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지출이 예상될 때 좋은 카드사 이벤트 (3가지)

 

목돈 지출이 예상될 때 좋은 카드사 이벤트

 

이번달에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해서 목돈이 들어갈 것 같은 데, 카드사별 의료비 결제나 큰 금액 결제건에 대해 진행중인 이벤트가 있는 지 알아보려고 카드사별 홈페이지를 찾아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국민 리브메이트 신용카드를 갖고 있어서, 삼성페이 등 모든 간편결제로 결제 시 모든 업종에서 2% 적립은 됩니다.

 

 

하지만, 2% 적립보다 혹시 더 나은 혜택이 있는 지 알아보려고 찾아봤고,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참여해도 무이자할부 이벤트가 아닌, 한 본인의 카드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음

 

현재, KB 국민, 신한, 우리카드에서 저한테 맞을 만한 EVENT를 진행하고 있는 데, 국민과 신한은 신용카드 회원만 참여 가능하며, 우리카드는 신용/체크카드 회원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 다행히 국민, 신한 신용카드와 우리 체크카드 다 가지고 있음) 

 

 

위의 3군데 카드사 공통적으로 전부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응모'하기를 클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데, KB 국민과 우리는 행사기간 내에만 응모하면 전혀 상관없지만, 신한카드의 경우는 응모한 후부터 결제하나 금액만 인정이 되니 주의 바랍니다.

 

 

공통적으로 신용카드의 경우, 별도의 '가족카드'가 있다면, 이벤트 기간 내 가족카드로 결제한 금액도 포함이 되며, 합산 금액대별로 포인트나 캐쉬백은 카드사 모두 1회만 지급

 

전부 3월 한달 동안의 이용금액대별 캐시백 지급 EVENT 인 데, 국민과 우리는 업종과 관계 없이 다 포함되나, 신한카드는 본인이 선택한 업종의 결제금액만 적용이 됩니다.

 

 

@ 한 가지 알아둘 점

KB 국민카드는 해당금액 조건을 만족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지만, 우리와 신한은 해당금액 조건을 만족한 전원에게 캐시백

 


 

* KB 국민카드 이벤트부터 하나씩 정리

 

(1) KB 국민카드 3월 캐시백 이벤트

 - 기간 : 18년 3월 2일부터 3월 31일

 

 

 

- 참여대상은 KB 국민 신용카드 회원 - 

- 법인, 선불, 국민 BC, 체크카드 제외 -

 

이벤트 기간 내 KB 카드 이용금액 (일시불+ 할부금액)별 '추첨'을 통해 캐시백을 지급하는 데, 무조건 지급하는 게 아니라, 금액대별 당첨인원 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당첨만 되면 결제금액별 캐시백 비율이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는 점에 선뜻 마음이 안 갑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행사기간 내에 반드시 '응모'해야 하며, 신한카드와 달리 응모한 이후부터 결제금액이 합산되는 건 아닙니다

 

 

■  3월 결제금액별 혜택 보기

 - 일단 월 50만원 이상 시, 추첨 대상에 포함

 

 

[참고로 알아둘 점]

1. 당첨자는 4월 26일 이내 신용카드 결제계좌로 캐시백

 

2. 후불교통 금액은 이용금액에서 제외

 

3. 캐시백 지급 전 카드 해지시,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함

 

 

(2) 신한카드 스페셜 데이 이벤트

 - 대상 : 신한 신용카드 고객

 - 법인, 신한 BC, 선불, 기프트, 체크카드 제외

 

 

- 기간 : 3월 1일부터 3월 30일 (31일 아님) -

 

[내용을 자세히 보면]

총 5개의 업종으로 구분하여 기간 내 해당업종에서 결제한 일시불+할부금액에 따라 마이 신한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국민과 우리와 달리 업종 구분이 있음)

 

주의할 점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응모한 이후부터 합산이 된다는 점

 

@ 5가지 업종은?

결혼, 돌잔치 등의 '연회', '해외여행', '출산&의료', '대학등록금 납부', '뷰티&헬스' 업종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업종별로 금액별 포인트 지급 기준은 다릅니다. (※ 여러 업종을 선택해도 됨)

 

 

▣ 출산&의료 업종에 대해서만 보면

 

대상업종인 산후조리원, 산부인과, 종합병원, 개인병원, 치과, 한의원, 한방병원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마이 신한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해당 조건만 맞으면 전부 지급)

 

* 일단 50만원 이상이면 5,000점 적립

 

 

 

150만원 이상 구간 : 1만점 적립

300만원 이상 구간 : 2만점 적립

 

[참고로 알아두기]

단, 행사기간 내 신한 포인트플러스 제도 약정고객은 혜택 제외되는 데, 참고로 포인트 플러스란 목표금액을 설정한 후, 이를 달성하면 정해진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인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 관련글 클릭)

 

 

(3) 2018 우리카드 목표달성 이벤트

 - 대상 : 우리 신용카드, 체크카드 회원

 - 단, 법인 및 기프트카드는 제외

 

 

- 특징 : 우리카드만 체크카드 회원도 참여 가능 -

 

[내용을 보면]

EVENT 응모기간은 '18년 2월 22일~ 3월 21일까지이지만, 실적 산정기간은 2월 22일~3월 31일까지입니다. 행사기간 내에만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응모하면 되며,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18년 4월 27일에 캐시백 지급 예정이라고 함

 

 

[참여 방법 보기]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간의 월평균 이용금액+ 2월 22일부터 3월 31일 기간 중, 추가지출 예상되는 금액을 감안하여,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목표금액' 네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한 뒤,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정해진 혜택을 받게 됩니다. (보통 때보다 지출이 많으면 받게 되는 방식)

 

단, 유의할 점은 한번 목표금액을 선정하면 중간에 바꿀 수 없다는 점, 따라서, 좀 신중히 설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홈페이지에서 최근 3개월 월평균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추가로 지출이 예상되는 금액을 감안하여 목표금액을 선정하면 됩니다.

 

네 가지 목표금액 중, 하나를 선택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고 기간 내 우리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일시불+할부금액이 합산되며, 단 대중교통과 하이패스 요금은 실적 제외

 

특히, 목돈이 나갈 일이 있을 때,참여하면 좋고, 만약 최근 3개월의 월 평균금액이 적을 경우 더 유리함

 

 

■  추가 이용금액별 캐시백

 - 이 때, 추가 이용금액이란 최근 3개월 월평균보다 더 지출한 금액을 말함

 

 

- 일단 50만원 추가 이용 시, 1만원 캐쉬백 -

 

 

[예시 보기]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 (3개월간)의 월평균 금액이 60만원+ 평소보다 추가결제가 예상되는 금액 50만원을 합한 '110만원'을 목표금액으로 선택한 뒤, 행사기간인 3월 31일까지 목표금액인 110만원을 우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1만원 캐쉬백 지급

 

제 경우, 우리카드를 한참동안 쓰지 않아, 최근 3개월 월평균 금액이 0원이 나와 '추가금액'이 곧 3월 목표금액과 같게 됩니다.

 

따라서 치과 치료하면서 100만원 이상 나올 것 같으면 '100만원 추가이용'을 신청하면 되고, 250만원 이상 나올 것 같으면 '250만원 추가 이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 중간에 추가 이용금액 변경은 안 된다고 함)

 

 

[참고로 알아둘 점]

1. 이벤트 기간 중간에 홈페이지 통해 이용실적 확인 가능

 

2. 목표금액 확정일 기준, 카드 해지 시 캐시백 지급 안 됨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단, 제가 갖고 있는 카드는 '우리 다모아 체크카드'라서 적립률이 0.3% 밖에 안 되지만, 우리카드 이벤트 내용이 저한테 잘 맞으니, 일단 우리카드 이벤트에 응모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위와 같은 이벤트는 다른 카드사에는 잘 없고, 국민, 신한, 우리카드에서 매달은 아니지만 주기적으로 자주 진행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목돈 지출이 예상되는 달이 있다면 이러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좋고, 게다가 본인의 카드 기본 혜택도 좋다면 더욱 괜찮을 것 같음

 

다시 한번 강조하면, 혜택을 받으려면 홈페이지나 앱에서 반드시 응모해야 하며 특히, 신한카드는 응모한 이후의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만 합산이 됩니다.

 

 

[나중에 덧붙인 글]

우리카드 이벤트를 응모는 했는 데, 하루 자고 일어나서 다시 생각해보니, 이벤트를 참여해도 '금액대별 적립률'은 간편결제 (삼성페이)를 통해, 리브메이트카드 결제할 때의 적립율인 2%와 같습니다.

 

괜히 이용금액을 맞춰야 할 필요가 없으므로, 그냥 리브메이트로 결제하려고 함^^::

 

단, 적립률이 높은 카드를 갖고 있지 않다면, 이러한 카드사 이벤트를 활용하면 포인트 적립이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충분히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참조 : 국민, 신한, 우리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