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 M2, M3 자동차 관련 모든 혜택

 

현대카드 M, M2, M3 자동차 관련 모든 혜택

 

자동차 구매, 신차구매 통장, 주유 적립 등

 

현대카드M (Motor의 약자) 시리즈는 명칭 그대로 원래는 '자동차 관련 혜택'을 기반으로 말들어진 신용카드이지만, 현재는 이 보다는 대표적인 '포인트 적립형 카드'라는 인식이 더 강한 듯 합니다.

 

다만, 향후 현대차 또는 기아차 '신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현대 M, M2, M3카드 등 (제휴된 카드 다 포함)이 지닌 여러가지 혜택을 잘 활용하면 다른 카드를 쓰는 것보다 더 나을 수 있음

 

 

[참고사항]

현대 제로카드는 원래 한 종류였지만, 지난해 3종이 추가 출시되어, 현재 총 네 종류가 됐는 데 (할인형 2종, 적립형 2종) 이 중, M포인트가 적립되는 ZERO 카드 '적립형' 두 가지는 M과 M2카드와 똑같은 차량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M3보다는 혜택이 약간 적음)

 

 

(1) 현대카드 M포인트의 특징은?

 

현대 엠포인트는 다른 모든 카드사와 달리 1점= 약 0.66원의 가치를 지니는 데 (1원이 아님), ① 다만 현대, 기아 신차를 구매할 때와 ② 현대 M포인트 제휴처에서 결제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결제할 때만 1점을 1원의 가치로 인정으르 해줍니다. (※ 이를 잘 활용하면 적립된 포인트를 더 유용하게 쓸 수 있음)

 

 

(2) 구 M, M2, M3 플래티넘 관련

현재는 M, M2, M3 Edition2 (버전2)만 발급이 가능하고, 구 M, M2, M3 플래티넘은 발급이 중단되어 유효기간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둘은 포인트 적립과 관련해서는 내용이 좀 다른 부분이 있지만, 자동차 관련된 혜택은 거의 같다고 보면 됨

 

 

(3) M, M2, M3 에디션2 관련하여

 

 

연회비를 보면 (해외겸용 기준) M카드는 2만원, M2카드는 4만원, M3카드는 7만원인 데, 한 달에 카드 사용금액이 많은 분들은 연회비가 좀 더 비싸긴 하지만 M3가 더 유리합니다.

 

참고로, M과 M2 카드의 혜택 차이는 포인트 적립 혜택이 아니라, M2의 경우, '플래티넘 혜택'이라고 해서 커피, 영화, SPA 브랜드, 주말 1일 무료주차 등의 혜택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물론, M3도 플래티넘 혜택 제공)

 

※ M카드 시리즈의 혜택 차이를 간단히 정리한 글은 본문 하단의 '관련글' 클릭

 


 

(4) M카드 시리즈의 특별적립 내용

 

현대 M, M2, M3카드의 적립 혜택은 '기본적립'과 '특별적립'으로 구분이 되는 데, ① 기본적립은 당월 실적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이 되어야 적립이 되며 (업종별로 적립률이 각기 다름),

 

특별적립은 당월 실적 조건 관계 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차구매 특별적립과 주유&하이패스 특별적립이 있습니다. (특별적립과 기본적립은 중복은 안 됨)

 

 

1. 먼저, 신차 구매 시의 특별 적립

 

현대차나 기아차 '신차' 구매 시 (중고차 제외),  M과 M2 에디션2는 1.5%로 적립률이 같으며, M3 에디션2는 좀 더 우대하여 차량 구매가격의 2%를 적립해 줍니다. (무이자할부 구매 시 적립 제외) 

 

단, 다른 카드사의 오토캐시백 프로그램과 비교해 보면 적립률이 높은 건 아님

 

 

2. 주유& 후불 하이패스 특별적립

 - 장점 : 마찬가지로 이용실적 조건 없음

 

M카드 계열 공통적으로 후불 하이패스 이용금액의 2%를 적립해주며, GS 칼텍스에서 주유할 적에 (LPG 제외), M과 M2는 리터당 60점이 적립이 되고, M3는 리터당 80점이 적립됩니다. (1회 주유금액 10만원까지 적용되며, 월 주유금액 제한이 없다는 점은 장점)

 

참고로,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하려면 별도로 신청해서 발급받아야 하며 연회비가 2천원인 데, 다른 카드사도 비슷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5) 현대, 기아 신차 구매시 M포인트 사용

 - 이 경우, 포인트 1점은 1원으로 인정

 

5년 단위로 신차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는 통합 200만점 (한번에 다 써도 됨)으로 한도가 정해져 있는 데, 단 보유 포인트가 엄청 많지 않다면 별로 관계 없는 내용입니다.

 

* 포인트 통합한도 관련

자신이 보유한 M포인트 뿐 아니라, 가족이 보유한 M포인트, 신차구매 통장을 가입한 경우, '통장포인트', 선지급 포인트를 이용한다면 선지급 포인트 등을 전부 통합해 5년 동안 200만점까지 사용 가능함

 

또, 배우자나 직계존속 (부모 등), 직계비속 (자녀 등) 명의의 차량을 구입할 때, 자신의 포인트를 양도해 줄 수 있고, 반대로 양도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6) M포인트 신차구매 통장 활용법 관련

 -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신청

 

 

한 마디로, 신차 구매 용도로만 쓰이는 포인트 통장이며, 매달 보유중인 M포인트를 기준으로 '월 2%씩' '별도의' 통장 포인트가 매달 적립이 됩니다.

 

통장 포인트는 가입한 달로부터 2년 이내에 현대차나 기아차 신차를 구매할 경우, 보유중인 엠포인트와 함께 사용 가능하며 (1점= 1원), 매월 포인트 잔액에 대해 이자가 쌓이는 개념이라 통장이라는 명칭을 붙인 것 같음

 

단, 2년 내 구입하지 않으면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되는 데, 그 동안 M포인트는 가입과 관계 없이 그대로 적립이 되므로, 손해될 건 전혀 없습니다. (향후 2년 내에 혹시라도 신차를 구매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면 가입하는 게 유리)

 

 

* 이용 관련 팁 (TIP) 하나

만약 자신이 2년 내에 차량 구입이 거의 확실시 된다고 하면, 적립된 M포인트를 다른 곳에 쓰지 말고 계속해서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매월 보유중인 포인트 잔액을 기준으로 하여 2%가 적립되므로, 많이 모아 놓을수록 나중에 보면 꽤 많은 포인트가 쌓이게 됨 

※ 한도 : 최대 50만점까지 적립

 

 

(7) 포인트 선지급 프로그램 관련 

 

차량 구매할 때 포인트를 선 지급 받아 포인트를 사용한 후, 매월 현대카드를 사용하여 적립받은 포인트로 미리 받은 만큼 갚아 나가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기간은 3년)

 

차종에 따라 20만원- 최대 50만원까지 선지급 가능금액이 정해져 있는 데, 예를 들면 제네시스, 그렌저, K7 등은 50만원, 아반떼, 쏘나타, 싼타페, K5 등은 30만점, 모닝과 레이, 엑센트 등은 20만점까지 입니다.

 

 

(8) 자동차 관련 제휴처에서 사용

 

 

1. 현대 블루핸즈, 기아 오토큐 매장 : 10% 사용

 - 단, M3 카드는 30%까지 사용 가능함

 

 

2. GS 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당 80점 사용

 - 주의 : 일부 주유소는 제외될 수 있다고 함

 

원래 당월 실적 조건 없이 GS 칼텍스에서 M과 M2는 리터당 60점 특별 적립되며, M3카드는 리터당 80점 특별적립되는 데, 특별적립에 동시에 M, M2, M3 똑같이 리터당 80점 사용 가능함

 

 

3. 금호타이어 : 5만원 이상 결제 시, 20% 사용

 - 일부매장은 제외되며 다른 할인과 중복 안됨

 

 

 

원래 위의 자동차 관련 혜택들은 현대카드 M, M2, M3만의 혜택이었지만, 현재는 현대카드 제로 중, 적립형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참고 : 현대 ZERO 적립형은 일반형과 모바일형이 있음) 

 

▣  추천글 더 보기

M, M2, M3 에디션2의 차이 정리

클럽 모스트 멤버쉽카드 혜택은?

 

참조 : 현대카드 홈페이지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