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유용한 부가서비스 몇 가지 (데이터/통화할인)

 

KT 올레 유용한 부가서비스 몇 가지

 

통화 할인 부가서비스와 마이 타임 플랜

 

요즘 휴대폰 요금제는 매월 기본요금이 표준요금제에 비해 훨씬 비싸면서, 요금제에 따라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이 일정량 만큼 기본제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오늘 정리하는 KT 올레 유료 부가서비스 중, '마이 타임 플랜'은 (기본제공량이 있는) LTE 요금제 고객이 추가적으로 데이터를 하루 정해진 3시간 동안 무제한 쓰고 싶다하는 분들이 가입하면 좋으며 (이용요금이 생각보다 비싸지 않음)

 

본인이 데이터 이용하는 생활패턴과 잘 맞을 경우, 아주 유용한 부가 서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두 가지 부가 서비스는 공통적으로 '통화할인' 혜택을 주는 건 데, 정말 아주 오래전부터 있어왔고, 누구나 하나쯤 가입하고 있을 정도였는 데, 요즘은 표준요금제 쓰는 분들이 갈수록 줄어들면서, 예전만큼 많이 이용하지는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줄어들기는 했지만, 아직도 표준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이 상당수 계시고 또, 월 기본료가 비교적 낮은 요금제를 쓰고 있어, 음성통화 기본 제공량이 적은 경우에도 이러한 통화할인 부가서비스가 잘 맞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개개인마다 통화패턴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과연 가입하면 그 만큼의 값어치를 할런 지를 본인의 통화패턴과 잘 따져봐야 합니다. (무료가 아닌 유료 부가 서비스이기 때문에)

 

 

□  KT 올레 괜찮은 부가 서비스 몇 가지

 - 무엇보다 본인의 데이터 또는 통화패턴에 맞아야 함

 

(1) 먼저, 마이 타임 플랜 부가 서비스 안내

 - 월 이용요금 5,500원 (부가세 포함)

 

특징은 LTE 요금제 이용중인 고객만 가입 가능하다는 점인 데, 마이 타임 플랜 이외의 오늘 소개드릴 나머지 부가 서비스는 이러한 제한은 없습니다.

 

 

■  내용 자세히 보기

하루에 본인이 지정한 연속된 3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다만, 3시간 동안 '완전히' 무제한이라고 하기 보다는, 거의 무제한이라고 하는 게 더 맞긴 합니다. 

 

매일 정해진 연속된 3시간 동안에만 쓸 수 있는 데이터 2GB가 매일 기본 제공되며, 주어진 데이터 2GB를 초과하면 정해진 시간이 끝날 때까지는 제한된 속도 (최대 3Mbps)로 데이터를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음 

 

단, 지정한 시간대 (매일 3시간)가 지나면, 본인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에서 차감되니, 3시간이 끝나갈 때 쯤에는 좀 주의가 필요함

 

 

[참고] KT 올레 Y24 요금제 관련 

 

만 24세 미만의 고객만 가입 가능한 Y24 요금제는 월 기본요금이나 기본 제공량은 일반 '데이터 선택요금제'와 똑같지만, 다른 점은 'MY TIME PLAN'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물론, 개인별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만 24세 미만인 분들은 웬만하면 Y24 요금제가 좋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참고할 내용 알아보기

 

1. 0시 (자정) 부터 21시까지, 1시간 단위로 시작시간을 선택 가능함

 - 단, 데이터 무제한 이용시간은 '연속된' 3시간이어야 함

 

2. 데이터 무제한 시간대는 월 최대 2회까지 변경이 가능함

 - 변경할 경우, 변경된 날짜에 즉시 적용 됨

 

3. 제공된 데이터로 LTE 데이터 쉐어링이나 테더링은 불가

 

4. 선불, 패드/태블릿 요금제, LTE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가입 안됨

 

 

 

(2) KT 전국민 할인요금 부가 서비스 안내

 - 월 이용요금 2,750원 (부가세 포함)

 - 모든 통신사와의 휴대폰 통화요금 30% 할인

 

 

■  내용을 자세히 보면

모든 통신사와의 휴대폰 통화요금 (국내 음성/영상통화)에 대해 30% 할인해 주며, 대상은 010, 011, 016, 017, 018, 019로 시작하는 휴대폰 번호로 발신하는 경우에 할인이 적용됩니다.

 

단, 휴대폰 통화요금만 할인되기 때문에 유선전화 (집전화)와 1588, 1566, 060, 080 등에 발신한 통화는 할인 대상이 아니며,

 

 

음성통화가 기본 제공량이 어느 정도 있는 요금제를 쓰고 있다면, 기본제공 통화량이 먼저 차감된 뒤, 초과 통화에 대해서만 전국민 할인 30%가 적용됩니다.

 

때문에, 표준요금제나 기본 제공량이 적은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 중, 통화량이 많은 분들이 가입하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올레 패밀리 50% 할인 부가 서비스와 동시 가입은 안 됨

 

 

(3) 올레 패밀리 50% 할인 부가 서비스 안내

 - 월 이용요금 2,750원 (부가세 포함)

 - 특징 : 올레끼리 통화 시, 50% 할인해 줌

 

■  내용을 자세히 보면

 

KT 통신사 고객, KT 망을 쓰는 알뜰폰 고객, KT 집 전화 고객에게 발신하는 음성/영상 통화에 대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레 패밀리 할인이란 명칭대로 KT 올레끼리 통화 시에만 할인이 적용됨 

 

마찬가지로 KT 114나 1588, 1566, 060, 080 등으로 발신한 전화는 해당이 안 되며, KT 전국민 30% 할인 부가 서비스와 동시 가입은 안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국민 요금 30% 할인과 올레 패밀리 50% 할인 중, 한 가지만 가입할 수 있는 데, 둘 다 월 이용요금은 부가세 포함 2,750원으로 같으므로, 자신한테 보다 유리한 걸 선택하면 됩니다.

 

 

올레 패밀리 50% 할인은 표준요금제나 기본 제공량이 적은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 중, 평소에 엄청 자주통화 하는 친구나 부모님 등이 KT 올레 고객이 많을 경우, 상당히 유리

 

이런 경우라면 '모두 다 올레 요금제' 가입하는 것도 괜찮음

 

 

■  이 글을 마무리하며..

 

예전에는 지정할인 부가서비스가 인기가 많았는 데, 이는 본인이 지정한 몇 명한테 전화를 걸 때는 일정비율 만큼 할인해 주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보통, 친구나 여자친구를 등록해 놓는 경우가 많았음

 

현재, KT 홈페이지를 보면 지정요금 할인 부가서비스는 없는 것 같고, LG 유플러스에는 아직 지정요금 할인이 '스마트 절친할인'이란 이름으로 남아 있습니다. (월 5,500원)

 

다만, 명칭은 할인이지만 실제는 지정한 3명에 대해 음성통화 (유/무선) 총 100분과 문자 총 100건을 제공하는 데, 참고로 음성 100분의 정상요금은 1만 8백원

 

 

[참고]  KT 통신요금 절약하는 팁

KT 데이터 활용해 요금 절약 리뷰

 

참조 : 올레닷컴 홈페이지

 

[관련글 정리]

통신사 자동차 혜택 비교 (SKT/KT)

KT 올레 Y틴 (청소년) 요금제 관련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