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 초달달 적금 가입 및 연 7% 받는 방법

 

시럽 초달달 적금 관련 간단 정리

 

가입방법 및 연 7% 금리받는 방법

 

Sh 수협은행과 SK 플래닛이 제휴하여 연 최고 7%의 높은 금리 혜택을 주는 '시럽 (Syrup) 초달달 적금'을 출시했는 데, 오늘은 가입방법, 금리 적용 방식, 유의사항 등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려 합니다.

 

시럽 초달달 적금은 모바일 지갑앱인 '시럽' 앱 (SK 플래닛이 운영)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으며, '6개월 만기'의 자유 적립식 적금 (=자유적금) 입니다. (즉, 월 납입한도 내에서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음) 

 

 

참고로, '시럽 (Syrup)' 앱이 맞는 명칭이기는 하지만, 각종 멤버십을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시럽월렛' 앱이라고도 많이 함..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만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상품이며, 별도 종이통장 발급은 없고, 월 납입금액은 1천원부터 월 최대 2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초달달 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1.6%이고, 우대금리는 연 0.2%p로 둘을 더하면 연 1.8% (세전)가 되지만, 만기까지 유지할 경우, SK 플래닛에서 만기 축하금으로 '연 5.2%P' 상당의 OK 캐시백 포인트를 지급함으로써, 가입고객은 총 연 7% 상당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됨

 

만기 축하금 역시 연 이자 계산 방식과 같은 방식으로 지급하므로, 제 생각에는 시럽 적금의 금리가 연 7%라고 해도 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단, 총 3만명에 한해 가입할 수 있음

 * 기간 : 2019년 9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위의 기간 동안 '매주 화요일'마다 총 6차례에 걸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는 데,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매 회차별 '선착순' 5,000명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즉, 총 3만명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따라서, 한정 판매하는 고금리 특판적금 정도로 보면 될 것 같고, 지나간 회차의 경우를 보면 5분에서 10분이면 전부 매진되었음^^::

 

 

▶ 시럽 초달달적금 금리 구성

 

 

이 때, 연 1.8%는 기본금리 연 1.6%+ 우대금리 연 0.2%P를 더한 수치이며, '추가 혜택'인 연 5.2%는 적금 만기 후, OK 캐쉬백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만기 후 30일 이내, 포인트 수령방법을 별도 공지하여 지급한다고 함

 

단, 적금 가입 전에 Sh 수협은행 입출금통장부터 개설해야 하는 데, 이 또한 별도의 지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시럽 (SYRUP) 앱을 통해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따로 설명) 

 

 

▷ 참고로 알아두기

요즘 저금리 추세이기는 하지만, 이자 대신 일부를 포인트로 지급하는 식의 고금리 적금이 몇 종류 출시되어 있습니다. (단, 대부분 선착순 가입방식)

 

은행과 다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만기 시, 포인트로 이자를 지급하는 '제휴적금' 형태이며, 신규 고객 확보 및 제휴업체 홍보면에서 효과가 있다고 함.. 

 

물론, 고객들도 높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좋으며 단, 제휴업체와 관련된 일부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 데, 그리 까다롭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단, 정기예금의 경우, 이러한 형태의 제휴상품이 아직 없는 걸 보면 (?), 아마 적금 제휴상품이 더 효과적인가 봅니다.

 

 



현재 기준, 대표적인 고금리성 적금은 BC카드의 간편결제 앱인 '페이북 앱'과 수협은행이 제휴해 만든 'Sh 페이북 적금' (최대 연 4.5%)과 LG 유플러스와 웰컴저축은행이 제휴해 만든 'U+ 웰컴투에이트 적금' (최대 연 8%) 등이 있음

 

참고로, 'U+ 웰컴투에이트'는 LG U+ 고객 전용 적금으로 휴대폰 요금제 월정액 5만원 이상 (VAT 포함) 이용고객이 가입할 수 있으며, 결합할인 또는 각종 할인 적용 전, 월정액이 5만원 이상이면 됩니다. 

 

※ U+ 웰컴투에이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맨 하단 관련글 참조

 


 

시럽 초달달 연 8% 적금 간단 정리

 

적금 가입기간은 2019년 9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인 데 단, 이 기간 동안 언제나 가입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가입 이벤트가 시럽 (SURUP) 앱에서 진행됩니다.

 

매 회차별 선착순 5,000명까지 가입할 수 있고, '총 6차례' 진행되므로, 최대 가입인원은 총 3만명이 됩니다 (1인 1계좌만 가입)

 

 

[참고] 시럽 앱이 맞춤형 금융을 시작 

원래 각종 멤버십 및 할인쿠폰 등의 모바일 지갑앱 기능을 했던 '시럽' (구. 시럽월렛) 앱이 카드, 예적금, 보험, 투자, 대출 등 금융전반에 걸친 맞춤형 혜택을 선보이게 됐는 데, 바로 그 첫 번째 상품이 '시럽 (Syrup) 초달달 적금'입니다.

 

시럽 앱 실행 후, '내 금융' 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원하는 금융기관 (은행, 카드사, 증권사, 보험사)을 골라 계좌와 연동하게 되면, 자신의 자산현황 및 지출내역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단, 증권사 계좌의 경우, 연동하려면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함

 

 

 

□ 시럽 초달달 적금 더 자세히

 

먼저, 가입대상은 시럽 앱 가입자 중, 만 17세 이상의 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고객이며+ 시럽 앱 내의 '내 금융' 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은행, 카드, 증권 등의 금융자산을 '미리' 연결해 놓아야 합니다. 

 

유의할 점은 만기 축하금으로 OK 캐쉬백을 받으려면, '금융자산을 연결'해 놓은 걸 적금 만기 때까지 유지해야 함..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초달달 적금은 6개월 짜리 자유적금이며, 납입금액은 월 1천원부터 월 최대 20만원까지 중,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고, 신규고객 뿐 아니라 기존 수협은행 고객도 가입 가능합니다.

 

 

▶ 초달달 적금 금리 연 7% 구성은?

 

기본금리는 연 1.6%이며, 우대금리 연 0.2%P를 전부 받는다고 할 때, 총 '연 1.8%' (세전)가 되며, 여기에 적금 만기 후, 추가 혜택 (만기 축하금)으로 연 5.2%에 상당하는 오케이 캐쉬백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OK 캐쉬백 역시 연 이자 계산 방식대로 계산하여 지급)

 

* 다음은 우대금리 내용 :

 

 

 

[알아둘 점 몇 가지]

1. 선착순 적금 당첨 시, 해당주 목요일 밤 11:30분까지는 가입 완료해야 함

 

2. 만기 전 해지시 약정금리보다 낮은 중도 해지금리 적용

 

3. 우대금리 및 만기 축하금은 '만기해지'한 경우에만 제공

 

4. 만기 전까지 시럽 앱을 통해 OK 캐시백 모바일 멤버십을 발급 받아야 함?

 

 

■ 수협 잇 (it) 딴주머니 통장 관련

 

시럽 적금을 가입하려면, 먼저 수협은행 입출금통장부터 만들어야 하는 데, 이벤트 참여 전에 미리 만들어 두는 게, 시간 절약에 좋습니다. 

 

SH 은행의 대표적인 비대면 전용 통장은 '잇(it) 딴주머니 통장'이 있는 데, 혜택도 괜찮으며, 마찬가지로 SYRUP 앱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협행의 입출금통장이 있는 기존고객은 따로 만들 필요 없음)

 

 

[유의사항]

만약 최근 (영업일 기준 20일, 즉 한 달 정도 기간 내) 다른 은행에서 입출금 계좌를 개설한 적이 있다면, 해당 기간이 지나야만 다른 은행의 입출금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선착순 내에 들었다고 해도 초달달 적금에 가입할 수가 없음

 

 

@ 잇(IT) 딴주머니 입출금통장 혜택은?

 

기본금리는 연 0.1%로 높지 않지만, 여유자금을 '딴 주머니에' 따로 떼어 보관해 두면, 보관한 금액에 대해서는 최고 연 1.2% (세전)의 높은 금리가 적용됩니다. (최대 1천만원까지 보관 가능) 

 

또, 아무 조건 없이 인터넷, 텔레, 모바일뱅킹 수수료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음..

 

 

'딴 주머니'란 카카오뱅크의 '세이프 박스'나 케이뱅크의 '남길 금액'과 비슷한 방식이며, 매일 매일의 최종잔액에 대해 이자가 붙은 데, 이자는 매월 3째주 토요일의 다음날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 물론, 딴주머니에 보관한 금액도 필요할 때 언제든 바로 찾을 수 있음

 

참고로, 딴 주머니에 보관된 금액의 기본금리는 연 1.1%이며, 우대금리 연 0.1%P까지 받으려면 (총 연 1.2%), 마케팅 활용에 대한 동의가 있어야 함

 

 

■  금융 관련 추천글

LG U+ 웰컴투에이트 적금이란?

우리 여행적금2의 특별한 혜택

증권사 CMA 금리우대 받는 법

 

@ 참조 : Sh 수협은행, 시럽 모바일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