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슐리는 할인카드가 없다? (애슐리 25% 할인)


애슐리는 할인카드가 없다 (?)


애슐리 제휴 할인카드 간단 정리


많은 분들이 애슐리에서 할인되는 카드가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지만, 우리카드 가운데, 애슐리에서 무려 25%나 할인되는 카드가 현재 몇 종류 있습니다. (물론, 애슐리 클래식, 애슐리W 등 매장 타입과 관계 없이 25% 할인)


원래 애슐리 할인카드는 '이랜드 우리V카드'가 거의 유일하다시피 했는 데, 이 카드는 꽤 한참 전에 발급이 중단되었고, 만약, 카드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분들은 그 때까지만 이용 가능함



■  기존의 유일했던 애슐리 할인카드


* 이랜드 우리V카드의 애슐리 할인 조건

전월 실적 얼마 이상과 같은 조건은 아니고, 전월 1일~ 전월 말일까지 중, '이랜드 유통점'인 뉴코아 아울렛이나 NC 백화점, 2001 아울렛에서 '해당카드'로 한 번이라도 결제한 적이 있다면, 당월 1일- 말일까지 애슐리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횟수는 주 1회, 월 4회이며, 1회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다만, 유의할 점은 전국의 모든 애슐리 매장에서 할인되는 건 아니고, '이랜드 유통점'인 뉴코아 아울렛, NC 백화점, 2001 아울렛 내 입점매장에 한해 할인된다는 점



단, 오늘 정리하는 우리카드 중의 애슐리 할인카드들은 위와 같은 제한사항은 없지만, 전월 1일- 말일까지 국내 가맹점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 되어야 한다는 실적 조건은 있습니다. (단, 실적 제외 항목이 다른 카드에 비해 적다는 점은 충분히 장점이 됨)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원래 애슐리에서 할인되는 카드는 '이랜드 우리V카드' 정도 뿐이었지만, 지난해 (2018년) 9월 1일부터 일부 우리 V카드 시리즈의 '외식 할인' 제휴사가 크게 변경됨에 따라, 현재는 애슐리에서 25% 할인되는 카드가 몇 종류가 생겨나게 됨 (전부 신용카드)


무엇보다 큰 장점은 할인율이 높고, 할인한도 또한 크다는 점



□  지난해 ('18년) 9월 이전의 공지 내용

대상은 우리카드 중, 'CJ 푸드빌' 외식 제휴사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들이며, 일부 CJ 외식 계열사의 폐업으로 인해, 원래는 CJ 푸드빌 외식 제휴사 5군데에서 25% 할인이 되었지만, 현재는 애슐리, 아웃백, 매드포갈릭, TGIF 등의 6군데 외식 제휴사에서 25% 할이이 됩니다.


위와 같이 '외식 제휴사'가 변경된 카드들은 대부분 우리 V카드 시리즈 카드이며, 변경된 혜택은 2018년 9월 1일부터 적용되었음..

※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혜택이 오히려 좋아진 경우




▶ 변경 전 혜택과 변경 후의 혜택 비교



[먼저, 외식할인 공통내용]

1. 얼마 이상 결제 시에만 할인이 된다는 제한이 없음

 - 따라서, 혜택을 받기 쉽게 되어 있음


2. 할인횟수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는 것과 마찬가지

변경 전에는 외식 제휴사 '통합 일 1회' 였으며, 현재는 다른 제휴사는 횟수 제한이 없지만, 세븐스프링스만 일 1회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횟수 제한이 없다고 봐도 무방)


3. 전월 실적별 '월 통합 할인한도'와 관계 없이 할인

 - 따라서, 할인받는 데, 그 만큼 제한이 덜함


4. 건당 최대 2만 5천원까지 할인으로 한도가 넉넉함

 - 즉, 건당 결제금액 10만원까지 혜택이 적용되는 셈


※ 단, 백화점, 대형마트 내 매장은 제외될 수 있다고 함



(1) 먼저, 변경 전의 혜택

 - 내용 : 패밀리 레스토랑 25% 현장할인 

 - 대상 : 빕스, 비비고,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차이나팩토리 딜라이트

 - 한도 : 건당 최대 2만 5천원까지 할인


(2) 다음은 현재의 혜택

 - 내용 : 패밀리 레스토랑 25% 청구할인

 - 대상 : 애슐리, 아웃백, TGIF, 매드포갈릭, 세븐스프링스, 피자헛

 - 한도 : 건당 최대 2만 5천원까지 할인

 - 주의 : 피자헛은 매장 방문 결제 시에만 할인



[참고] 현장할인 vs. 청구할인 비교



변경 전에는 전부 '현장 할인' (=즉시할인) 방식이라 통신사 멤버십 등의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이 안 됐지만, 현재는 '청구할인' (=결제일 할인) 방식으로 전부 바뀌어, 현장에서 결제할 때, 통신사 멤버쉽 등의 다른 할인을 한 번 받고, 해당 카드로 결제하면, 나중에 카드대금이 청구될 때, 할인금액이 차감된 채 청구되기 떄문에, 두 번 할인받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참고로, 패밀리 레스토랑은 통신사 멤버쉽과 많이 제휴되어 있으며, 특히 아웃백 같은 경우는 자체 무료 멤버십인 '부메랑 클럽'에 가입하면 1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애슐리는 현장할인 가능한 다른 방법은 아직 없는 것 같고, '기념일 쿠폰'을 이용하거나 이랜드잇 포인트 적립을 받는 방법은 있습니다.




■  현재 애슐리에서 할인되는 카드는?



할인 내용이나 유의사항 등은 전부 같으며, 총 네 가지 카드를 정리하는 데, 2번부터 4번까지의 카드는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만 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전부 우리 V카드 (뉴 우리V 카드 포함) 시리즈 카드들이며, 다시 한 번 정리하면 애슐리, 아웃백, 매드포갈릭, 세븐 스프링스, TGIF, 피자헛에서 결제금액의 25%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피자헛은 매장방문 결제할 때만 해당된다는 점에 주의)



참고로, 우리V 카드 시리즈는 공통적으로 무척 다양한 업종에서 할인되며, 전반적으로 외식 할인 외에도 다른 카드에 비해 혜택이 괜찮은 편입니다. (연회비도 저렴한 편)


별도의 '월 통합 할인한도'와 관계 없이 외식 제휴사에서 2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얼마 이상 결제할 경우에만 혜택이 적용된다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그 만큼 자유롭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횟수 제한 없고, 건당 최대 2만 5천원까지 할인)



(1) 카드의 정석 NEW 우리V카드

 - BC 글로벌, 유니온페이 2천원, 비자/마스터 5천원


기존 'NEW 우리V 카드'를 리뉴얼한 카드이지만, 혜택 면에서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기존 뉴 우리V카드가 발급 중단됐다는 내용은 아직 '공지'로 나온 적은 없지만, 현재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는 기존 뉴 우리 브이카드에 대한 안내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다만,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는 기존 카드도 발급이 될 가능성도 있으며, 두 카드 모두 연회비는 동일함


두 카드의 혜택은 큰 차이는 없지만, 뉴 우리V는 전월 실적을 따질 때, 해외 이용금액 정도만 제외됐다면, 카드의 정석 우리V는 무이자할부건 정도가 추가로 전월 실적에 제외됩니다. (두 카드를 자세히 비교한 글은 본문 하단 참조 바람)



(2) 휘닉스 우리V 카드 

 - 특징 : 보광 휘닉스파크와 제휴된 혜택이 있음

 - 연회비 : 해외겸용 5천원 

 - 발급 후 2년차부터 5년차까지 연회비 면제


(3) POP 뉴 우리V 카드 

 - 특징 : 팝카드, 티머니카드와 제휴된 혜택이 있음

 - 연회비 : 해외겸용 5천원

 - 전년도 500만원 이상 시, 다음해 연회비 면제


(4) 매일경제 뉴 우리V카드 

 - 특징 : 매일경제 구독요금 할인 혜택이 있음

 - 국내전용 2천원, 해외겸용 3천원

 - 전년도 300만원 이상 시, 다음해 연회비 면제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본문에서는 일단 네 종류의 우리V 카드 시리즈에 대해 정리했는 데, 만약 자신이 우리 브이카드나 뉴 우리 브이카드 시리즈를 갖고 있다면, 


① 혹시 '외식 할인' 혜택이 있는 지 여부와 ② 기존의 혜택이 CJ 계열 제휴사 할인이라서, 지난해부터 제휴사가 변경이 됐는 지를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면 됩니다.


다음은 기존 '뉴 우리 브이카드'와 비교적 최근 출시된 '카드의 정석 뉴 우리 브이카드'의 혜택을 간단히 비교정리한 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두 카드의 혜택 간단 비교)



※ 참조: 우리카드 홈페이지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