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M (에디션2) 통신비 할인카드의 장점
- 2019. 1. 20.
현대카드M (에디션2) 통신비 할인카드
KT 전용, LG U+ 전용, 헬로모바일 전용
현대카드에는 '현대카드M Edition2'와 KT, LG U+, 헬로모바일이 제휴하여 출시된 카드가 있는 데, 통신요금 할인혜택이 매우 큽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만 되면, 통신요금 '월 1만 7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통신사 제휴카드 중,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음..
현대 M카드 에디션2 (통신비 할인형)는 KT 전용, 유플러스 전용, CJ 헬로 전용, 하이마트 전용 - 총 네 가지 종류가 있으며, 모두 혜택이나 유의사항 등 모든 내용이 100% 같습니다.
네 가지 모두 '휴대폰 요금' 외에도 인터넷 요금, IPTV (케이블 TV 포함), 집전화 등의 통신요금도 전부 대상이 되며, '통신요금 자동이체'는 필수조건입니다.
* 현대M카드 중, 통신비 할인형 네가지
- 왼쪽부터 KT, LG U+, CJ 헬로, 하이마트 -
□ 참고로 알아두기
현대M카드 에디션2 (하이마트)의 경우, 원래 하이마트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면서, 카드를 발급받는 용도로 출시된 것 같은 데 (통신 3사 및 헬로모바일 고객이 발급 가능)
한참동안은 현대M 청구할인형이 따로 없는 SKT 고객의 경우는 온라인으로 '하이마트 전용'을 발급받으면 똑같은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홈페이지를 보면, 하이마트 전용은 온라인에서는 신규발급 신청이 안 되고, 하이마트 매장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고 나오는 데, 휴대폰 단말기 또는 다른 제품을 구매해야 신청 가능한 지는 잘 모르겠음
▥ M카드 통신비 할인형 공통내용
1.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 1만 7천원 할인
- 전월 실적 70만원 이상일 경우, 월 2만원 할인
[참고할 내용]
통신비 할인이 큰 대부분의 카드들은 발급 후, 2년 간 혜택이 크고, 2년이 지나면 혜택이 크게 줄어드는 방식이 많은 데,
현대M 카드 통신비 할인형은 발급 후, 3년까지 혜택이 크고, 3년이 지나면 혜택이 크게 줄어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설명)
2.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거의 없음
일반 '현대카드M Edition2'와 마찬가지로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이 연회비 정도 밖에 없어서, 다른 카드들에 비해 전월 실적을 쌓기가 훨씬 수월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 원래 현대 M카드나 X카드 시리즈는 실적 제외 항목이 거의 없음
즉, 통신요금 자동납부건, 공과금&세금 납부, 아파트 관리비, 4대 보험 납부 등이 전월 이용실적에 다 포함..
3. 연회비는 1만 5천원~ 2만원까지로 동일
유니온페이와 국내전용은 1만 5천원, 해외겸용 (MASTER)은 2만원이며, 연회비 중, 각각 '기본 연회비' 5천원씩이 포함되어 있어, 만약 현대 신용카드를 이미 갖고 있는 분들은 기본 연회비 5천원은 면제됩니다.
해외 이용에 대한 혜택이 있는 건 아니므로, 국내전용이나 유니온페이로 하면 될 것 같음
▥ 통신비 청구할인형 자세히 정리
현대 M카드 Edition2를 기반으로 해서 출시된 건 분명 맞지만, 현대 M카드가 포인트 적립형 카드라면, 현대M 통신비 할인형은 포인트 적립이나 다른 부가 혜택 없이, 오직 통신비 할인에 집중된 카드입니다.
통신비 할인을 받는 달은 M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없으며, 다만 원래 M포인트 적립은 당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 되어야 받을 수 있기는 함
통신비 청구할인형은 카드 디자인은 현대 M카드와 같지만, 실제는 공통점이 그리 많지 않아 그냥 별도의 통신비 할인카드라고 보면 될 것 같음
[단지 참고로만 보면]
원래 현대M 에디션2는 당월 이용실적 50만원 이상 시, '업종에 따라' 0.5%부터 최대 2% 적립되는 데, 당월 실적 100만원↑일 때는 1.5배 적립이 됩니다.
단, 통신비 청구할인을 받지 않는 달에만 적립 가능
- 대중교통, 택시, 커피, 베이커리 등에서 적립률이 높음 -
@ 통신요금 할인 적용시기
통신요금 자동납부 등록 후, 현대카드에 통신비가 맨 처음 청구되는 시점부터 할인 적용되며, 통신비 자동납부 변경은 현대카드가 아닌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하면 됩니다.
단, 통신비 자동납부건에 대해서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통신요금 자동 납부일 경과 후, 결제된 경우는 할인 제외된다고 함
@ 발급 후, 3년간 다음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음
전월 30만원일 때와 전월 70만원일 때의 할인금액이 큰 차이가 안 나서, 웬만하면 전월 30만원 이상에 맞추어 카드를 사용하는 편이 좋을 것 같음
발급 후, 1개월차부터 36개월차까지 (최대 3년간)는 위와 같이 한 달에 할인받는 금액이 매우 크며, 발급 후 3년이 지난, 37개월차부터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 6,000원 할인으로 혜택이 전환됩니다.
※ 이 때는 전월 70만원 이상 구간은 따로 없음
■ 참고로 알아둘 내용
1. 해당 카드의 명의자와 통신비의 명의자가 달라도 할인 가능
2. 통신요금 할인 외 포인트 적립이나 다른 부가 혜택은 없음
3. 자동납부된 요금이 할인금액보다 적다면, 청구된 금액만큼만 할인
■ 신규 발급회원의 경우?
발급월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실적 30만원 미만이어도, 통신비 월 1만 7천원 할인되며, 만약 발급월 카드 실적이 70만원 이상인 경우, 그 다음달에는 월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음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KT, LG U+, 헬로모바일 통신사 고객이 현대M 청구할인형을 발급받아 이용하면, 현재 발급 가능한 통신비 제휴카드 중, 아마 할인 혜택이 가장 클 겁니다.
또한,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거의 없다는 점은 통신비 할인금액이 크다는 장점과 맞먹을 정도로 엄청 큰 장점입니다.
▤ 통신비 할인카드 더 보기
참조 : 현대카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