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스 기저귀 (사이즈) 교환하는 방법 [리뷰]


하기스 기저귀 교환하는 방법 (리뷰)


프리미어 플러스 기저귀 1단계 두 개를 선물받았는데,

우리 채민이가 벌써 2단계를 막 쓰기 시작한 시기라서,

보름 이상 그냥 집에 쌓아두고 있었습니다ㅠㅠ


어떻게 해야 좋을까 고민하던 중, 지인에게 유한킴벌리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바꿔준다는 말을 듣게 되었답니다^^



유한킴벌리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ARS (자동읍답)을 통해 

기저귀 교환 신청을 한 뒤, 제 핸드폰 번호를 남겼습니다.

(전화 번호를 남기면 문자로 자세한 내용을 보내준다고 함)

 

하지만, 한참을 기다려도 연락이 안 와, 다시 한번 번호를

남겼는데, 이번에도 역시 문자가 안 와서, 다음날에 결국

고객센터 직원과 상담을 하여, 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유한킴벌리에서 받은 문자

 - 기저귀 사이즈 교환 안내


■  기저귀 교환 가능한 조건


1. 제조일자 6개월 이내의 미개봉제품

2. 최대 기저귀 3백까지만 가능함

3. 한 가구당 1회만 가능 (주소 기준)

4. 왕복택배비는 고객 전액 부담


[교환 방법]

원하는 택배사를 통해, 기저귀를 박스 포장해서 선불로 보내면

유한킴벌리 고객센터에서 제품을 확인한 후, 현대택배를 통해 

착불로 발송하는 방식 (보낸 제품 가격에 준하여 교환 가능함)



■  교환할 프리미어 플러스 1단계 두 팩

1단계는 태어난 지 한 달 무렵까지 사용 가능한데,

우리 채민이는 이제 1개월을 막 넘어선 상태입니다.



박스 안에 메모를 한 장 동봉해야 함..

물론, 박스는 알아서 준비해야 합니다


■  메모에 기재할 내용은?


1. 교환을 원하는 상품명 : 가격대가 엇비슷하면 됨

 - 만약, 가격대가 차이가 난다면, 어차피 발송하기 전에 

   고객센터에서 확인 전화가 오므로, 그 때 상의하면 됨


2. 아기의 성별 : 남아 또는 여아


3. 교환할 사이즈 : 몇 단계인지 쓰면 됨


 제가 메모지에 적은 내용을 보면


1. 교환 원하는 상품명 : 하기스 프리미어 플러스 기저귀

2. 아기의 성별 : 남아

3. 교환할 사이즈 : 2단계 (소형/남아용)



보낼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장지동 569-8, 유한킴벌리 메트로 허브센터

보낼 때, 전화번호는 02- 3289- 3240 으로 하면 됩니다.

(고객센터 번호는 080으로 시작하므로 택배 보낼 때, 입력이 안 됨)


■  다음은 박스 포장 완료한 상태


예전에 인터넷을 통해 기저귀를 구입하여 택배 받을 때,

버리지 않고, 보관하던 박스가 다행히 집에 있었습니다^^



■  대한통운 택배 앱을 통해 보냄 (방문택배)


모바일에서 '대한통운 앱'을 다운 받아 방문택배를

신청했는데,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 없으며,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만 하면 되기에 꽤 편리했음~



저는 하기스 기저귀 두 팩의 상품가격을 45,000원 으로 입력하고, 

부피는 소 (100cm/5kg)를 선택 (물론, 부피에 따라 가격이 달라짐)


※ 박스 한 면의 길이가 100 cm 미만 또는 무게가 5kg 미만 시

※ 상품 가격이 50만원이 넘게 되면, 할증운임이 붙을 수 있음



정보를 입력하면 운임이 계산되어 나오는데, 6,000원이 나옵니다.

(그나마 6,000원도 앱을 통해 예약해서 1,000원이 할인된 가격)

※ 인터넷 (PC)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예약 신청해도 1천원 할인


방문택배를 신청한 다음날 오후에 택배 아저씨가 방문했었는데, 

따로 주소 입력할 것 없이, 바로 물건만 가져가므로 간단합니다. 

(온라인으로 택배 가격을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을 듯함)



■  유한킴벌리 고객센터에서 문자가 옴


토요일날 택배를 보냈는데, 다음주 수요일에 문자를

받았으며, 기저귀가 2- 3일내 도착할 거라고 합니다. 



맘큐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함께 보내준다 하는데

(맘큐 : 유한킴벌리 하기스 직영 쇼핑몰)


문자에 할인쿠폰 등록기간이 7월 15일이라고 돼 있는데, 

오늘 날짜가 벌써 7월 23일이기 때문에 뭔가 이상함 (?)


문자를 받은 거의 동시에 유한킴벌리 고객센터 직원한테도 

연락이 왔는데, 받을 주소와 교환 내용 등을 확인했습니다.


■  택배는 문자를 받은 다음날 오후에 도착


토요일에 보내서, 목요일날 받았으니 일요일 빼면,

총 5일이 걸렸습니다 (생각만큼 오래 걸리지 않음)



■  그런데, 박스를 두 개나 받게 됨..


비싸봤자 착불 택배비가 3,500원 정도 하겠지 했는데,

택배 아저씨가 택배비가 7,000원 이라고 하는 겁니다~

(알고보니, 박스가 두 개라서 총합 7,000원이라고 함)


박스를 뜯어보니, 한 박스당 기저귀가 두 팩씩 들어 있어

하기스 프리미어 플러스 2단계를 총 네 팩이나 보내줬음

또한, 할인쿠폰도 박스마다 각각 들어있긴 했습니다.



직원하고 통화할 때, 아무말 없었던 걸로 봐서, 아무래도 

하기스 제품을 많이 애용해 달라는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보내줬을 것 같지는 않고, 뭔가 중복 발송이 된 듯 합니다.


유한 킴벌리에서 설마 돌려달라고 하지는 않을 것 같기에,

대신, 앞으로도 하기스를 적극 애용할 생각입니다. (^^)



■  하기스 프리미어 플러스 2단계 (남아/소형)

 - 최근 제조한 제품으로 받았습니다




■  맘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 박스마다 두 매씩 (30% 할인권, 1만원 할인권)


둘 다 맘큐에서 유한킴벌리 제품 구매 시 (제휴상품 제외)

사용할 수 있는데, 1만원 할인쿠폰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가 있으며, 특히, 30% 할인쿠폰 같은 경우에는

할인받을 수 있는 최대금액이 정해져 있지 않아, 괜찮음~


단, 문자 받은 그대로 쿠폰 등록기간이 7월 15일까지로 

이미 지나버려서 쿠폰 네 장 모두 무용지물이라는 점ㅠㅠ

다시 문의하기도 상황이 좀 그래서, 할인쿠폰은 포기함..



하기스 기저귀 (사이즈)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그 절차를 

꼼꼼하게 알아봤는데, 혹시나 기저귀 교환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기저귀의 경우, 단계가 촘촘히 나뉘어 있다 보니 이런 일이 

빈번하게 생겨서, 고객 관리 차원에서 교환해 주는 것 같음 


참고로, 남양분유 같은 경우에도 먹다 남은 타사 분유를

남양분유로 교환해주는 제도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추천글]

천연세제를 활용한 세탁조 청소법


아이행복카드 발급 및 신청방법 등


[2015] 서울 베이비페어 방문후기


인적공제 부양가족 조건은? (사례)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