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신문 10개월 구독 후기 (구성/내용)

 

매일경제신문 10개월 구독 후기

 

매일경제 신문을 '14년 4월부터 보기 시작했고, 매일경제 이전에는 중앙일보를 3개월간 구독해 봤습니다.

 

(제가 태어나서 제일 처음 구독한 신문이 중앙일보였음)

 

 

■  신문을 구독하는 이유는?

 

요즘은 신문을 구독하는 분들이 특히, 젊은 층에서는 많지 않을거라 생각하는데, 아마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뉴스를 편리하게 실시간 검색해 볼 수 있기 때문일 겁니다.

 

따라서, 신문을 구독하는 일이 아깝게 느껴질 수 있음

 

물론, 일부 신문의 경우는 프리미엄 기사라고 해서, 인터넷 기사도 구독료를 받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저 또한 그 동안은 인터넷을 통해 뉴스 기사를 접했는 데,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오래하는 게 어깨도 아프기도 했고, 또한 더 집중해서 보려고 신문을 구독하기 시작했답니다

 

 

[참고] 신문신청 경로는 보통 4가지 :

 

 

중앙일보를 처음 3개월간 보다가 어차피 제가 관심있게 본, 지면은 경제면이기 때문에 매일경제 신문으로 바꿨습니다.

 

여기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신문 비교 사이트를 통해, 구독 조건을 따져보는 방법과 관련해서는 아래글을 참조

 

매일경제 구독신청한 후기

 

 

 

 

 

 

■  본격적으로 매일경제 신문 리뷰

 - 참고로, 지금까지 10개월 구독 중

 

[참고] 올해부터 달라진 점은?

 

1. 일단, 작년에 비해 신문 페이지 수가 약간 줄어듬ㅠ

함께 딸려오는 부록 섹션을 제외한 본지의 경우, 토요일, 명절 (설/추석)을 제외하고는 원래 총 40면이었는데, 

올해부터는 본지가 36면으로 줄어들었습니다.

 

2. 단, 특집 기사는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 특집기사는 중점적으로 다루기에, 보통 더 볼만 함

 

매일 경제신문은 본지 (메인 신문)와 함께 매주 요일별로, 마련된 부록지 (섹션)이 하나 또는 많으면 두 개가 옵니다.

 

 


 

■  부록지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건

 - 매주 해당요일에 정기적으로 옴

 

1. 매주 월요일에 오는 '투어 월드'

 

 

'투어 월드'를 보고 있으면, 마치 해외 여행중인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음 

 

대부분의 기사를 여행전문인 신익수 기자가 쓰는 것 같은데, 문체가 통통 튀어 그런 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습니다. 

 

또, 해외여행 팁을 전해주는 '1분 어드바이스' 코너도 많이 도움됨

 

 

2. 매주 금요일에 오는 '머니&리치즈'

 

 

재테크 전문가들이 적절한 방법을 안내해줍니다.

 

메인 주제는 부동산, 주식, 펀드 등 보통 한 가지로 잡으며, 매주 재테크 실제 사례도 나오는데, 유익한 편입니다.

 

또한, 시중 금리와 아파트 시세를 비교해서 볼 수 있음

 

 

3. 매주 금요일에 오는 매경 MBA

 

 

 

매경 MBA는 보통 전 세계의 유명한 석학에 대한 인터뷰 및 경영학의 최근 이론과 실제 적용되는 사례 등이 나옵니다.

 

따라서, 가볍게 읽기에는 좀 그렇고, 시간이 날 때 꼼꼼히 읽어보면, 충분히 도움될 만한 내용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요일별 부록지 외에도 이따금 '비정기적'으로 오는 재테크와 관련된 부록지들도 제가 굉장히 좋아합니다^^

 

 

[참고] 저는 이런 방식으로 읽습니다

 

저는 본지는 웬만하면 매일 다 읽어보는 편이고, 부록지는 일단은 컴퓨터 위에 차곡차곡 쌓아 놓고, 읽을 시간이 날 때마다, 관심이 가는 주제부터 골라 읽고 있습니다.

 

 

 

 

 

□  지금부터 매일경제 신문, 본지 리뷰

 - 제가 즐겨보는 부분만 소개

 

 

제가 보는 매경신문의 핵심은 '기업&증권' 면입니다.

 

두 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주식과 관련된 내용이 대부분이며, 기업별 특이사항 등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주식 직접투자는 안 하지만, 적립식 펀드 투자는 하고 있기에, 특히 관심이 많이 가는 부분입니다.

 

 

다행히, 매일경제 덕분에 나름대로 잘~ 분산하여, 펀드를 고를 수 있었고, 지금까지 매월 꾸준히 적립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유통' 면을 좋아하는데, 유통업체 간의 경쟁과 특히, 현재의 시장상황 등에 대하여 자세히 분석해줍니다.

 

 

또한, 이케아, 자라홈 등.. 새로 진입하는 유통업체 등에 대한 정보도 매경의 '유통'면을 통해 빨리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제/금융' 면에서도 좋은 정보를 얻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매일경제 신문을 보는 데, 만족하고 있답니다.

 

단, 다른 신문들과 마찬가지로 광고가 상당히 많은데, (물론, 광고도 일종의 정보가 될 수도 있지만) 뉴스기사와 헷갈리지 않도록 구별해서 보시면 됩니다.

 

 

 

■  한국 경제신문과의 비교

 

 

맨 처음에 매경을 선택한 건, 단순히 매경이 경제신문 중, 판매부수가 제일 많다는 기사를 보고 나서, 신청을 했습니다.

 

저는 그 동안 가끔 기차를 타게 되거나 오랜 시간 이동할 때, 가판대에서 신문을 사는데, 일부로 한국 경제신문을 고릅니다.

 

왜냐하면 매일경제 구독기간이 끝나면, 아직 접해보지 않은 한국경제 신문을 다음 1년간 구독해 볼까 생각을 하기 때문에

 

 

내용이나 구성면에서 어떻게 다른지 한 번 비교해보려고 함 ※ 1년이 지나면 매경의 구성이 지루해질 수도 있으므로..

 

그런 식으로 기회될 때마다, 몇 차례 한국경제를 읽게 됐는데, 지금까지 봐왔던 신문이 아니므로, 신선한 느낌은 들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느낌은 아직까지 받지 못했음 (단, 개인적인 생각)

 

 

■  다음은 예전에 작성한 글

매일경제 구독신청 방법 리뷰

 

 

@ 관련글 더 보기

배달의 민족, 요기요 간단 비교

 

[책바다] 도서관 상호대차 방법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