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MOST 멤버십 종류와 클럽 모스트M 혜택

 

최근 출시된 클럽 모스트M 혜택

 

CLUB MOST 멤버십 종류 포함

 

먼저, 모스트 (MOST)는 주유 예약 전용앱인 '자몽'과 자동차 관련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오토 멤버스'의 기능을 통합하여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SK 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모바일 앱입니다.

 

MOST 앱을 통해 갖고 있는 모스트 멤버십 혜택이나 할인쿠폰 등이 자동 적용된 주유요금을 앱에서 미리 결제한 후, 자신이 예약한 SK 주유소에서 발급된 예약번호를 제시하여 보다 편리하게 주유할 수 있습니다.

 

 

'셀프 주유소'의 경우는 주유기 화면에서 '자몽' 주유버튼을 누른 후, 발급된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되며, MOST는 할인쿠폰이나 주유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가끔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에 주유할 수 있습니다. 

 

단, 굳이 단점을 꼽자면 SK 직영 주유소에서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 정도가 될 것 같음

 

 

■  클럽 모스트 (CLUB MOST)란?

 

앞서 말씀드린 모스트 (MOST)는 주유 관련된 혜택 부분을 말하며, '클럽 모스트'란 연회비를 내고 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 주유 할인, 무료 세차, 엔진오일 교환 할인 등의 각종 정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관련 유료 멤버쉽 (기존 해피오토 멤버스)을 말합니다.

 

종전의 해피오토 멤버스의 대표적인 차량 관련 멤버쉽이던 DRIVE, SM, BASIC 카드는 현재 발급이 중단됐고 (단, 긴급출동 모바일 멤버십은 현재도 발급 가능)

 

 

자몽과 해피오토 멤버스 기능이 MOST 앱으로 통합되면서, 'CLUB MOST 카드'가 제일 먼저 새로 출시되었고 또 얼마 전에는 클럽 모스트M과 클럽 모스트 일렉트릭이 출시되었습니다.

 

 

[참고사항]

유료 멤버십 외에도 SKT 멤버십 회원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T멤버십 카라이프'도 있는 데, 이 또한 주유, 세차, 정비 혜택을 제공합니다.  (T멤버쉽 VIP 회원용과 일반회원용으로 구분되어 있음) 

 


 

 

 

본문에서는 이 중 '클럽 모스트M' 혜택에 대해 자세히 다루려고 하며, 참고로 최근 함께 출시된 클럽 모스트 Electric 연회비가 3만원이며, 가입 후, 1년간 무료 세차 10회와 에어컨 히터필터, 에어컨 가스 충전 30% 할인 (1회), 자동차 용품, 타이어 20%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 무료 세차는 외부 자동세차를 말함)

 

또, MOST 멤버쉽의 가장 기본이 되는 'CLUB MOST 카드'는 주유 적립, 무료 세차, 각종 정비 혜택 등 다른 카드에 비해 보다 종합적인 혜택을 담고 있으며 (연회비 3만원), 

 

 

긴급출동 멤버십은 차종 및 연식에 따라 연회비가 1만 1천원~3만 1천원으로 달라지는 데, 주유 할인과 함께 명칭과 같이 '긴급출동 서비스'를 연 5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 멤버십과 CLUB MOST 카드에 대한 자세한 혜택 및 유의사항 등은 본문 하단에 있는 '관련글 더 보기'를 클릭해 보면 됩니다.

 

 

■ 최근 출시한 클럽 모스트M 혜택

 

 

특징은 다른 멤버십 카드와 달리 연회비 방식이 아닌 월 3,900원의 월정액을 내고 이용하는 방식이며, '정기결제' 방식으로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해지하려면 직접 모바일앱을 통해 해야 합니다. (※해지 전까지 매월 요금이 청구되니 이 점 유의 바람)

 

 

다른 멤버쉽과 같이 리터당 주유 할인이나 차량 정비 할인을 받는 건 아니고, 한 달에 3,900원을 내고 모바일 주유권 3,000원권 1매 (주유금액 관계 없이 사용 가능)와 외부 자동세차 모바일 쿠폰 1매를 받을 수 있으며, 가입과 동시에 앱에서 쿠폰이 발급됩니다. 

 

 

이용방법을 보면

모바일 주유권과 모바일 세차권은 모두 SK 네트웍스 '직영' 주유소 또는 클럽 모스트 가맹 주유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데, 제가 찾아 보니 가맹 주유소는 별로 없습니다. 

 

SK 주유소 직영점이 집이나 직장 근처에 있는 분들이 이용하기에 편할 것 같고, 모바일 쿠폰 유효기간인 한 달을 놓치지 않고 쓴다면 충분히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SK 직영 주유소는 자동세차 시설이 있어서 하루에 두 쿠폰을 동시에 쓸 수도 있음

 
 
* 참고로 알아둘 점
1. 주유권은 주유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할인과 중복 가능
 - 단, 클럽 SK카드 등 CLUB MOST와 제휴된 카드 제외
 
2. 외부 자동세차는 수입차& 자동세차기 진입 불가 차량은 혜택 제외

 

 

■  멤버십 가입하는 방법

 

 

- 정기결제 방식으로 신청이 됨 -

 

1. 앱 메인화면 하단의 '멤버십'→ 구매하기 클릭

 

2. 휴대폰을 통한 본인 인증

 

3. 카드 정보 입력 후, 결제

 

저는 2018년 9월 28일에 구매했는 데, 가입과 동시에 주유권과 세차 쿠폰이 발급이 됐고, 유효기간은 둘 다 10월 27일까지로 '한 달간'입니다.

 

 

□ 앱에서 SK 직영 주유소 찾는 법

 - 찾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 있는 '멤버십' 메뉴를 보면, 내 보유카드 목록에 '클럽 모스트M'이 등록되어 있는 화면이 나오는 데, 그 화면 하단의 '멤버십 매장 찾기'에서 지역별 또는 서비스별로 SK 주유소 직영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자동차 멤버십 혜택

클럽 모스트 카드란? 자세히 정리

 

T멤버십 회원만의 카라이프 혜택

 

DRIVE, SM, BASIC카드 차이점은?

 

참조 : CLUB MOST 모바일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