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카멜레온 (CHAMELEON) 이용방법 [장단점]

 

현대카드 CHAMELEON 이용방법

 

현대 카멜레온 특징과 장단점 정리

 

본인이 갖고 있는 현대카드가 여러 장인 경우, 여러 장의 카드를 플라스틱 카드 한 장 (명칭 : 카멜레온)에 담아, 결제할 때마다, 그때 그때 혜택이 가장 큰 카드를 설정해 결제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출시했습니다.

 

피부색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카멜레온 (CHAMELEON)과 같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명칭이라 하며, 발급에 대한 별도의 연회비가 없어서, 큰 부담없이 신청할 수 있음 

 

 

쉽게 말하면, 현대 '카멜레온'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이런 게 아니라, 단지 설정한 대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만든 플라스틱 형태의 일종의 '결제수단'이라고 생각하면 됨

 

현대카드 '카멜레온'에는 현대 신용카드 뿐 아니라, 보유하고 있는 체크카드 및 하이브리드 카드를 대부분 다 담을 수 있습니다. (단, 법인카드는 제외)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때, 유용할 거라 생각되는 데, 지갑에 여러 장의 현대카드를 넣고 다니는 분이 있다면, 카멜레온을 이용하면 훨씬 간편해 집니다.

 

현대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Chameleon의 결제카드를 설정하는 방식이며, 얼마전에 KB 국민카드에서 출시한 '알파원카드'와 방식면에서 거의 비슷합니다. (※ '알파원카드' 대해서는 맨 하단 관련글 참고)

 

 

단, 둘 다 한계 (?)가 있다면 자사의 카드로만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CHAMELEON은 '삼성페이'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 보다 적합해 보입니다. 

 

삼성페이를 이용할 경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카드사 관계 없이, 자유롭게 카드를 골라 결제 가능하며, 더 빠른 속도로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

 

 

다만, 삼성페이를 이용하지 않고, 특히 현대카드를 여러 장 갖고 있는 분들은 Chameleon을 이용하면 훨씬 편리할 수 있으며, 잘 활용한다면 카드 혜택을 극대화하는 데도 좋습니다.

 

 

(1) 현대 카멜레온 신청방법

반응형

현대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우편으로 1주 내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멜레온 카드 설정을 변경하는 수단인 현대카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됨

 

현대 신용카드를 1장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도 신청 가능한 데 다만, 보유카드 중, 적어도 1장은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2) 카드 디자인의 특징을 보면

 

자유롭게 피부색을 바꾸는 카멜레온과 같이, 카드를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 문구가 변합니다. 오른편에서 볼 때는 'CHOOSE WHEN YOU WANT' (원할 때 고르세요)라는 문구가 나오며.. 

 

왼편에서 볼 때는 'USE WHAT YOU WANT' (원하는 걸 사용하세요)라는 문구가 나오는 데, 역시 현대카드답고 현대카드만의 참신하고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3) 카멜레온 카드의 이용범위

 

국내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으며 (해외 이용은 제외), 결제카드 선택은 현대카드 앱을 통해 설정해야 합니다. (※ 현대카드 앱 설치 필수)

 

 

(4) 카멜레온 활용 예시

예를 들면 영화나 커피전문점에서는 M카드 혜택 (M포인트 2% 적립)이 크므로, M카드 설정 후, 결제하면 되며, 일반음식점이나 대형마트에서는 ZERO카드 혜택이 크므로 (최대 1.5% 할인), ZERO 카드로 설정한 뒤, 결제하면 됨

 

따라서, M카드와 제로카드를 둘 다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이제는 카멜레온 카드 하나만 지갑에 넣고 다니면 되어 보다 편리해 짐

 

 

■  대표적인 현대카드 보기

 

 

(5) 단, 모든 카드가 등록 가능한 건 아님

 

위의 대표적인 현대카드 외에도 거의 대부분의 현대카드가 가능하지만, 단 몇 가지 제외되는 것이 있습니다.

 

블랙, 퍼플, 레드카드 같은 프리미엄 카드와 특정 멤버쉽과 제휴된 일부 카드, 하이패스 카드, 사원증카드 등이 제외됨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가 등록해 이용할 수 있는 지 애매한 경우,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정확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6) 현대카드 카멜레온 이용방법

특징을 다시 한번 보면, 카드를 여러 장의 갖고 다닐 필요 없이 '한 장의 카드'로 보유한 카드 중, 해당 가맹점에서 가장 혜택인 큰 카드로 설정하여 결제하면 됨 (설정은 모바일앱에서 하면 됨)

 

 

1. 현대카드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하기

 - 로그인 후, 우측 메뉴 'Chameleon 신청/설정' 

 

 

2. 다음은 CHAMELEON 최초 설정

 

보유카드 중, 본인이 원하는 걸로 '결제카드'와 '교통카드'를 설정하면 됩니다 (둘은 달라도 상관 없음)

 

따라서, 보유카드가 M카드와 X카드인 경우, 결제카드는 M으로 교통카드는 X로 설정도 가능함

 

 

 

3. 앱을 통해 설정을 바꿔가며 가맹점에서 결제

 - 국내 온, 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

 

 

■  마무리하며, 간단히 정리하면

 

1. 현재 삼성페이 이용을 안 하고 있을 경우, 편리함

 - 특히, 현대카드가 여러 장 있는 분들한테 딱 좋음

 

2. 단 설정하고 결제를 하는 방식이 번거로울 수 있음

 - 미리 설정해 놓은 후, 가맹점에 들어가는 게 좋음 

 

3. 별도의 연회비 없이 발급해 준다는 점은 장점

 

 

4. 본인의 활용 여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것 같음

 - 잘 활용하면, 카드 혜택을 최대화할 수도 있음

 

5. 국민 알파원카드에 비하면 내용이 다소 복잡함

 - 단, 등록 가능한 카드범위는 더 넓은 것 같음(?)

 

 

■  관련글 더 보기

 - KB 국민 알파원카드 장단점은?

 

* 참조 : 현대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0)

▶ 블로그 내 검색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