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투뿔카드 혜택 및 핀크머니 사용법

 

핀크 투뿔카드 혜택 및 핀크머니 사용법

 

먼저, 핀크 (Finnq)는 하나금융과 SK 텔레콤이 합작하여 만든 금융생활 관련 모바일앱인 데, 흩어져 있는 자신의 모든 은행의 계좌 및 카드 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평소에 잘 인식 못했던 지출습관에 대해 쉽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고, 간편송금 기능도 있습니다.

 

특히, FINNQ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SKT 고객만을 대상으로 한 'T핀크적금'이 꽤 인기가 있고, 꼭 하나은행 입출금계좌가 없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맨 처음 핀크 앱에 가입할 때, 핀크머니 관리를 위한 '기본계좌'가 자동으로 만들어짐

 

 

하나카드와 Finnq가 제휴해 만든 '투뿔카드'를 핀크 앱에서 신청할 수도 있는 데, 혜택을 간다히 보면 전 가맹점에서 1%가 핀크머니로 적립되며, 월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0.6%부터 최대 1%의 추가적립이 있습니다.

 

'부가 혜택'으로는 영화, 커피, 외식 제휴사 할인이 있으며, 단 연회비는 해외겸용 기준, 2만원으로 일반적인 카드에 비해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  참고 : 간편송금 관련

방식은 간편송금 앱인 토스 (Toss)와 비슷한 점이 많으며, 핀크 기본계좌에서 일 한도 50만원 범위 내에서 간편하게 송금 (이체)이 가능합니다. 토스는 월 5회까지 송금 수수료가 무료이나만, FINNQ는 조건 없이 송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은 장점..

 

 

□  핀크 투뿔카드 혜택 알아보기

 - 국내전용 1만 8천원, 해외겸용 2만원 (마스터)

 

 

▶ 카드 혜택은 총 3가지로 구분

반응형

1. 전월 실적 조건 없이 1% 기본 적립

 

2.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시 추가 적립

 

3. 부가 혜택 : 영화, 커피, 외식 할인

 - 조건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1) 모든 가맹점에서 핀크머니 1% 적립

 - 특징 : 별도의 정해진 한도 없다는 점

 

 

* 적립 안 되는 항목은?

무이자할부건, 제세공과금, 선불카드 충전, GIFT 카드, 상품권 구매, 아파트 관리비 등이 있는 데, 기본적립은 전월 실적 (이용금액)과 관계 없지만, 추가 적립이나 부가혜택을 받기 위한 실적 조건을 따질 때,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도 적립이 안 되는 항목과 같습니다.

 

다른 카드와 비교하면, 제외되는 항목이 비슷하거나 좀 더 많은 수준인 것 같음

 

 

(2) 월 이용금액 따라 핀크머니 추가적립

 - 당월 실적이 적어도 50만원 이상 시 적립

 

 

* 월 결제금액 구간별 핀크머니 적립금액

- 매월 1일~말일까지의 일시불+할부금액

 

 

[표를 정리해 보면]

투뿔카드 월 이용금액 50만원 기준, 0.6%가 추가 적립되며 월 100만원 기준으로 하면 0.7% 추가적립, 월 150만원 기준으로 하면 1%가 추가 적립되는 셈입니다.

 

만약, 월 이용금액이 50만원이라고 가정할 때, 기본적립 1% (5천원)+ 추가적립 0.6% (3천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적립 안 되는 항목은 제외하고 계산) 따라서, 이 때의 총 적립률은 1.6%가 됨

 

 

(3) 다음은 하나 투뿔카드의 부가 혜택

 - 구분 : 영화, 커피전문점, 외식 할인

 

'부가 혜택'의 경우, 전월 1일~ 말일까지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신규회원은 발급월의 다음달 말까지는 전월 이용실적 관계 없이 혜택이 제공됩니다.

 

 

1.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 횟수 : 통합 월 1회 할인

 

단, 1만 2천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할인되며, 영화관 현장구매 또는 영화관 공식 홈페이지/앱을 통해 결제한 경우, 할인이 됩니다.

 

 

2. 커피전문점 : 5% 할인

 - 대상 : 커피빈, 스타벅스, 할리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 한도 : 통합 월 최대 5천원 할인

 

따라서, 월 결제금액 10만원까지 혜택이 적용되며, 할인율은 높지 않지만, 얼마 이상 결제할 경우에만 혜택을 받는다는 제한이 없다는 점은 장점

 

[유의사항]

① 커피전문점의 온라인몰 구매건은 할인 제외

 

② 백화점, 마트, 쇼핑몰, 리조트 등의 매장 제외

 

 

3. 아웃백, TGIF : 10% 할인

 - 한도 : 통합 월 최대 5천원 할인

  (즉, 결제금액 5만원까지 혜택 적용)

 

 

■  적립된 핀크머니 사용방법은?

 - 핀크머니는 별도의 유효기간 없음

 

 

투뿔카드의 기본적립이나 추가 적립으로 적립된 핀크머니는 FINNQ 기본계좌로 적립이 되는 데, 당월에 적립된 금액은 다음달 14영업일 이내에 실제 적립이 됩니다.

 

핀크머니는 핀크 (Finnq) 앱을 통해 간편 송금하는 데 쓸 수도 있고, 자신의 KEB 하나은행 계좌로 이체하거나 또는 하나은행 ATM기를 통해 1일 50만원 한도 내에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또, 핀크머니를 FINNQ 앱에서 '하나머니'로 전환할 수 있고, 하나멤버스 앱에서 핀크머니를 '하나머니'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투뿔카드를 한 달에 50만원을 쓴다고 할 때 1.6%가 적립되며, 커피, 영화 할인 등의 부가 혜택이 있습니다. (전 가맹점 1% 적립은 전월 실적 관계 없이 적립)

 

연회비를 감안해도 일반적인 수준의 신용카드 혜택과 비교하면, 좀 더 괜찮은 것 같고 특히, '부가혜택'이 자신과 얼마만큼 잘 맞는 지도 정말 중요할 것 같음

 

 

▣  관련글 더 보기

하나카드 나만의 픽 혜택이란?

 

하나은행 우수회원 기준&혜택

 

참조 : 핀크 (Finnq) 모바일 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