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케네카드2,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간단 비교)

케이뱅크 케네카드2 vs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두 카드의 자세한 혜택 및 장단점 알아보기

 

①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와 K뱅크가 네이버 라인 (LINE)과 제휴해 만든 ②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에 대해 각각의 자세한 혜택 맟 장단점과 ATM 출금 수수료 면제 등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려고 합니다.

 

다만, 둘 다 혜택면에서 비슷하면서도 상반되는 장단점을 갖고 있으며, 솔직은 단점은 카드 혜택에 비하면 아주 적은 수준

 

 

참고로,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는 명칭이 너무 길어서 보통 앞자리만 따서 '케네카드2'라고도 부르는 데, 본문에서도 대부분 케네카드2라고 표기하겠습니다.

 

두 카드 모두 일반적인 포인트 적립형 체크카드와 비교해 포인트 적립률이 훨~씬 높고, 웬만한 적립형 신용카드와 비교해도 적립률이 높음

 


 

 

 

(1) 먼저, 두 카드의 공통점

 

1.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1%~1.2% 포인트 적립

 - 포인트 적립 외의 다른 부가 혜택은 없습니다.

 - 따라서, 혜택 구성은 매우 간단함

 

단, 해외 가맹점에서도 적립을 받기 위해서는, 맨 처음 발급 시, '해외겸용'으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해외겸용도 연회비 없음)

 

 

2. 두 카드 모두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이 됨

 - '온라인상'의 N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3. 둘 다 해외 가맹점 이용 및 후불교통 가능

 

 

(2) 다음은 두 카드의 차이점

 

 

 

1. 신한 N페이 체크는 전월 이용금액 관계 없이 적립

 - 즉, 실적 부담 없이 전 가맹점 1% 적립

 

2. 반면 케네카드2는 당월 실적 24만원 이상 시 적립

 - 단, 적립률이 1.2%로 0.2%p 더 높음

 

 

3. 입/출금 수수료 혜택 차이는?

반응형

 

K뱅크는 전국 GS25 편의점과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ATM 입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상시 무료이며, 또 인터넷, 모바일뱅킹 수수료가 기본적으로 면제됩니다.

 

반면,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는 신한은행 ATM기를 통해 출금하면 무료인 데, 단 입금은 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두 은행 모두 향후 수수료 정책은 변경될 수 있다고 함

 

참고로, 신한은행 ATM기 중, 제조사가 효성이나 LG인 경우 가능하며, 제조사가 청호인 기기는 신한 N페이 체크로 이용이 안 됩니다.

 


 

본격적으로 두 체크카드의 혜택을 하나씩 자세히 정리해 가면서, 두 카드가 어떤 점에서 어떻게 다른 지, 비교 및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먼저,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 특징 : 전월 실적에 대한 부담이 없음

 

 

 

전월 실적 (이용금액) 등의 조건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1%가 적립되며, 또 다른 장점은 결제계좌를 '신한은행' 뿐 아니라 네이버페이와 제휴된 모든 은행 계좌로 지정할 수 있어서 이용하는 데 편리합니다.

 

발급 후, 결제계좌는 변경할 수 있으며, 반면 K뱅크의 케네카드2는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만 가능

 

 

본인의 결제계좌와 관계 없이 출금은 '신한은행 ATM'에서 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포인트는 결제일로부터 약 10일 후에 적립된다고 나와 있지만, 요즘은 바로 적립되는 것 같음?

 

 

▶ 포인트 적립이 안 되는 항목

 -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의 큰 장점

 

 

 

적립 안 되는 대상이 GIFT 카드 구매와 선불카드 충전 정도 뿐이라서 공과금이나 세금 납부, 아파트 관리비 납부 등도 전부 1% 적립이 됩니다.

 

따라서, 거의 대부분 적립이 된다고 봐도 될 것 같고, 특히 지방세 납부할 적에 정말 유용하게 쓰임

 

 

적립한도는 '월 최대 1만점'까지 이므로, 월 결제금액 100만원까지 1% 적립이 되는 셈이며, 적립한도는 K뱅크의 케네2카드 (월 최대 3만점 적립)보다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적립된 N페이 포인트는 온라인의 네이버페이 가맹점이나 네이버 영화, 웹툰, 뮤직 등의 콘텐츠 결제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음

 


 

(2)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 특징 : 라인 프렌즈 캐릭터로 디자인

 

@ 총 네 가지 디자인 중, 하나 선택

반응형

 

원래 이 보다 먼저 출시된 케네카드1이 있었지만, 후불교통 기능이 추가되고, 해외 가맹점 결제가 가능한 '케네카드2'가 출시되면서, 기존 케네카드는 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카드 혜택은 같음)

 

 

▷ 혜택에 대해 자세히 보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1.2% 적립이 되며 (신한 N페이 체크보다 적립률이 좀 더 높음) 단, 조건이 있는 데 당월 1일~말일까지 이용금액이 24만원 이상이어야 실제 적립이 됩니다 (당월 24만원 미만이면, 적립이 아예 안 됨)

 

단, 조건이 그리 까다로운 편은 아님

 

 

유의할 점은 '전월 실적'이 아닌, '당월 실적'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인 데,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더 좋을 수 있다고 봅니다.

 

 

▷ 특징: 케네카드2는 적립한도가 큼

 

 

 

포인트 적립한도가 월 최대 3만점까지라서, 신한 N페이 체크보다 3배나 더 많습니다. 즉, 월 결제금액 250만원까지 1.2% 적립을 받을 수가 있음

 

만약, 큰 금액을 결제할 때를 대비한다면 적립한도가 넉넉한 케네2카드가 좋고, 당월 결제금액에 대해 적립된 포인트는 다음달 24일에 일괄 적립됩니다. 

 

 

▷ 케네카드2 관련 유의할 점 

 

신한 N페이 체크와 비교할 때의 상대적인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데, 포인트 적립 안 되는 항목이 꽤 있습니다. 공과금, 세금 납부, 기프트카드 구매, 아파트 관리비, 후불 교통금액 등은 적립 제외

또, 케네카드2는 당월 실적 조건이 있는 카드라 '당월 실적 제외 항목'도 중요한 부분인 데, 일단 적립이 안 되는 항목들은 당월 실적 따질 때도 전부 제외되며, 해외 이용금액이 추가로 제외됩니다.

 

 

따라서,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은 적립은 되지만, 당월 실적에서는 제외

 

다른 일반적인 체크카드와 비교하면 약~간 더 많은 수준이라고 생각되고, 신규 회원은 카드를 발급받은 달에 한해 당월 실적 관계 없이 1.2%가 적립된다고 합니다.

 

 

@ K뱅크 케네2 관련 알아둘 점

 

1. 케네2카드는 팝카드 기능을 함

팝 (POP)카드 기능을 해서 GS25나 GS 수퍼마켓에서 행사상품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또 GS25나 GS 수퍼에서 결제와 동시에 GS25는 1%, GS 수퍼는 구매금액의 최대 0.5%가 GS&POINT로 적립됩니다.

따라서, 별도로 GS 멤버쉽카드를 제시할 필요 없음

 

 

2. 케이뱅크의 또 다른 카드 안내



'K BANK'에는 K뱅크 포인트 적립형 체크'라고 있는 데, 케네2카드와 같이 당월 국내 이용금액이 24만원 이상이어야 적립이 되는 데,

다른 점은 N PAY 포인트가 아닌, 'K뱅크 포인트'가 적립이 되며 적립률은 케네2에 비해 좀 더 낮은 1% 입니다.


단, 보유 포인트가 1점만 있어도 결제계좌로 캐시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1점=1원) 만약 N페이 포인트보다 캐시백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 분들한테는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결제시 BC카드 선택 후 결제

K뱅크 카드의 위탁업체가 비씨카드라서, 온라인 결제 시 만약, K BANK카드를 선택하는 란이 없다면, BC카드를 선택한 후, 결제하면 됩니다.

물론 신한 N페이 체크는 신한카드를 선택 후, 결제하면 됨

 

 

■ 끝으로, 두 카드의 공통내용

 

 

1.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내역은 네이버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신한카드나 케이뱅크 앱이 아닙니다.

 

 

2.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정해진 유효기간이 없다고 볼 수도 있음(?)

 - 원래 10년이지만, 최종 적립일 또는 사용일부터 10년이 다시 시작

 

 

□ 참고 : 체크카드 비교한 글

 -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카드 비교

 

카카오뱅크 vs. K뱅크 체크카드 비교 (혜택&수수료 면제)

카카오뱅크 vs. K뱅크 체크카드 비교 카드 기본혜택 및 수수료 면제혜택 관련 현재, 카카오뱅크는 체크카드 1종이 있고, K뱅크는 2종이 출시되어 있는 데 (포인트 적립형과 KT 통신비 할인형), 오늘

ilikeen.tistory.com

 

참조: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