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대공원 서울 상상나라 방문후기 (주차/휴무)

어린이대공원 서울 상상나라 방문후기

 

서울 지역,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아이가 세살 때부터 '서울 상상나라'에 가끔씩 놀러갔었는 데, 여러번 가다 보니, 거의 비슷한 체험이라 한참 동안은 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섯살이 된 지금 프로그램이 많이 바뀌어 있을것 같아서 한 번 다녀 옴

  

또, 요즘은 날씨가 무척 더워서, 아이도 에어컨 바람 있는 실내에서 노는 게 더 좋은가 봐요, 참고로 상상나라는 어린이 대공원 정문 바로 옆에 있는 건물이며, 어린이 대공원에 속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서울 상상나라'는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통해 체험하고 배우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서울시가 운영하는 체험 위주의 놀이시설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주말 구분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휴무일은 1월 1일과 설&추석 연휴이며 또, 이외에 '매주 월요일'마다 휴무라는 점, 따라서 괜히 헛걸음할 수 있으니, 특히 유의 바람..

 

 

36개월 미만은 무료라서, 예전에 왔을 때는 부모 요금만 내면 됐는 데 (등본, 건강보험증, 아기수첩 중 하나 꼭 지참), 물론, 지금은 아이 입장료를 내야 하지만, 다섯살이 되니 각종 체험이나 놀 수 있는 게 훨씬 많아져서, 입장료를 내더라도 별로 아깝지가 않습니다.

 

 

 

■ 서울 상상나라 입장료는?

 

만 3세 이상은 모두 1인당 4천원이며, 단체 (어린이 20명 이상) 입장객은 1인 3천원입니다.

 

단, '연간회원 제도'가 있는 데, 만약 집에서 가깝거나, 자주 이용할 것 같다면 연간 회원권을 구입해도 괜찮을 것 같음

 

참고로, '연간회원권' 가격은 2인 가족 3만원, 3인 가족 4만원, 4인 가족 5만원이며, 가족 1인 추가 가입 시, 1만원이 추가된다고 하며, 연간회원은 1층 안내 데스크에서 신청하면 됨

 

 

 

만약, '3인 가족'일 경우, 한번 올 때, 총 입장료가 1만 2천원인 데, 연간회원권 구입시 연 4만원이어서 1년에 네 번만 와도 본전을 뽑지만, 물론, 생각만큼 잘 안 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위의 표는 무료입장 가능한 대상자인 데, 공통적으로 대상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증명증' 또는 '증명서류' 등을 꼭 지참해야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어린이대공원 서울 상상나라

일단, 입장하면 1층에는 자연놀이 / 예술놀이 / 공간놀이 공간이 있으며, 밑의 사진은 '공간놀이' 공간 지도만 찍어 본 건 데, 여기만 해도 체험이 꽤 다양합니다 (※ 오랜만에 가 보니, 구성이 많이 바뀜)

 

더구나 그동안 키즈카페나 상업적인 (?) 놀이 공간을 다녀보다 상상나라에 가보면,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 지, 다른 데서는 많이 볼 수 없는 무언가 좀 더 감성적, 교육적이며, 예술적인 감각을 일깨워줄 수 있는 체험시설이 많은 것 같음..

 

 

  

밑의 사진은 빨강, 파랑, 녹색? 셀로판지를 들고 그림을 들여다 보면 낮에 활동하는 동물과 밤에 활동하는 동물이 구분되어 드러나 보입니다. 

 

 

 

물고기 비늘을 자신만의 색으로 꾸며서, 이곳에 걸어 볼 수 있는 공간인 데, 평소 안 쓰는 폐 CD를 이렇게 활용하니 정말 멋진 것 같음!

 

 

 

다음은 나무로 된 동물인형을 가지고 '그림자 극장'을 꾸며 볼 수 있는 곳인 데, 조명에 가까이 대면 그림자가 커지며, 조명에서 멀어질 수록 그림자도 작아집니다.

 

은연 중에 생활속의 과학(?)도 배울 수 있답니다.

 

 

 

원형, 네모, 세모, 다각형 등 다양한 형태의 도형이 펼쳐져 있고, 이를 활용하여 만들고 싶은 것을 마음껏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다음은 화면에 색칠한 동물을 전송해서 보내면, 앞의 스크린에 짠~하고 좀 더 멋지게 나타납니다.

 

평소 아이한테 자기 이름을 따라 써 보라면 잘 안 하는데, 여기서는 이름을 써 보자고 하네요ㅎ

 

 

 

다음은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곳인 데, 색상별로 구분이 되는 '동물 퍼즐'입니다. 원숭이를 끼워 맞추고는 정말 좋아하네요. 

 

 

 

 

□  이제는 상상나라 2층으로 GO!

 

건물 2층에는 상상놀이, 신체놀이 영역이 있고, 같은 층에 다리를 건너가면 어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아기 놀이터'와 '생각 놀이터'가 있습니다.

 

'아기 놀이터'는 사진으로는 담지 못했는데, 아이가 3살 이하였을 때는 주로 여기서 많이 놀았지만, 이제는 약간 형아가 되니 '우주 미로 탈출'이란 곳에서 신나게 뛰어 놈

 

 

  

▶ 이제 3층으로 올라갑니다.

 

입구에는 드르륵 크레인 장비가 있어요. 인기가 많아서인지, 도우미분이 서 계시고 체험하고픈 아이들는 보통 줄을 서야 합니다. 작동 원리는 상, 하, 좌, 우 버튼만 누르면 되어 어렵지는 않음 

 

 

 

@ 컨테이너에 벽돌을 하나씩 실어 나르는 곳도 인기만점 

 

 

 

우리 아이는 위에서 벽돌을 바구니에 싣고 내려와 줄을 서고 기다리고 있어요, 아이들은 모든 걸 '놀이'로 생각한다는 점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욕실 타일도 깔아 봅니다. 오늘 하루 고되다~

 

 

 

▷ 3층에서 대망의 물놀이

입구에 가운이 준비되어는 있지만, 여벌의 옷을 꼭 준비해 가는 게 좋습니다. (정신없이 놀다 보면, 옷이 다 젖을 수 있음) 우선 낚시 놀이부터 하려 하는 데, 경쟁이 무척 치열하네요..

 

플라스틱 모형인 물고기 입에 자석이 붙어 있어서 입을 공략해야 월척을 낚을 수 있다는^^ 

 

 

 

이곳은 이름이 '과학놀이'인데, 공이 물을 타고 내려 오며, 다양한 코스로 흘러 내려가고, 폭포수가 되기도 하고, 댐으로 물을 막고 하는 모습을 보면서 놀 수 있답니다.

 

어찌나 재미있게 놀던지.. 다만, 한 시간에 한 번씩 점검 시간이 있는 데, 아마 매시 40분부터 20분간 이었던 것 같아요, 저희는 다행히 바로 들어갈 수 있었지만, 나올 때 되니까 줄이 길게 서 있음,..

 

 

 

■  상상나라 관련 몇 가지 알아둘 점

 

1. 상상나라 내에는 식당이라 할 만한 게 따로 없어서, 저희는 보통 여기에 올 때는 어린이대공원 쪽에 있는 편의점에 들러서 김밥 등을 사 먹습니다.

단 건물 2층에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서, 도시락을 싸서 오는 것도 좋은 방법



2. 평일에 가면, 보통 여유있게 놀 수 있지만,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이 북적입니다. 단, 주말에도 좀 더 일찍 간다면 괜찮을 수 있음

 

상상나라는 체험시설 위주라서 아이들이 많다 보면, 제대로 놀기 쉽지 않고, 주말 오전 11시쯤 되면 주차장이 만차가 되어, 한참 대기를 해야 할 겁니다.



3. 상상나라는 공공 성격의 할인 말고는 상상나라나 어린이 대공원에서 뭘 구매한다고 해서 주차비가 할인되거나 면제받는 건 없습니다.

 

주차요금은 '10분당' 승용차 300원, 중형차 600원, 대형차 900원이며 따라서, 승용차인 경우, 3시간 놀다 간다고 하면, 5,400원을 내야 함



[주차비 공공 할인]

경차, 저공해 자동차 : 50% 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 : 80% 할인, 승용차 요일제 차량 : 30% 할인, 다둥이 행복카드 회원 : 2자녀 30%, 3자녀 이상 50% 할인

 

 

□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경찰박물관, 역사박물관 나들이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할인 팁!

 

상상체험 키즈월드 후기 (TIP)

반응형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검색어 입력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