'가 죽 펼쳐집니다. 


삼국지에 나오는 등장인물이나 각 일화를 그림으로 그려놓은 길입니다. 








역시 중국을 대표하는 색은 빨간색인가 봅니다. 


차이나타운 길을 걷다 보면 빨간색이 눈에 확~들어옵니다.








저희가 간 날은 토요일이었고, 비가 살짝 뿌렸는데,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


중국집 거리에 보면 식당마다 줄 서 있는 광경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특히, 방송을 탄 중국 음식점.. 아님, 맛집으로 널리 알려진 곳이라 그런지..


차이나타운 메인 도로 대부분은 줄 안 서 있는 곳이 잘 없더라고요ㅠㅠ




줄 서기도 귀찮고.. 또, 예전에 갔던 중국 음식점도 줄이 많지는 않았지만.. 


맛이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한적한 곳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3대집'이라고 알려진 곳인데, 맛은 어떨까 궁금해 하며, 세트메뉴를 주문함


(짜장면+ 짬뽕+ 탕수육) - 반갑게도 세트메뉴가 있었음^^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세트 메뉴라 그런지, 전반적으로 양은 좀 적었습니다.





그렇지만 탕수육 맛은 일품! 파인애플 소스 같기도 하고, 뭘 넣었는지 궁금..



곧이어 짜장면과 짬뽕이 등장!  짜장면이 양이 작아 좀 아쉬웠습니다 ㅠ.ㅠ 





자장면 맛은 보통 동네에서 먹는 자장면 보다 좀 더 나은 편.. 


전에 다른 곳에서 사천 정통짜장을 먹은 적이 있는데 차라리 이게 나을 듯함 


사천 정통짜장은 우리나라에서 먹는 짜장면과 면이나 모양새가 정말 달라서.. 


마치 중국 전통 음식을 먹는 색다른 기분이 났었거든요!^^ 



여기의 짜장면 맛도 괜찮긴 했지만, 흔한 비쥬얼이고, 양도 작아요 -_-;


짬뽕도 동네 짬뽕과 크게 다르지는 않았지만, 배가 고파서 모두 맛있었음..


사진이 좀 추잡스러워 죄송 ㅋㅋㅋ 먹다가 생각나서 한 컷 찍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나와서, 차이나타운 거리를 이모저모 구경해 봅니다. 


긴 막대 아이스크림 과자도 사 먹고, 공갈빵도 한 봉지 사 왔음 (6개 5천원)  


옛날 과자랑 비슷한데. 더 바삭하고 의외로 달지도 않아서 맛있습니다.






□  인천 차이나타운 가는 길



지하철 1호선, 인천역 또는 동인천역에 내림. 


인천역은 내리면 바로 앞이라 더 찾기 쉽고, 동인천역은 1번 출구로 나오면, 지하도가 있습니다.


건널목 신호등은 따로 안 보임ㅠ 지하도를 통해 8번 출구로 나가면 뚜레쥬르 빵집 골목이 있는데..


이 골목길로 100미터 정도 위로 걸어올라 가면, 자유공원 입구입니다.  


더 올라다가다가 자유공원 중앙에서 보면, 차이나타운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팻말 있음)



동인천역 가는 팁 :


1호선은 각 구간이 길어, 시간이 좀 걸리는데 동인천까지 가는 직행을 타면 좀 더 빨리 갈 수 있음..



[참고] 차이나타운 메뉴 관련


제가 식당마다 밖에 있는 메뉴판을 관찰해봤는데자장면, 탕수육은 모든 중국집 다 있지만..


짬뽕의 경우는 제가 보기엔 없는 곳도 많습니다 (짬뽕 좋아하시는 분은 이 점 참고 바랍니다)


또, 세트메뉴가 있는 지 확인하시려면, 밖에 있는 메뉴판 먼저 보고 들어가세요!



[추천글]


양수리 세미원/두물머리 가는 법


무한도전: 동묘앞 구제시장 가기


동대입구에서 남산타워 걸어가기

 

댓글(2)

  • BlogIcon 밤송이  2014.06.09 07:55 신고

    저도 한번다녀와봤는데 짜장면이나 짬뽕 이런것들은.거기서 거기일것같고 ㅋㅋ제가갓던곳은.걍 그랫던지라...ㅋㅋ전 차이나타운에서먹은.화덕만두가 젤인상깊었어요 ~

    답글 수정

    • BlogIcon 일로일로 2014.06.09 09:32 신고

      그런데, 지난번에는 줄 약간 서서 먹은 적 있는데..
      거기서 먹은 짜장면은 진짜 확실히 맛있더라고요!
      괜히 사람들이 모이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

      수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