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포인트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는? (Oh point)
- 2016. 3. 24.
오포인트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는?
또한, 오포인트 멤버쉽에 대한 간략한 안내
제가 예전에는 오포인트 가맹점 이용 시, 적립도 자주 받고,
적립된 포인트를 쓴 적도 많았는데, 그 동안 많이 사용해서
현재 포인트가 딱 2,000점 정도만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오포인트 제휴 가맹점이 차츰 줄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예전과 비교해 볼 때, 포인트 사용하는 데 있어 좀 불편함
오포인트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TV 광고도 하고, 가맹점도
빠르게 늘어났었고, 나름 괜찮은 이벤트도 자주 한 것 같은데
현재는 업그레이드 없이, 정체되어 (?) 있는 느낌이 듭니다
(※ 보유한 포인트가 있다면 빨리 쓰는 게 날 것 같음)
분명히 오포인트 홈페이지의 제휴사 목록에 나와 있는데
매장에 가서 결제할 때, 포인트를 사용한다고 하면 직원이
오포인트 자체에 대해서 모르는 듯한 눈치였던 적도 있음
(※ 물론, 대부분의 제휴사는 그렇지 않을 거라고 생각함)
참고로, 저는 아울렛 매장인 오렌지 팩토리를 자주 가기 땜에
의류 구매할 때 많이 적립 받았는데, 현재는 가맹점이 아니라
많이 아쉬우며, 남아 있는 포인트는 조만간 사용하려고 합니다
□ 오늘의 주제는 오포인트 사용처 정리
- 제가 궁금해서 정리하는 내용입니다 (^^)
■ 오포인트 (Oh! point)란?
비씨카드가 만든 멤버십으로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적립받고,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가능함
물론, Oh point 역시 다른 멤버십 처럼 모바일 어플을 통해
모바일 카드를 이용할 수가 있으며, 포인트 적립/사용 조회
회원등급 조회, 오포인트 가맹점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음
■ 오포인트 멤버십의 특징
1. 비씨카드가 만들었기에 선불카드 기능이 들어 있는데
저처럼 단지 멤버쉽 용도로만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2. 포인트를 쓸 때도 포인트가 쌓인다는 점
- 다른 멤버쉽은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를 할 때에는
따로 적립은 되지 않는데, 오포인는 포인트 사용하여
결제할 때도, 남은 결제금액에 대해 적립이 됩니다.
[참고] 오포인트 자세히 보기
오포인트 사용처 간단히 정리
구분 : 오프라인 제휴사, 온라인 제휴사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할 적에도
남은 결제금액에 대하여, 포인트가 적립이 되는 방식이며
바로, 이 부분이 오포인트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음
■ 예를 들어, 제휴사인 '드롭탑'을 보면..
혜택이 포인트 20% 사용 + 2% 적립 인데,
이게 무슨 의미인 지 풀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적립만 받을 때는 결제금액의 2% 적립
② 포인트 사용할 때는 결제금액의 최대 20% 까지
포인트로 결제 + 남은 결제금액에 대해 2% 적립
(물론, 보유한 포인트가 있을 때만 해당이 됩니다)
단, 포인트 사용만 되고, 포인트 적립은 안되는 제휴사도
이따금 있는 데,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확인 바랍니다.
(1) 먼저, 오프라인 주요 제휴사 정리
1. 아웃백 : 포인트 20% 사용 + 1% 적립
- 건당 최대 4만 포인트까지 사용
2. AK 플라자 : 포인트 10% 사용+ 0.1% 적립
- 가전, 식품, 일부 해외명품 등 제외
3. 금강제화 : 포인트 5% 사용+ 0.5% 적립
- 다른 할인 또는 상품권 결제 제외
- 백화점, 쇼핑몰 내 입점 매장 제외
- 금강제화 정기세일 땐 적립만 가능
4. 슈마커 : 포인트 10% 사용 + 3% 적립
- 특징 : 온/온프라인 매장 모두 혜택
- 단, 백화점, 마트 내 입점매장 제외
5. GS 수퍼마켓 : 포인트 10% 사용 (적립X)
- 담배, 주류, 쓰레기 봉투 등 제외
5. 홈플러스 상품권 구매 : 포인트 10% 사용 + 1% 재적립
- 특징 : 이 때 1% 재적립은 남은 결제금액의 1%
적립이 아니라 포인트 사용금액의 1%를 재적립
(즉, 포인트 사용이 아니면 따로 적립이 되진 않음)
6. 세븐스프링스 : 포인트 20% 사용 + 1% 적립
- 단, 일부상품, 코엑스점, 스마트점 제외
7.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 포인트 20% 사용+ 1% 적립
- 단, 일부 상품 또는 일부 매장 제외
8. 카페 드롭탑 : 포인트 20% 사용 + 2% 적립
- 단, 일부 매장 제외
- 드롭탑 오포인트 제휴카드 고객이 포인트를
사용할 땐 무료 사이즈업 혜택 제공 (일 1회)
9. 탐앤탐스 : 포인트 5% 사용 + 1% 적립
- 일부 매장은 플라스틱 카드만 사용 가능
10. 카페 네스카페 : 포인트 10% 사용+ 1% 적립
- 백화점, 마트 내 입점매장 제외
11. GS25, 세븐일레븐 : 포인트 15% 사용 (적립X)
- 주류, 담배, 상품권 구매 및 일부 매장 제외
12. 현대 오일뱅크 : 리터당 50점 사용 + 2% 적립
- 한도 : 일 1회, 최대 5천점까지 사용 가능
- 단, 일부 주유소는 혜택 제외될 수 있다고 함
13. 오토 오아시스 : 최대 2만점 사용 + 1% 적립
- 대상 : 엔진오일 교환, 오토미션 오일 교환 등
14. CGV 영화관 : 1매당 2,500점 사용 + 1.5% 적립
- 조건 : 8,000원 이상의 영화티켓 구매 시, 사용
- 방법 : 현장 구매 시만 사용 가능 (온라인 예매X)
- 최대 10매까지 포인트 사용이 가능함
- 조조, 청소년 우대할인과 특별관 제외
(2) 다음은 온라인 주요 제휴사 정리
- 온라인 제휴사는 숫자가 많지 않음
1. 도미노피자 : 포인트 30% 사용+ 1% 적립
- 주의 : 물론, 온라인 주문 시에만 적용됨
2. AK몰 : 포인트 5% 사용 + 0.5% 적립
- 단, 즐겨찾기로 방문한 고객에 한함
3. 현대 H몰 : 포인트 5% 사용 (적립X)
- 한도 : 건당 최대 1만점까지 사용 가능
※ 단, 제품별 포인트 사용비율이 다름
4. 컬쳐랜드 : 포인트 8% 사용 + 2% 적립
- 월 최대 3회, 1회 최대 8천 포인트까지
5. 지니 (genie) : 포인트 50% 사용+ 3% 적립
- 다른 제휴 할인과 중복 불가
6. 신라 인터넷 면세점 : 포인트 5% 사용+ 0.3% 적립
- 조건 : 결제금액이 4만원 이상인 경우, 사용
- 한도 : 최대 5,000 포인트까지만 사용 가능함
■ 마무리하며, 간단히 정리해 보면
온라인 가맹점과 비교할 때 오프라인 가맹점이 더 많으며..
현재는 오포인트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 사용이 된다는
별도의 표지판이 설치가 된 경우가 예전보다 드문 것 같음
(사실, 별도의 표지판이 있다면 누구나 쉽게 쓸 수 있음)
본문 내용을 보면 오포인트 사용처가 많이 적은 건 아닌데
무슨 가맹점이 오포인트 제휴사인지 구분이 안되기 때문에,
포인트가 있어도, 막상 쓰는 데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특히, CGV 영화관, 슈마커, 카페 드롭탑에서
포인트를 쓰기에 좋을 것 같고, GS25 또는 세븐일레븐의 경우,
할인되는 통신사 멤버쉽이 없다면, 편의점에서 쓰는 것도 좋음
[참고] Oh! point 자세히 정리
참조 : 오포인트 홈페이지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