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카드 혜택 및 사용방법은? (유병재 카드)

 

핀크카드 혜택 및 사용방법은? (유병재 카드)

 

핀크계좌 잔고에 대해 연 1.5% 캐쉬백 내용 포함

 

핀크 (Finnq)와 하나카드와 제휴하여 만든 '핀크카드'는 핀크 앱의 현금성 포인트인 '핀크머니'를 이용해 일반 카드와 마찬가지로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선불형태 (충전식)의 카드이며, 결제한 금액만큼 핀크머니가 차감되는 식입니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플라스틱 핀크카드로 결제하면 되고 단,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는 '하나 1Q페이 '앱에 핀크카드를 등록한 후 이용하면 됨

 

 

현재 대표적인 '선불형 카드'로는 '코나아이'에서 운영하는 코나카드와 카카오페이 카드 정도가 있으며 참고로, 카카오뱅크 카드는 체크카드입니다.

 

핀크 (Finnq)카드의 특징이라면 카드 한 장에 제휴은행 계좌를 최대 5개까지 연동할 수 있어서 (주계좌는 상시 변경 가능), 편리한 점이 있으며 단, Finnq 카드는 1회 50만원, 월 500만원까지만 결제할 수 있음 (※ 물론, 횟수 제한이 있는 건 아님)

 

단, 현재는 하나은행, 광주, 전북, 케이뱅크, 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계좌만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향후 제휴은행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함

 

 

별도의 연회비는 없고, Finnq 앱 가입고객 중, 만 18세 이상이면 '핀크 모바일앱'을 통해서 발급 신청을 하면, (하나카드 홈페이지가 아님) 플라스틱 형태의 카드를 1주일 내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1인당 1장만 발급 가능하며, 국내전용으로만 발급되고, 다른 선불카드와 마찬가지로 할부 거래는 안 됩니다. (받은 후, Finnq 앱에 등록한 후, 사용하면 됨)

 

 

핀크카드로 결제할 때는 보유한 핀크머니 한도 내에서만 결제할 수 있는 데, '자동충전 결제 기능'을 이용하면, 보유한 머니가 부족해도 즉시 '연결계좌'에서 자동 충전되어 결제가 (순식간에) 이뤄집니다.

 

때문에, 일반 체크카드로 결제와 차이를 거의 못 느낌

 

 

▦  다음은 핀크카드 디자인 3가지

 

핀크카드는 방송인 유병재와 콜라보하여 만든 독특한 카드 디자인으로 특히 젊은층한테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데, 디자인은 위와 같이 3가지입니다.

 

하나는 핀크의 AI 로봇이 그려져 있는 기본 디자인이며, 나머지 두 가지는 유병재 에디션인 데, 유병재씨 얼굴로 (얼굴만으로) 디자인 되어 있어서, 보통 유병재 카드라고 더 많이 불리웁니다. (줄여서, '병카'라고도 함), 디자인 뿐 아니라 멘트 모두 재치 있음^^

 

핀크카드 이용내역 및 핀크머니 잔액은 'Finnq 앱'에서 확인하면 되며, 별도의 소득공제 등록 절차 없이, 연말정산 때, 카드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제율은 체크카드와 같은 30%)

 


 

□  하나 핀크 (Finnq)카드 혜택

 

 

당월 1일부터 말일까지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0.3%부터 최대 1%까지 별도의 한도 제한 없이 '핀크머니'가 적립됩니다. (그 외 다른 혜택은 없음) 

 

전월 실적이 아닌 '당월 실적'이 기준이라는 점과 또, 당월 이용금액 10만원 이상은 되어야 적립이 된다는 점에 유의 바람 (고객 입장에서는 당월 실적에 따라 적립률이 결정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고 봄)

 

 

* '당월 실적'에 따라 적립율이 달라짐

 

 

- 다음달 10영업일 내 계좌로 캐시백 -

 

당월 이용금액 10만원 이상이면 0.3% 적립, 당월 30만원 이상이면 0.5% 적립, 당월 50만원 이상이면 1%의 핀크머니가 적립됩니다.

 

당월 이용금액 10만원 이상 되어야만 적립된다는 점은 분명 단점이나, 다른 선불카드와 비교하면 적립률이 보통 수준이거나 좀 더 낫다고 (?) 생각함

 

 

▦  핀크머니 보유한도는 둘로 구분

 - 선불카드의 특성상 충전잔액이 총 200만원을 넘을 수는 없음

 - 기본 한도는 50만원이지만, '연결계좌' 등록 시, 200만원이 됨

 

* 핀크머니 잔액에 대한 한도가 있음 

 

 

핀크카드로 결제할 때, 필요한 핀크머니는 'Finnq 앱'에 연결된 본인의 '연결계좌'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데, 통합 200만원 한도 내에서 충전 가능하며, 만약 연결계좌를 별도로 설정해 놓지 않은 분들은 통합 50만원 한도 내에서만 충전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충전은 안 됨)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미리 충전을 하지 않아 결제할 핀크머니가 부족해도 자동충전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연결된 계좌'에서 실시간 자동 충전되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순식간에)

 

 

▨ 핀크계좌의 특징 및 혜택 (중요 내용)

 

 

 - 핀크계좌와 핀크카드를 잘 조합하여 이용하면 효과적

 

 

핀크 계좌란 핀크 (Finnq) 가입 시 즉시 개설되는 휴대폰 번호 기반의 '간편 입출금 계좌'로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이나 핀크에 등록해 놓은 연결계좌에서 채울수 있으며 (=충전), 이렇게 채운 금액을 가지고 핀크카드의 결제계좌나 무료 송금, 하나은행 ATM 출금 (수수료X)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와 상호 전환도 가능)

 

또한, 중요한 혜택이 있는 데, 핀크 계좌의 잔고 (연결계좌 등록 여부에 따라 최대 50만원이나 최대 200만원이 됨)에 대해 연 1.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습관저축'이란 자동저축을 경우 연 1.5%가 아닌 연 2.0% 캐시백)

다음달 첫 영업일에 전월분 캐쉬백 적립분에 대해 이자 소득세 (15.5%)를 제하고 계좌로 입금

 

 

참고로, '습관저축'이란 고객이 직접 설정한 '카테고리'에 대해 저금할 금액 조건을 미리 설정해 높고,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지출이 있을 때마다 본인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자동저축'이 이뤄지는 걸 말합니다.

저축 습관을 기르는 데,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음

 

참고로, Finnq에 가입하면 만들어지는 '간편 입출금계좌'는 시중은행의 입출금계좌와 달리 핀크머니 충전&관리를 위한 가상의 계좌입니다.

 

 

[참고] 충전 (채우기)는 즉시충전과 자동충전이 있음

 

먼저, ① '즉시 충전'이란 핀크와 연결된 계좌에서 계좌 이체방식 (최소 1만원 이상 충전)으로 즉시 충전하는 걸 말하며, ② '자동 충전'이란 연결계좌에서 '기준금액' 또는 '월정액' 중 하나를 직접 설정한 후, 정해진 조건에 맞으면, 알아서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자동충전' (자동 채우기) 방식 두 가지의 예를 들어 보면, 먼저 '기준금액 방식'은 잔고가 1만원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핀크계좌로 3만원 이체 등과 같이 설정할 수 있고, '월정액' 방식의 경우, 매월 1일마다 핀크계좌로 3만원 이체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몇 가지 알아둘 내용

1. 핀크 앱을 회원 탈퇴할 경우, 카드 이용이 더 이상 안 됨

 

2. 핀크카드로 결제 후, 취소하면, 핀크머니로 즉시 재적립



3. 선불카드의 특성상 일부 가맹점은 결제가 안 될 수 있음

 -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자체 상품권 발행 유통사

 -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는 철도나 항공권 예매 등

 - 통신비 자동이체나 기내 판매 등 무승인 가맹점 

 


 

[참고] 하나 투뿔카드 관련

 

 

원래 예전에 핀크 (Finnq)와 하나카드와 제휴하여 만든 '투뿔카드'란 신용카드가 있는 데, 물론 현재도 발급 가능합니다.

 

혜택을 간단히 보면,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1%가 기본적립되며, 또 매월 총 결제금액에 따라 3천점부터 최대 1만 5천점까지 추가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단, 추가 적립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부터 받을 수 있으며, 부가 혜택으로 영화 3천원 할인, 커피 5% 할인, 아웃백 10% 할인이 있음 (※ 보통 수준의 카드보단 혜택이 나음)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 8천원, 해외겸용 2만원으로 다소 높은 편이나, 만약 투뿔카드를 한 달에 50만원 쓴다고 한다면, 기본적립과 추가적립 (월 50만원이면, 3천점 추가적립)을 포함해 계산해 보면,

 

결제금액 50만원에 대해 일괄 1.5% 적립되는 것과 같으며, 부가 혜택인 영화, 커피, 아웃백 할인도 제공됩니다. (투뿔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관련글 더 보기 참조)

 

 

▣  관련글 더 보기

 

 

하나 핀크 투뿔카드 자세한 혜택

 

SKT T핀크적금 우대금리 방식은?

 

참조 : 핀크 (FINNQ) 모바일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