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복,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는?
- 2012. 11. 20.
등산복,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는?
출처: '매경 이코노미' 기사, 제1677호 (12년 10/10일~10/16일자) https://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666039 |
기사 내용이 조금 길어, 요약해서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유의할 점]
위의 기사에 의하면 업체별로 매출액 산정 방식 및 대리점과 직영점 비율이 차이나는 부분이 있어서, 정확한 통계를 내는 데,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 등산복/아웃도어 브랜드 순위
* 자료는 크게 2가지 1. 아웃도어 브랜드 매출액 (각 업체 제공) 2. 롯데백화점 자료 |
● 먼저, 아웃도어 브랜드 매출액
순 위 | 브랜드 | '10년 | '11년 | 순 위 | 브랜드 | '10년 | '11년 |
1 | 노스페이스 | 5300억 | 6150억 | 6 | 컬럼비아 | 2000억 | 2500억 |
2 | 코오롱스포츠 | 4200억 | 5200억 | 7 | 밀레 | 1300억 | 2000억 |
3 | K2 | 3100억 | 4100억 | 8 | 네파 | 1000억 | 2000억 |
4 | 블랙야크 | 2500억 | 3500억 | 9 | 레드페이스 | 1100억 | 1300억 |
5 | 라푸마 | 2300억 | 2500억 | 10 | 아이더 | 600억 | 1100억 |
(매경 이코노미 자료 - 부분 편집)
노스페이스가 특히, 학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확고한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그 뒤로 코오롱스포츠, K2와 함께 빅3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 블랙야크가 빅3를 뒤쫓고 있는 상황
그리고, '11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라푸마와 컬럼비아가 같고, 또 밀레와 네파 매출액이 같으며 특히, 아이더가 젊은층한테 큰 인기를 얻으면서, 레드페이스를 바짝 쫓고 있습니다.
■ 롯데백화점 아웃도어 매출 순위
- 11년과 12년 상반기 순위 비교
노스페이스 : 1위 -> 1위 라푸마 : 6위 -> 6위
코오롱스포츠: 2위 -> 2위 네파 : 7위 -> 7위
블랙야크 : 4위 -> 3위 밀레 : 8위 -> 8위
컬럼비아 : 5위 -> 4위 아이더 : 11위 -> 9위
K2 : 3위 -> 5위 에이글 : 10위 -> 10위
* 몽벨 : 13위 -> 13위
(매경 이코노미 자료_ 인용)
■ 간단히만 정리하면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은 1-2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데 반해, K2는 롯데백화점 매출 순위에서는 5위로 조금 떨어진 걸로 나옵니다.
반면, 블랙야크와, 컬럼비아는 한 계단씩 상승
라푸마, 네파, 밀레, 에이글, 몽벨은 순위 변함이 없고, 아이더는 순위는 낮지만, 상승추세인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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