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 개설 후기 [신한 명품 CMA란?]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 개설 후기 

 

신한 명품 CMA 혜택 및 우대 수익률 조건

 

얼마전에 비대면 계좌 개설 방식으로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를 만들었는 데 무려 2030년까지 모바일 주식거래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 제외)

 

궁금해서 고객센터에 유관비용 제비용에 대해 문의해 보니 약 0.0055% 라고 하는 데, 이 정도면 아마 증권사 전체로 봤을 때, 보통 수준일 것 같습니다.

 

참고로, 증권사마다 약간씩 다른 데, 제가 알기로는 삼성증권이 제일 낮음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EVENT이며, 신한증권 자사 모바일 앱을 통해 국내주식 (ETF, ETN 등 포함) 매매 시, 수수료 무료 혜택이 적용됨 (이벤트 기간은 올해 9월 29일까지)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면서 무료 수수료 혜택을 받는 계좌는 증권 종합계좌, 신한 명품 CMA계좌, S-LITE PLUS가 있는 데, 저는 CMA로 이자수익도 얻을 겸 해서 '신한 명품 CMA' 계좌를 만들었답니다. 

 

다들 아시는 것 처럼, CMA 계좌는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 방식이며, 현재 금리는 CMA RP형 기준으로 연 1.1% (세전)입니다. 

 

참고로, 신한 명품 CMA계좌는 원래 다른 주식계좌 보다 주식 매매 수수료가 비싸서 무료 기간인 2030년이 지나면 물론, 아직 많이 남았지만 아마도 S-LITE로 갈아타야 할 것 같음

 

 

□  비대면 계좌 개설 절차 간단히 보기

 

먼저, 비대면 계좌 개설이란 증권사 지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개설하는 방식인 데, 증권사 입장에서는 별도의 인건비가 들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비대면으로 개설한 고객한테는 보다 우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비대면 계좌개설 전용 모바일앱인 '스마트 데스크'를 맨 처음 개설할 때만 잠시 휴대폰에 설치한 후, 진행하면 됨

 

 

비대면 개설이라고 해서 절차가 아주 간단하지는 않았고, 생각했던 것 보다 여러가지 절차를 거쳐야 해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대부분 약관에 동의하고 그런 것들이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동의만 할 수는 없기에, 시간적 여유가 좀 있을 때 하는 걸 권함

 

 

■ 필요한 준비물은 두 가지

 

반응형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을 준비하면 되는 데, 신분증은 앱을 통해 간단히 촬영한 후, 전송하면 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최종 본인인증 시,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데, 하나는 직원과 영상통화를 통해 인증을 하는 방법이 있고,

만약, 영상통화 방식이 어색하다고 생각되면 본인의 다른 은행계좌에서 임시 개설된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로 100원을 이체하면 모든 절차가 끝이 납니다.

 

 

얼마전부터 신한증권 모바일앱인 신한 I알파를 통해 주식거래는 하고 있으며 (저는 보통 ETF를 적립식으로 매수) 오늘은 비대면 방식으로 개설한 신한 명품 CMA의 이용방법과 우대 수익률 적용방식 그리고, 제휴 체크카드 이용 시의 혜택 등 제가 궁금한 내용들 위주로 블로그에 정리해 놓으려고 합니다. (※ 신한 CMA의 명칭이 명품 CMA)

 

 

■  신한 CMA 계좌 혜택 간단히 정리

 - 물론, 다른 증권사와 거의 비슷합니다.

 

* 먼저, CMA 종류부터 (총 3가지)

1. RP형 : RP (환매조건부 채권)에 투자되며, 확정 수익률 제공

 - 우리가 보통 말하는 CMA가 대부분 RP형 (가장 무난함)

 

2. MMF형 : MMF에 투자되며, 운용실적에 따라 수익률 결정됨

 

3. MMW형 : 증권금융 예수금에 투자

 

 

현재 기준, 신한 명품 CMA RP형 수익률은 개인과 법인고객 동일하게 연 1.1% (세전)인 데, 물론 RP 수익률은 은행금리와 마찬가지로 시장금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RP형 CMA에 한해 급여이체나 공과금 자동납부를 할 경우, 가산 금리가 제공되는 데, 이에 대해서는 본문에서 자세히 다룸

 

 

■  신한 명품 CMA의 혜택 알아보기

 - 혜택을 총 4가지로 구분해서 정리해 봄

 

(1) 체크카드 발급 시, 부가 혜택 제공

 

현재 발급 가능한 신한금융 CMA 제휴 체크카드로는 신한 S-LINE CMA 체크, 롯데 명품 CMA 체크, 신한 CMA R+ 러브 체크카드가 있으며,,

 

이 중, 신한 CMA R+ 러브 체크는 홈페이지와 지점에서 모두 발급 가능하나, 나머지 두 가지는 신한금융투자 지점을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통적으로 카드별 기본 혜택 + 신한금융투자와 연관된 혜택이 추가되는 데,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CMA 금리를 우대해 준다거나 또는 주식 거래 시 매매 수수료의 일정비율을 포인트로 적립해 주거나, 신한은행 ATM 출금 수수료 (영업시간 외)를 면제해 주는 등 카드별로 혜택이 각기 다릅니다. (※ 혜택을 잘 비교해 본 후, 선택)

 

 

(2) 1년 365일 24시간 출금이 가능함

 

본인의 CMA 잔고금액 내에서 1년 내내 온라인이나 모바일 이체와 체크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 단, 매일 자정 전/후로 10분씩은 제외) 

 

참고로, 이 부분이 은행에서 가입하는 MMF 상품과 차이나는 부분인 데, MMF는 정해진 시간 외에는 출금이 안 되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참고 : CMA 통장, MMF 비교)

 

 

(3) 신한은행 수수료 면제 (2가지)

 

 

 - 단, 혜택이 엄청 좋다고는 할 수 없음

 

신한은행 계좌로 온라인 이체 시, 수수료가 면제되며 영업시간 내 신한은행 ATM기에서 입출금 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다른 은행 계좌로의 온라인 이체 시에도 면제 받으려면 다음 중, 하나를 만족하면 됨

 

* CMA에서 당사 적립식 상품으로 월 10만원↑ 자동이체

 

* CMA계좌로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받은 경우

 

* CMA (RP, MMF, MMW형) 월평균 잔고 500만원 이상시

 

* CMA 계좌에 '급여' 코드로 50만원 이상 입금 시

 

 

(4) 신한 TOPS CLUB 고객 혜택

 

신한금융투자 거래실적에 따라 우수고객이 되면,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신한금융 그륩 다른 계열사를 이용할 때도 금융 수수료 면제 등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탑스클럽 (우수고객) 선정 관련 내용만 보면, 회원등급은 클래식, 베스트, 에이스, 프리미어 (젤 높은 등급)로 구분이 되며 일단, 클래식 등급이 되려면 6개월 평균 자산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 되면 됨

 

 

□  CMA 수익률 우대 조건 및 혜택 보기

 - 주의 : 우대 수익률은 RP형만 해당

 

 

매월 일정한 조건을 만족하는 고객한테는 한 달 단위로 가산금리가 적용되는 데 (전월에 조건 만족 시, 다음달에 혜택이 적용되는 방식), 

 

먼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수익률 우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 한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직접 신청해야 하며, 하나의 계좌당 한 가지 가산금리만 받을 수 있음

 

 

● 우대 수익률 받을 수 있는 조건은?

 

1. 급여 자동이체 :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

 - 미리 등록한 급여일의 전 / 후 2영업일 사이에 입금

 - 500만원 한도 내에서 가산금리 1% 적용

 

2. 공과금 (신용카드, 보험료 등) 월 3건 이상 자동이체

 - 500만원 한도 내에서 가산금리 1% 적용

 

3. 당사 적립식 상품 가입한 후, 전월 납입금액 50만원↑

 - 500만원 한도 내에서 가산금리 1% 적용

 

4. 신한 아이행복 신용카드 결제계좌로 지정한 고객

 - 500만원 한도 내에서 가산금리 1% 적용

 - 단, 2019년 12월 31일까지만 해당됩니다

 


 

□ 다음은 제휴 체크카드 혜택 보기

 

 

신한금융 CMA 제휴카드 중, 가장 인기 있는 신한금융투자 CMA R+ LOVE 체크카드 혜택을 보면, 기존 신한 러브 체크카드 (현재는 발급 중단됨) 혜택+ CMA 금리 우대 및 수수료 무료 혜택이 추가된 형태 (즉, 다른 혜택은 모두 같다고 보면 됨)

 

신한 러브 체크가 상당히 인기가 많았던 카드인 데, 발급이 중단되어 아쉬워하는 분들이 있다면 신한 CMA R+ 러브 체크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1) 전월 실적에 따라 추가금리 제공 

 

 

- 단, RP형과 MMW형만 해당

 

전월 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신한 CMA R+ LOVE 체크 이용금액을 말하며, 전월 실적에 선불카드 충전과 GIFT카드 구매금액만 제외됩니다. (실적 제외 항목이 매우 적다는 점이 큰 장점)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0.5% 추가금리 -

-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1.0% 추가금리 -

(단, 잔고 500만원 이하에 대해서만 적용)

 

 

(2) 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 제공

 - 조건 : 전월 이용실적 10만원 이상인 고객

 

1. 전국 모든 은행 ATM 출금&이체 수수료 면제

 

2. 인터넷, 폰뱅킹, 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3. 각종 업무 수수료 면제

 

특히, 모든 은행 ATM 무료 수수료 혜택이 괜찮음

 

 

위의 두 가지 혜택 외에 나머지 모든 혜택은 기존 신한 러브 체크카드와 동일한 데, 대표적인 혜택으로는 스타벅스 20% 할인, CGV 영화관 7천원 할인, 아웃백 20% 할인, GS칼텍스 리터당 40원 할인 등이 있으며 단,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주어지는 통합 할인한도 내에서 혜택이 적용됩니다.

 

 

■  자세한 혜택 내용은 아래글 참고

 - 신한 LOVE (러브) 체크카드 혜택

 

참조 : 신한금융투자 증권 홈페이지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