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M Edition2 통신비 할인 버전 (KT/LG U+)

 

현대카드M Edition2 통신비 할인 버전

 

KT 올레, LG 유플러스, CJ 헬로모바일

 

얼마전에 현대카드에서 '현대 M카드 (에디션2)'와 KT, LG U+, CJ 헬로모바일과 제휴하여 월 통신비 할인금액이 엄청 큰 제휴 할인카드를 각각 출시했습니다.

 

전월 실적 (이용금액) 30만원 기준으로 통신요금이 월 1만 7천원 할인이 되는 데, 지금까지 나온 통신사 제휴 할인카드 중 현재는 발급이 중단된 LG U+ 하나 빅팟카드와 함께 할인금액이 가장 큽니다. 

 

 

또 하나의 큰 장점이 있는 데, 일반 현대 M카드와 마찬가지로 전월 실적 (이용금액)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이 연회비 정도 밖에 없어서 전월 실적 쌓기가 상당히 수월합니다.

 

통신비 자동이체건, 공과금, 세금납부, 아파트 관리비 등이 전월 실적에 다 포함

 

 

▶ 각각의 정확한 카드명을 보면

 

KT- 현대카드M Edition2 (청구할인형), LG U+ 현대카드M Edition2 (청구할인형), CJ 헬로 현대카드M Edition2 (청구할인형)이며, 

 

연회비는 모두 국내전용이나 유니온페이는 1만 5천원, 해외겸용 (마스터)은 2만원이고, 카드 혜택은 위의 3종류 전부 동일합니다. (참고 : 현재, 온라인으로 신청 시,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중)

 

별도의 가족카드 연회비는 없고, 전월 실적 및 할인한도를 따질 적에 본인카드와 가족카드의 이용금액은 합산 적용된다고 함..

 

 

단, 한 가지 주의할 점은 KT의 경우, 기존에 제휴카드로 출시됐던 'Olleh- 현대카드M Edition2'도 현재 발급이 되고 있기 때문에 (연회비는 같음), 특히 헷갈리지 않게 유의 바랍니다. 

 

올레 현대 M카드로 발급받게 되면,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월 1만 7천원이 아닌 월 7천원만 할인되어 할인금액이 큰 차이가 납니다.

 

 

[참고사항]

SK 텔레콤의 경우, 기존 현대카드와 제휴해 만든 SKT- 현대카드M 에디션2는 전월 30만원 이상이면 월 7천원 통신요금이 할인되는 제, 현재도 발급이 되고 있으며, 다른 통신사와 달리 월 1만 7천원 할인되는 제휴카드는 아직 출시가 안 되어 있습니다.

 

 

■  먼저, 알아둘 점부터 [공통내용]

위의 제휴카드 3종 모두 '휴대폰 요금' 뿐 아니라 인터넷 요금, IPTV (케이블 TV), 집전화 등의 '통신요금'이 다 할인 대상이 됩니다. (통신요금 자동이체는 필수조건)

 

물론, 현대 M카드 에디션2를 기반으로 출시된 건 맞지만, 통신비 할인에 완전히 특화된 카드라서 그런 지, 통신비 할인을 받은 달은 카드 이용금액과 관계 없이 M포인트 적립이 안 됩니다.

 

그냥 M카드와 별개인 통신비 할인형 카드라고 생각하면 더 이해가 쉬움

 

 

원래 '현대 M카드 에디션2'당월 '50만원 이상'이 되어야, 업종에 따라 0.5%~ 2%가 엠포인트로 적립되는 카드인 데 (단, 전월 100만원 이상일 경우, 1.5배 적립), 통신요금 할인을 받을 경우에는 적립이 어차피 안 되므로 전월 실적 30만원에 맞춰서 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음..

 

 

[참고] 업종별 엠포인트 적립률

 

 

- 업종별 적립률이 아주 높은 건 아님 -

(현대 M포인트 1점은 0.66원의 가치)

 

 

[참고로 알아두기]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보면, 위의 제휴카드 3종 중, KT 올레와 LG 유플러스의 경우, 청구할인형 외에도 '라이트 할부형'이 별도로 출시돼 있는 데, 일단 연회비 면에서 차이가 납니다. 

 

'라이트 할부형'은 국내전용, 유니온페이는 2만 5천원, 해외겸용 (마스터)은 3만원이며, 해당 카드를 이용하여 휴대폰 단말기를 장기할부 (24개월, 36개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카드

 

통신비 할인금액은 청구할인형보다는 약간 못미치는 데, 전월 30만 이상 시 월 '1만 5천원' 할인되며, 전월 70만원 이상 시에는 월 2만원 할인으로 같습니다.

 

 

□  통신요금 할인 관련 자세히 보기

 

통신요금 자동이체 변경은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하면 되며, 자동이체 등록한 통신비가 카드사에 처음 청구되는 시점부터 할인이 적용됩니다. (※ 자동납부가 아닌 일반결제 방식은 혜택 제외)

 

 

전월 30만원 이상 시, 월 17,000원 할인

 

전월 70만원 이상 시, 월 20,000원 할인

 

 

단, 정해진 기간이 있는 데, 1개월차부터 36개월차 (3년간)까지는 위와 같이 큰 폭으로 할인이 되며, 37개월차 (3년 이후)부터는 전월 30만원 이상 시, 월 6천원 할인되는 평범한 (?) 혜택으로 전환이 됩니다. (※ 이 때는 전월 70만원 이상 구간은 따로 없음) 

 

 

신규 회원은 발급월 포함, 2개월 간은 전월 30만원 미만이어도 월 1만 7천원 할인이 되며 단, 만약 이 기간 내 전월 70만원 이상이 될 경우, 월 2만원 할인

 

 


▷ 통신비 할인 관련 유의사항

 

 

1. 자동이체된 요금이 할인금액보다 적으면 청구된 금액만큼만 할인

 

2. 제휴카드 명의자와 통신비 명의자가 달라도 관계 없이 혜택 적용 

 

3. 통신요금 할인 외 커피, 편의점, 외식, 영화 등의 부가 혜택은 없음

 

 

@ 간단히 마무리하면

현대 M카드 EDITION2 를 기반으로 해서 출시된 건 맞지만, 현대카드M과는 완전히 성격이 다른 '통신비 할인 전용'의 카드라고 봐야될 것 같습니다. 

 

두 가지 큰 장점은 일단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이면 월 17,000원이나 할인된다는 점과 다른 하나는 전월 이용금액을 계산할 때, 제외되는 건이 연회비 정도 밖에 없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현재 발급 가능한 통신요금 제휴카드 가운데, 아마 제일 괜찮은 것 같음

 

 

■  통신비 할인카드 관련글 

LG U+ 하나 빅팟 PLUS 프로모션

 

KB 국민 KT 슈퍼 DC7 혜택 정리

 

참조 : 현대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