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리틀 프렌즈 체크카드 특징/혜택은?

하나 리틀 프렌즈 체크카드 혜택은?

 

다른 카드에 비해 독특한 면이 있음

 

KEB 하나카드가 카카오 프렌즈와 제휴를 통해 얼마전 '리틀 프렌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는 데,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로 디자인이 되어 있어 인기를 많이 얻을 것 같습니다. (단, 디자인은 한 가지만 있음)

 

리틀 프렌즈 체크카드는 '할인형 카드'로, 편의점과 서점, 베이커리에서 1,000원씩 할인되며, 신규 발급 회원은 카드 사용등록일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조건 없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별도의 연회비는 없으며, 만 12세 이상부터 발급이 가능한 데, '국내전용'으로만 발급이 됩니다. (후불교통 기능은 없다는 점은 참고 바람)

 

만 12세부터 만 13세 고객은 일 3만원, 월 30만원까지만 결제 가능하며, 만 14세부터는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면, 한도 상향이 가능하다고 함

 

 

참고로, 하나카드에는 기존에 출시되었던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로 디자인 된 '하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란 카드가 또 있는 데, 리틀 프렌즈 카드와는 혜택이 '완전히' 다른 카드이며, 특징은 간편결제인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할인혜택이 있는 카드입니다. 

 

먼저, 최근 출시된 '리틀 프렌즈 체크카드' 특징 및 혜택을 자세히 알아본 뒤, 기존에 출시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혜택에 대해서도 본문 하단에 간단히 정리하려고 합니다. (두 카드를 헷갈리지 말기)

 


 

■  하나 리틀 프렌즈 체크카드 혜택은?

반응형

 

▶ 전월 실적 10만원 이상이면 모든 혜택을 제공

 

전월 실적은 전월 1일~ 말일까지 이용금액을 말하며, 단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이 다른 카드에 비해 약간 더 많은 편입니다.

 

아파트 관리비, 세금, 공과금 (전기·수도·가스 등), 4대 보험, 초중고 납입금, 선불카드/포인트 등 충전, 상품권/GIFT 카드 구매금액 등이 실적에서 제외

 

 

@ 전월 10만원 이상시 월 5천원 한도 내에서 할인

 

 

장점은 전월 실적 조건이 '월 10만원' 이상으로 매우 낮음에도 불구하고, 월 캐시백 한도 (=할인한도)는 월 5,000원으로 매우 큰 편입니다. 

 

정말 특이한 경우라고 할 수 있지만, 본문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혜택을 받는 데 제한이 있으며, 다만 잘 활용할 경우, 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

 


 

□  리틀 프렌즈 체크카드 혜택은 3가지

 - 구분 : 편의점, 서점, 베이커리 할인

 

단,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 임점한 임대매장은 할인 제외되며, 매달 1일~ 말일까지 할인받은 금액은 다음달 10영업일 이내 결제계좌로 캐시백 됩니다.

 

* 먼저, 알아둘 내용

각 할인항목별로 공통적으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에만 할인이 적용되며 특징은 할인항목별 할인횟수가 각 연 6회씩으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독특함)

 

 

@ 결제금액 조건과 본인의 소비패턴을 따져보기

 

1. CU 편의점, GS25, 세븐일레븐 : 1천원 할인

 - 조건 :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 횟수 : 월 2회, 연 6회

 

 

2.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교보문고 : 1천원 할인

 - 조건 :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 횟수 : 월 2회, 연 6회

 

[참고사항]

하나카드 홈페이지 카드 안내에는 오프라인 매장만 할인되는 지, 온라인 서점도 할인되는 지, 따로 나와 있지 않는 걸로 봐서는 둘 다 할인될 것 같음?

 

 

3,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 1천원 할인

 - 조건 :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 횟수 : 월 2회, 연 6회

 

 

▷ 내용을 정리해 보면

리틀 프렌즈 체크는 할인 항목별로 전부 합쳐 '최대 연 18회'까지만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1년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1만 8천원'이 되는 셈입니다.



다만, 항목별로 월 2회까지 할인이 되기 때문에, 월 통합한도인 5천원까지 다 채워 할인 받는 건 가능, 단, 이 경우 연간 남은 할인횟수는 연 13회가 됨

 

'연간 기준'에 대한 별도의 언급이 없는 걸로 봐서, 카드사들의 일반적인 기준인, 본인의 발급월과 관계 없이 매년 1월부터 12월까지가 1년의 기준이 될 가능성이 높음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일단, 리틀 프렌즈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이 10만원 이상만 되면, 월 통합 할인한도가 5천원이나 주어지는 보기 힘든 카드입니다. 

 

다만, 편의점, 서점, 베이커리 각 항목별로 '연 6회'까지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연간 횟수제한이 있다는 점이 독특함 (장단점이 분명한 카드인 것 같음)

 


 

■  참고 : 하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관련

 

 

 - 연회비 없으며, 브랜드는 비자로 발급

 - 비교통은 만 14세 이상, 후불교통은 만 18세 이상부터

 

 

 

특징은 하나카드가 간편결제인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통해 출시된 카드이며, 현재 여러 카드사에서 카카오페이 제휴카드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물론, 혜택은 카드사마다 각기 다른 데, 공통적으로 온라인, 모바일 상의 '카카오 PAY 제휴 가맹점'에서 카카오 PAY로 결제하면 할인되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고 있으며, 각각 부가 혜택이 몇 가지 있음

 

 

따라서 발급받은 후, 일반 체크카드와 똑같이 온,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지만, 카카오 PAY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는 일정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후, Kakao PAY에 카드를 등록해 놓은 후, 필요할 때 결제하면 되며, 제휴 가맹점 목록은 카톡 내, 'PAY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전월 실적 25만원 이상부터 혜택 제공

 

전월 1일~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을 말하며, 단 카카오페이 결제건, 카카오 프렌즈샵 구매건, 세금/공과금, 선불카드 충전, 상품권 구매 등은 실적에 포함이 안 됩니다. (주의 : 카카오페이 결제건이 전부 제외된다는 점)

 

* 전월 실적별 주어지는 월 통합한도는?

- 통합 할인한도만 보면 적은 편은 아님

 

 

전월 실적 25만원 이상이면 월 7천원 한도 내에서 할인되며, 전월 4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받은 금액은 다음달에 결제계좌로 캐시백되는 방식

 

 

▶ 총 네 가지 혜택으로 구성

 - 리틀 프렌즈와 마찬가지로 항목별 건당 결제금액에 대한 제한이 있음

 - 항목별 결제금액 조건과 자신의 생활/소비패턴이 잘 맞는 지 따져보기

 

1.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 7% 할인 (월 4회)

 - 조건 :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2.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 : 5% 할인

 - 조건 : 월 대중교통 금액 5만원 이상 시

 

 

3. 스타벅스, 카페베네, 파스쿠찌 : 5% 할인

 - 조건 :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4.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3천원 할인 (월 1회)

 - 대상 : SKT, KT, LG U+ 통신사 고객

 - 조건 : 자동이체 금액이 5만원 이상 시

 


 

[참고] 신규발급 회원 관련

카드 사용등록 후, 다음달 말일까지는 조건 없이, 월 통합한도 7천원이 기본 제공되며, 단 '발급월'에 카드 사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그 다음달에는 월 통합한도 1만원 제공

 

 

□  관련글 더 보기

카뱅 체크카드 혜택 및 프로모

 

신한, 하나 카카오페이 체크 비교!

 

카카오 프렌즈샵 코엑스점 후기

 

참조 : KEB 하나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