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신한 체크카드 혜택 자세히 정리

 

쿠팡 신한 체크카드 혜택 알아보기

 

쿠팡캐시 적립 및 스타벅스 할인

 

신한 쿠팡 체크카드는 쿠팡 (COUPANG)과 신한카드가 제휴하여 만든 카드이며, 혜택은 총 두 가지로 구성이 매우 간단합니다. 

 

모든 혜택은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이면 받을 수 있으며 (전월 1일~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을 말함), 쿠팡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3%가 '쿠팡캐시'로 적립되고 (적립한도 제한 없음), 스타벅스에서는 '월 5천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결제 시, 마이 신한 포인트가 아닌 '쿠팡캐쉬'가 적립된다는 점 알아두기

 

 

큰 장점이라면 전월 실적을 따질 적에, 제외되는 항목이 적다는 점인 데 '선불카드 충전' 및 'GIFT 카드 구매' 정도 밖에 없습니다. 

 

할인받은 건이 전부 실적에 포함이 되므로, 만약 한 달에 쿠팡에서 10만원, 스타벅스에서 5만원 결제한다고 한다면, 벌써 전월 실적이 15만원 채워집니다. 

 

또한, 다른 카드에서는 실적으로 잘 인정이 안 되는 세금, 공과금 납부, 상품권 구매 등도 실적에 다 포함이 되어, 전월 실적 쌓기에 수월함..

 

 

명칭은 '신한 쿠팡 체크카드'이기는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쿠팡에서의 혜택과 스타벅스의 혜택이 각각 절반 정도(?)의 비중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

 

쿠팡 (COUPANG)과 스타벅스를 '둘 다'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한테 가장 적합하며, 각 혜택별로 제한 조건이 적어 혜택도 나름 괜찮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음

 

 

특히, 쿠팡은 분유와 기저귀 가격이 다른 온라인몰에 비해 많이 저렴해서, 아기가 있는 가정의 경우, 더 잘 맞을 수 있고, 쿠팡은 로켓배송, 정기배송이라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저도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별도의 연회비는 없으며, 발급 브랜드는 국내전용이나 해외겸용 (MASTER) 중 선택할 수 있고, 특징은 신한은행 체크카드이긴 하지만, 신한은행 등 총 13개 은행 계좌를 '출금계좌'로 지정할 수 있어서 이용이 편리합니다. (즉, 꼭 신한은행 계좌로 지정하지 않아도 됨)

 

[지정 가능 은행]

 

신한, 우리, KB 국민, 하나, NH 농협, IBK 기업,

SC 제일, 부산, 대구, 광주, 전북, 경남, 우체국

 


 

신한 쿠팡 (COUPANG) 카드 혜택은?

반응형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모든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이면 받을 수 있으며 혜택은 ① 쿠팡캐시 적립과 ② 스타벅스 할인으로 구분됩니다.

 

 

* 먼저, 쿠팡 캐시적립 혜택부터 보면

 

 

(1) 쿠팡 : 결제금액의 3% 쿠팡캐시 적립

 - 특징 : 적립한도나 횟수 제한 없이 적립

 

쿠팡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3%가 '쿠팡캐시'로 적립이 되며 (쿠팡에서 구매 시 1점부터 사용 가능) 당월 1일~말일까지 적립분은 다음달 15일에 일괄 적립됩니다.

 

적립 내역은 쿠팡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도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쿠팡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한테 특히 더 잘 맞을 것 같음

 

 

(2) 스타벅스 : 결제금액의 10% 할인

 - 한도 : 월 최대 5천원까지 할인

 

장점은 할인 횟수에 대한 제한이 없고 또, 얼마 이상 결제 시에만 혜택이 적용된다는 금액조건이 없어, 보다 실질적인 혜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월 최대 5천원 한도 내에서 혜택이 적용되므로, 월 결제금액 합산 5만원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음 (할인받은 금액은 월 1회 결제계좌로 캐시백)

 

 

[예시를 들면]

월 결제금액 합산 5만원까지 혜택을 받는다면, 현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 (4,100원) 기준, 월 12잔까지 10% 할인을 받게는 셈이 됩니다.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만약, 쿠팡에서 월 10만원 정도 구매하고 (10만원의 3%면 3천원 적립), 스타벅스에서 한도인 월 5천원만큼 혜택을 다 받는다고 한다면, 총 월 8천원 할인을 받게 되며, 전월 실적이 15만원 채워집니다. 

 

신한 쿠팡카드가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임을 감안할 때, 쿠팡과 스타벅스를 둘 다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나름 괜찮은 혜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신규 발급 회원은?

 - 카드 등록월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실적 관계 없이 모든 혜택 제공

 

 

● 나중에 추가한 내용

원래 쿠팡캐시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6개월이지만, 신한 쿠팡 체크를 사용해서 적립받은 건은 1년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카드사별 포인트 유효기간이 5년에 비해 짧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고 단, 쿠팡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기는 함

 

 

□  소셜커머스 할인카드 관련

IBK 티몬카드 혜택과 장단점은?

 

신한 위메프카드 혜택/프로모션

 

티몬 멤버십인 SUPER SAVE란?

 

참조 : 쿠팡, 신한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