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매장결제 가맹점/사용법 (5% 적립 조건)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가맹점/ 사용법 

 

또, 5% 적립 조건 및 프로모션 혜택

 

얼마전에 카카오 PAY 매장결제라는 결제방식이 선보였는 데, 제휴된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카톡 내의 간편결제 수단)에서 생성되는 1회성 '바코드'나 'QR코드'를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스캔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 한 마디로, 카카오페이 내의 '카카오머니' 잔액으로 결제가 되는 방식

 

만약, 카카오머니 잔액이 있다면 그걸로 결제가 되고, 카카오머니 잔액이 아예 없거나 또는 결제금액보다 부족하다면, 미리 연결해 둔 본인의 은행계좌 (일부 증권사 계좌 가능)에서 카카오머니가 자동 충전되어, 결제가 이뤄집니다.

 

 

따라서, 만약 연결계좌 등록이 안 되어 있는 데, 결제금액보다 카카오머니 잔액보다 크다면 결제가 안 됨

 

참고로, 부족한 잔액이 1만원 미만이면, 1만원이 충전되고, 부족한 잔액이 1만원 이상인 경우, 부족한 금액에 딱 맞춰서 연결계좌 통해 충전이 됩니다.

 

충전해서 이용하는 방법은 두 종류가 있는 데 본문에서 따로 설명

 

결제가 완료되면, 바로 카카오톡으로 결제내역이 오며, 카톡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로 현금영수증도 자동발급되어 편리한 점이 있음

 

 

[참고] 연결계좌 가능한 금융기관

현재 기준, 은행은 카카오뱅크, NH 농협, KB 국민, 신한, 우리, 하나, SC 제일, 대구, 부산, 광주, 경남, 전북, 제주, 산업, 우체국,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가 가능하며 증권사로는 메리츠증권, 유진투자, 유안타증권 CMA 계좌 가능

 

 

▶ 매장결제 가능한 제휴사

 - 아직은 많지는 않음, 향후 확대될 예정

 

 

현재 기준, CU 편의점과 롯데리아, 나뚜루팝, 탐앤탐스, 이니스프리, 엔제리너스, 크리스피 크림 도넛과 제휴되어 있으며, 매장결제는 만 14세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PAY는 기존에는 제휴된 온라인 가맹점에서만 간편 결제가 가능했었지만, 이제 매장결제 방식이 새로 추가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현재 출시와 함께 매장결제 가능한 위의 제휴사들에서 여러 EVENT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 잔액 충전방법 중, '자동충전' 방식으로 설정을 할 경우, 올해 7월 31일까지는 매장결제 때, 결제금액의 5%를 카카오 머니로 적립해 줍니다. (적립률이 상당히 높음)

 

저도 자동충전 방식으로 설정

 

 

■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사용법

카톡 '더 보기' 메뉴를 클릭한 후, '매장결제'를 선택한 뒤, 바코드나 QR코드를 직원에게 제시하여 결제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휴대폰에 카카오 PAY '위젯'을 설치하여,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주 이용한다면 위젯이 편할 것 같고, 1회 결제한도는 최대 200만원까지

 

 

* 멤버십 포인트 적립에 유리 

본인이 카카오페이 멤버십 메뉴에 추가한 멤버십 매장에서 결제한 경우, 매장결제를 하면, 해당 멤버십 포인트가 알아서 적립 됨

따라서, 미리 원하는 멤버십을 추가해 놓기

예시) 만약 카카오 PAY에서 L포인트 멤버십을 추가했다면, 롯데리아나 엔제리너스 등에서 매장결제 시, L포인트가 자동적립되어 편리함

 

 

* 카톡 내 카카오페이 메인화면

- 매장 결제내역을 보려면 '잔액'을 클릭

 

 

■  카카오머니 충전하는 방식

 - 구분 : 일반충전, 충전설정

 

1. 일반충전 방식 :

1회 최소 1만원 이상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한도는 일 최대 200만원까지 가능한 데, 단 만 19세 미만은 일 최대 50만원까지만 충전 가능

 

 

2. 충전설정 (자동충전) 방식

카카오머니 잔액이 직접 정한금액 (1만원, 3만원 등) 미만으로 떨어지면, 연결된 은행계좌에서 자동으로 '지정된 금액'이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단, 현재 '지정된 금액'은 10만원만 설정 가능

 

[예를 들면]

만약 잔액이 1만원 미만으로 떨어지면, 충전금액 10만원으로 설정한 경우, 카카오 머니로 결제하거나 또는 송금한 후의 잔액이 1만원 미만이 되면 10만원이 자동 충전됩니다.

남은 잔액은 나중에 연결된 은행계좌로 별도 수수료 없이 출금 가능

 

참고로, 은행별 시스템 점검시간인 매일 밤 11시 30분~ 밤 12시 30분 사이에는 자동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  매장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혜택

 

 

올해 5월 31일까지 롯데리아 클래식 치즈버거 세트를 매장결제로 하면 50% 할인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어서, 집 근처 롯데리아에서 매장 결제를 해봤는 데,

 

정상가의 50%인 3천원 할인과 동시에, 실제 결제한 금액의 5%인 150점이 동시에 적립됐습니다. (다만, 매장 직원분이 '매장결제'에 대해 잘 모르고 있어서, 결제하는 데 시간은 좀 걸렸음)

 

 

일단, 매장결제를 하면 기본적으로 결제금액의 0.3%가 적립되며 (적립한도 없음) 단, 충전설정 (=자동충전)을 한 경우, 매장결제를 이용하면 18년 7월 31까지는 추가 4.7%가 적립되어, 총 5%가 카카오 머니로 적립 (※ 매장결제 후, 1분 내에 적립)

 

단, 추가 4.7% 적립은 기본적립과 달리 적립한도가 정해져 있는 데, 1일 2천원, 월 1만원까지로, 이벤트 기간 내 전부 합쳐 최대 3만원까지입니다. 

 

 

일 최대 2천원 적립이면, 매장결제 일 합산금액 4만원까지 5% 적립혜택을 받는 셈이며 또, 아마 월 단위로 (?) 진행되는 제휴 가맹점 할인은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  진행중인 5월 매장결제 프로모션

 

이벤트 기간은 18년 5월 말일까지 진행되며, 단 가맹점 사정에 따라 일부매장은 매장결제가 안 될 수 있다고 하며, 백화점, 휴게소점 및 특수매장은 제외

 

 

제휴사별 혜택 외 5월 추가혜택으로 기간 내 '매장결제'를 한 번이라도 제휴사에서 이용했다면 카카오 프렌즈 추첨 증정에 자동응모 (300명 추첨) 됩니다.

 

1. CU 편의점 : 5천원 이상 결제시 500원 할인

 - 횟수 : 일 1회, 기간 내 4회

 

[CU 추가 혜택]

행사기간 내, 매일 낮 12시부터 전국 CU 매장 내 부착된 프로모션 안내문의 QR코드 스캔하면 파우치 음료인 '델라페'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 (일 선착순 5천명) - 1인 1회이며, 단 얼음컵은 별도 구매

 

 

2. 클래식 치즈버거 세트 : 50% 할인

 - 횟수 : 일 1회이며 기간 내 제한 없음

 

3. 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 : 50% 할인

 - 횟수 : 일 1회, 기간 내 제한 없음

 

4. 탐앤탐스 :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할인

 - 횟수 : 일 1회, 기간 내 2회까지

 

■ 참고로 알아두기

 
 
다음은 기존에 '카카오'에서 출시한 카카오 페이카드 (선불형 카드) 혜택 및 프로모션에 대한 글인 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 다른 카드입니다.)
 
특징은 플라스틱 형태의 선불형 카드로 온, 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 (카카오페이 카드란? 간단 정리)

 

▶ 관련글 더 보기

카카오뱅크 카드형 OTP 발급 리뷰

 

코나카드 (선불형) 혜택 및 장단점

 

참조 : 카카오톡 모바일 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