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모바일, 유모비 할인 가장 많이 되는 카드는?

 

KT M모바일, 유모비 할인 가장 많이 되는 카드는?

 

카드 기본혜택과 프로모션 내용 정리

 

현재, KT 엠모바일과 U+ 알뜰모바일 (구. '유모비')에서 기존에 출시되어 있었던 '하나 심플라이프 카드'와 제휴를 통해 심플 라이프 카드를 '기본 골격'으로 하여 할인금액이 큰 프로모션을 진행중입니다.

 

원래는 통신요금을 '하나 심플라이프 카드'로 자동이체할 경우,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1만 1천원, 전월 실적 80만원 이상이면 1만 5천원을 할인해 주는 데,

 

두 통신사 자체 프로모션으로 똑같이 5천원 추가 할인이 들어가서, 발급 후, 24개월동안 월 1만 6천원을 할인해 줍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전월 실적 (=이용금액) 30만원일 때는 프로모션 5천원 할인이 추가되고, 전월 실적 80만원 이상일 때는 프로모션 할인 1천원이 추가되는 방식이라, 어차피 할인금액은 월 1만 6천원으로 같습니다.

 

따라서, 전월 30만원 이상에 맞춰 쓰면 될 것 같음

 

통신요금 자동이체는 필수 조건이며, 전월 실적이란 전월 1일~ 말일까지의 일시불+ 할부금액을 말합니다.

 

전월 실적 30만원에 할인받는 금액이 1만 6천원이라면 엄청 큰 편이며, 할인율로 따지면 5%가 약간 넘는 데, 이 정도면 통신사 제휴카드 가운데, 거의 최고 수준

 

■  심플 라이프카드 기본혜택 관련

 

맨 처음 카드 발급 시 '라이프 서비스'와 '심플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데, 통신요금 월 1만 6천원을 받으려면 '라이프 서비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처음에 잘못 선택했다고 해도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월 1회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 신청 시, 다음달 1일부터 자동 반영이 됩니다.

 

'라이프 혜택'을 선택할 경우, 통신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참고로 '심플 혜택'을 선택하면 전월 실적 및 할인한도 제한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7%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데,

 

심플 라이프카드의 연회비 수준 (1만 5천원~2만원)을 감안할 때 0.7% 할인은 그리 좋은 혜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른 부가 혜택도 없기 때문에)

 

'심플 혜택'은 나중에 통신사 프로모션 기간 (24개월)이 끝날 때를 대비해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옵션으로 만들어 놓지 않았나 생각됨.

 

 

* 하나 심플라이프 연회비는?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 5천원이고, 해외겸용은 2만원인 데, 단 두 통신사간의 차이점이 하나 있는 데 U+ 알뜰모바일 (구. 유모비)은 해외겸용 브랜드를 비자만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고, KT 엠모바일의 경우, 비자와 마스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다른 알뜰폰 통신사인 '에넥스텔레콤'과 '에스원 안심모바일'도 이와 마찬가지로 심플 라이프카드와 연계하여,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 1만 6천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본문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룸)

 

 

■ 카드 발급 시 LIFE 서비스 선택하기

 

KT M모바일과 U+ 알뜰모바일 공통적으로 프로모션 기간은 2018년 3월 31일까지인 데, 지금까지 사례를 보면 통신사 프로모션의 경우, 연장되는 사례가 자주 있어서, 만약 해당 기간 내에 발급받지 못한 분들은 통신사별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프로모션 기간은 연장이 되지만, 혜택 내용은 약간 변경되는 경우도 있고, 분명 연장될 거라고 습관처럼 기다리고 있었는 데, 진짜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다음은 전월 실적 조건 관련 내용

 - 두 통신사 공통된 내용입니다

 

전월 실적 30만 이상이면 기본 할인과 프로모션 할인을 포함해 월 1만 6천원이 할인되는 데,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을 보면 공과금, 세금납부 선불카드, 상품권, 도시가스요금, 통신요금 자동이체건 등이 있는 데,

 

다른 항목들은 일반적인 수준인 것 같고, 통신요금 자동이체건이 제외된다는 점만 유의하며 됩니다.

 

 

* 라이프 서비스 선택 시 혜택

 

 

- 전월 30만원이나 전월 80만원이나 할인금액 같음 -

 

[반드시 알아둘 점]

'일반' 하나 심플 라이프카드를 발급받으면 혜택을 못 받고, KT 엠모바일과 U+ 알뜰모바일의 '홈페이지'를 통해 하나카드를 접속해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KT 엠모바일 고객용' 심플라이프 하나카드''나 'U+ 알뜰모바일 고객용' 심플 라이프 하나카'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또한,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 5천원 할인도 받게 됩니다..

 

 

프로모션 적용 부분이 있어서 그런 지, 그냥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카드명을 검색하면 두 카드에 대해 아무런 정보도 나오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카드명에 'KT M모바일 고객용'이나 'U+ 알뜰모바일 고객용'이라는 문구가 꼭 들어가 있어야 함

 

 

- 즉, 우측 상단에 통신사 로고가 있어야 함-

 

 

▶ 두 통신사의 공통내용 알아보기

1. 발급 후, 다음달까지는 각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통신비 자동이체 신청을 해야 앞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발급월의 다음달 말까지는 실적 관계 없이 월 1만 6천원 할인

 

2. 프로모션 기간인 2년이 끝나면 하나 심플 라이프의 '기본 혜택'이 적용됩니다.

 - 전월 30만원 이상 : 1만 1천원, 전월 80만원 이상 : 1만 5천원 할인

 

3. 자동이체 금액이 월 1 6천원보다 적으면, 해당금액 만큼만 할인

 

4. 둘 다 가족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전월 실적 합산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본인의 심플 라이프 카드로 꼭 본인 명의의 통신비 자동이체건만 할인이 되는 건 아니며 (해당 통신사의 자동이체된 통신요금이면 됨), 통신비 할인 내역은 통신사에서 발행하는 청구서에는 표시가 안 되고, 하나카드 청구서 상에 할인 내역이 표시됩니다.

 

 

[참고] 하나 심플라이프 카드 관련

 

 

 

원래 심플 라이프 하나카드는 '통신요금'이나 '렌탈요금' 자동이체 시 전월 30만원 이상 1만 1천원, 전월 80만원 이상 1만 5천원 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 (자동이체 할인에 특화된 카드) 

 

다만, KT M모바일과 U+ 알뜰모바일은 현재 통신사 자체 프로모션 추가 할인이 포함되어, 할인금액이 월 1만 6천원으로 훨씬 커졌으며, 참고로, 다른 알뜰폰 통신사인 에넥스텔레콤과 에스원 안심모바일 역시 같은 내용의 프로모션을 현재 진행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 하나 심플 라이프카드 제휴사는?

- 해당 카드로 자동이체 시, 할인이 되는 제휴사를 말함

 

현재, 통신요금 제휴사로는 위의 네 군데 알뜰폰 통신사 외에 SKT, KT, LG 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 CJ 헬로, SK 텔링크, 현대 HCN, 딜라이브, 프리텔레콤, 이지모바일, 플래시 모바일, 여유텔레콤, 이마트 알뜰폰, 아이즈 모바일, 스노우맨, 스마텔, 씨엠비가 있으며,

 

렌탈요금 제휴사로는 현재 코웨이, 청호 나이스, 쿠쿠, 쿠첸, 교원웰스, SK 매직, 바디프렌드, 리얼렌탈, 에스원 세콤이 있습니다.

 

 

다만, 다시 말씀 드리면 KT 엠모바일, U+ 알뜰모바일 등과 같이 통신사 자체 프로모션 할인이 추가되면 심플 라이프의 기본 혜택보다 할인 혜택이 훨씬 커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만약 프로모션 기간 내에 발급받지 못한 분들은 혹시 모르니 홈페이지에서 연장 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 바랍니다. (단, 혜택이 좋은 제휴카드는 프로모션을 오래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음)

 

 

▣  통신사 관련글

하나 빅팟과 빅팟 PLUS카드 비교

 

유모비와 헬로모바일 요금제 비교

 

참조 : 각 통신사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