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 삼성카드4 vs 일반 삼성4카드 혜택 차이는?

 

KDB 삼성카드4 vs. 일반 삼성4카드 차이

 

삼성카드 4v2 (두번째 버전) 관련 내용 포함

 

먼저, '일반 삼성카드4'는 전월 실적 (=이용금액) 등의 조건 없이 어디서나 할인이 되고,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이며, 할인 혜택으로는 모든 영화관 2,500원 할인이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KDB 삼성카드4와 관련한 내용인 데, 일반 삼성카드4의 기본 혜택에 KDB 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두 가지 혜택이 추가된 형태라서 전체적으로 혜택이 더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무이자할부 혜택은 없음)

 

 

단, 삼성4카드는 연회비가 국내전용 5천원, 해외겸용 1만원이지만, KDB 삼성 4카드의 경우 국내전용 (5천원)으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일반 삼성4카드의 '기본 혜택'에 대해 알아본 후, KDB 삼성 4카드만의 추가된 혜택들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려 합니다. (※ CU, 스타벅스 할인과 모든 은행 ATM 수수료 면제 혜택 추가)

 

 

또, 본문 맨 마지막 부분에는 삼성카드4와 '삼성카드 4V2' (두번째 버전)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정리한 글도 있으니 관련글을 참고 바랍니다.

[공통된 내용]

모든 할인은 삼성카드 자체에서 제공하는 다른 할인과 중복은 안 되며, 할인금액이 더 큰 혜택이 우선하여 적용된다고 합니다.

 

 

(1) 일반 삼성4카드 기본 혜택부터

 - 기본 혜택은 다음의 3가지로 구분됨

 

 

1. 모든 가맹점에서 : 0.7% 할인

- 전월 실적 조건이나 할인한도 없음

- 단, 10만원 이상 결제건은 1% 할인

 

참고로, 할인이 안 되는 항목으로는 무이자 할부건, 공과금, 세금, 선불카드 충전 등이 있는 데, 다른 카드 대비 제외 항목이 많은 편은 아님

 

 

2. 전 가맹점에서 2- 3개월 무이자할부

 - 마찬가지로 전월 실적 조건 없음

 - 단, 5만원 이상 결제 시, 가능함

 

 

3. 모든 영화관에서 2,500원 할인

 - 단, 영화티켓 1만원 이상 결제 시, 혜택

 - 횟수 : 일 1회, 월 5회, 연 12회

 - 조건 : 직전 3개월 월평균 10만원 이상

 

 

일반 삼성카드4와 KDB 삼성카드4의 공통적인 장점 하나는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이 없습니다. 따라서 다 포함이 되며 물론, 전 가맹점 할인은 원래 전월 실적과 관계는 없음

 

[알아둘 점]

전국 모든 영화관에서 다 할인이 된다는 점이 장점이며, 기본적으로 현장구매 시에만 할인되지만,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의 경우 영화관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예매를 해도 혜택이 적용됩니다. (발급월의 다 다음달까지는 이용금액 관계 없이 1회 할인)

 


 

■  KDB 삼성4카드만 제공되는 혜택

 - 구분 : 생활 할인, 은행 수수료 면제


(1) 먼저, KDB은행 생활 할인

 

[생활할인 공통내용]

* 조건 : 직전 3개월 월평균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 발급월의 다 다음달까지는 실적 관계 없이 1회 제공

 

* CU, 스타벅스 할인의 연 기준은 1월 1일-12월 31일

- 단, 횟수가 각 연 5회씩으로 많지는 않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은 없는 데, 다만 '스타벅스 할인'과 관련해 이용실적을 따질 때만, 선불카드 충전과 상품권 구입은 실적 제외

 

 

1. CU 편의점 : 1만원 이상 결제시 2천원 할인

 - 횟수 : 월 1회, 연 5회

 

2. 스타벅스 :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할인

 - 횟수 : 월 1회, 연 5회

 - 백화점, 대형마트 내 일부 임대매장 제외

 

 

(2) KDB은행 금융 관련 혜택

 

1. 모든 은행 ATM기 출금 및 이체 수수료 면제

 - 단, 결제계좌를 KDB 다이렉트 HI 어카운트 입출금계좌로 연결할 경우

 

2. KDB 은행 ATM 기에서 입출금 및 이체 기능

 - 즉, 현금카드 기능을 말합니다.

 

[이용방법은?]

맨 처음 발급 시, 결제계좌가 KDB 은행일 경우에 한해 현금카드 기능을 등록하여, 이용하면 되는 데, 등록은 KDB 산업은행 홈페이지나 영업점, 고객센터를 통해 하면 됩니다. (단, 지점은 다른 은행에 비해 많지 않음)

 

 

▶ 일반 삼성카드4 vs. KDB 삼성카드4

 - 두 카드는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일반 삼성4카드는 전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무이자할부 2- 3개월 혜택이 있는 반면, KDB 타입은 CU 편의점과 스타벅스에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단, 직전 3개월 월평균 30만원 이상)

 

또한, KDB 타입은 결제계좌를 KDB 은행의 특정 입출금계좌로 하면, 전국 모든 은행 ATM기에서 횟수 제한 없이 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이 경우 현금카드 기능을 신청해야 함)

 

 

단, 모든 영화관 2,500원 할인의 경우 일반 삼성4카드는 직전 3개월 월평균 '10만원' 이상이면 제공이 되지만, KDB는 직전 3개월 월평균 '30만원' 이상이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리해 보면, KDB 타입은 CU, 편의점, 영화 할인을 받으려면, 최근 3개월 월평균 30만원↑이어야 하므로, 특히 이 부분을 잘 따져보고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참고로 알아두기

본문에서는 보다 인기가 많은 삼성4카드 (할인형)에 대한 혜택을 알아본 건 데, 사실 삼성 4카드는 '포인트형'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할인 대신 포인트 적립)

 

'포인트형'은 일반형과 달리 무이자할부 2- 3개월 혜택이 없고, 대신 에쓰오일에서 주유 시 리터당 40점 적립이 됩니다. (직영점만)

 

단, 적립형은 연회비가 할인형보다 국내전용 기준 1만원으로 두 배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 전체적으로 보면 할인형이 더 낫다고 봅니다. (※ KDB는 할인형만 출시돼어 있음)

 

 

 

[삼성카드 4V2 관련]

삼성 4V2카드는 일반 삼성4카드에 비해 연회비가 국내전용 1만 8천원, 해외겸용 2만원으로 비싼 대신, 음식점, 주유, 대형마트, 병원/약국 업종 이용 시 할인율이 1.2%로 높습니다. (단, 기본 할인율은 0.6%로 오히려 0.1% 더 낮고, 별도의 무이자할부 혜택은 없음)

 

연회비가 비싸기는 하지만 할인율이 조금 더 높기 때문에, 만약 한 달에 카드 이용금액이 많은 분들은 버전2를 한번쯤 고려해 볼만도 하며? 다음은 두 카드를 자세히 비교한 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  관련글 정리

두 카드의 장단점 간단 비교

 

참조 : 삼성카드 홈페이지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