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카드 특징과 자세한 혜택 (특별혜택 포함)

 

토스 신용카드 특징 및 자세한 혜택

 

등록 후, 3개월 간 특별한 혜택 제공

 

토스 (Toss)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와 하나카드와 제휴하여 토스의 PLCC인 '토스 신용카드'를 4월 1일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카드 명칭이 '토스 신용카드')

 

PLCC란 Private Label Credit Card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보통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라고 흔히 부르는 데, 카드사는 카드 제작 및 심사/발급을 담당하고, PLCC를 주문한 업체가 전반적인 혜택 구성이나 마케팅 등을 담당하는 방식 (즉, 협업해 만듬) 

 

[참고로 알아두기]

현재 출시되어 있는 PLCC는 대표적으로 이마트의 '이마트 e카드', 11번가의 '11번가 신한카드',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 카드', 신세계 그룹의 'SSG카드', 홈플러스의 '마이 홈플러스카드' 등이 있습니다.

 

 

토스 신용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VISA) 똑같이 1만원이며, 만 19세 이상 회원이면 토스 (Toss) 앱을 통해 발급 신청할 수 있고, 물론 하나카드의 심사를 거친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후불교통 기능은 발급 시, 선택할 수 있음)

 

토스카드의 특징은 카드 사용등록 후, 첫 3개월 간은 (발급회원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전월 실적 구간별 캐시백 혜택이 더 좋으며, 발급 후, 4개월째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는 캐시백 혜택이 평범한 수준?

 

당월 캐시백 받은 금액은 다음달 15일경 토스앱의 토스머니 계좌에 입금되는 방식..

 

 

@ 연말까지 특별한 혜택이 하나 있음

반응형

전월 실적 조건 없이, 해외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3%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서, 특히 해외직구를 자주 하는 분들한테 유용한 혜택인 것 같고,

 

또, 해외 ATM에서 현금 인출할 때, 부과되는 3달러 상당의 수수료도 올해 연말까지 면제됩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은 토스카드의 캐시백 혜택은 회원들 반응에 맞추어 내용을 바꾸는 '시즌제'로 운영한다는 점이며 (현재는 올해의 혜택만 나와 있음), 따라서 내년이면 카드 혜택이 지금과 달라질 겁니다.

 

다만, 보통 PLCC카드가 있는 기업들은 PLCC 회원들만을 위한 혜택이나 이벤트 등을 자주 진행한다는 점에서 볼 때는 혜택이 그리 안 좋게 변경되진 않을 것 같음? 

 

물론, 발급받는 입장에서는 내년의 혜택을 모르고 발급 신청한다는 점이 좀 이상하기는 합니다. (체크카드가 아닌 연회비를 내는 신용카드이기에 더욱 그러함)

 

 

■  카드 디자인은 네 가지 중 선택

 

클리어, 클리어 블루, 화이트, 차콜 그레이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클리어, 클리어 블루 색상의 경우는 '반투명 디자인'이라고 함..

 

 

- 카드 오른편 하단에 Toss 로고가 새겨져 있음 -

 

 

[참고] 기존 토스카드 관련 내용

현재도 발급중인 토스의 선불형 카드인 '토스카드'는 이번에 출시한 '토스 신용카드'와 헷갈리지 않게 '토스머니 카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참고로, 토스머니카드는 선불형 카드이지만, 은행 계좌를 연결해 쓸 경우, '토스머니' 잔액 걱정 없이, 일반 체크카드와 똑같이 쓸 수 있음



토스머니 카드는 대형마트, 편의점, 커피, 택시 등의 원하는 업종을 하나 골라 10% 할인받을 수 있으며 (업종은 월 1회 변경 가능), 당월 1일~말일까지의 이용실적에 따라 주어지는 '월 할인한도' 내에서 할인받을 수 됩니다 (관련 토스머니카드 자세한 혜택)

 


 

□ 토스 신용카드 혜택 알아보기

 

발급 후, 카드 사용 등록일부터 3개월 동안 (등록월 포함 3개월)은 발급회원을 위한 특별 혜택 기간으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1%부터 최대 3%까지의 높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사용 등록 후, 4개월째부터 올해 연말 특별 혜택기간의 절반 수준의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 캐시백 한도는 월 최대 10만원까지로 같고, 한도는 넉넉한 편

 

(1) 토스카드 사용등록 후 3개월 간은 특별 캐쉬백

 - 등록일의 다 다음달 말일까지 받을 수 있는 혜택

 

 

■  특별 캐시백 내용 자세히

국내/외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금액에 따라 캐시백률이 달라지는 데, 토스카드의 결제계좌를 '하나은행 입출금계좌'로 지정할 경우, 0.5%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혜택 조건이 그리 까다로운 건 아닌 것 같고, 토스카드의 큰 장점은 전월 이용실적을 따질 때, 제외되는 항목이 아마 없다는 점? (출시 후, 정확한 내용 보충)



캐시백이 안 되는 항목은 국세/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전기/수도/도시가스, 초중고 납입금, 대학등록금, 상품권/ GIFT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 지급수단 충전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국내 모든 가맹점 에서 결제 시 적용되 캐시백률이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해외 가맹점'의 경우는 올해 연말까지는 실적 조건 없이 누구나 3%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해외결제로 캐시백 받은 금액도 월 캐시백 한도 (10만원)를 따질 때 포함 됨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으로 한다고 했을 때,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1.5% 캐시백되고, 전월 50만원 이상인 경우는 2% 캐시백, 전월 100만원 이상인 경우는 3%의 높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월 100만원 이상이라고 하면, 다음달에는 3%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데, 캐쉬백 한도가 월 10만원까지이므로, 다음달 결제금액 약 333만원까지 3%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

 

 

만약,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이라고 하면, 다음달 결제금액 500만원까지 2% 혜택 적용

  

카드 사용 등록월의 다음달 말일까지는 전월 실적이 50만원 미만인 경우도 전월 50만원 이상 구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며, 만약, 제 생각이 맞다면, '전월 실적'을 기준으로 한다면, 발급월에는 누구도 3% 캐시백은 받지 못함?

 

 

(2) 4개월 이후부터 연말까지 캐쉬백 혜택

 

 

토스 신용카드 사용등록 후, 4개월 이후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는 전월 1일- 말일까지 국내·외 실적에 따라 0.5%부터 1.5%까지의 캐쉬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 후, 4개월 이후부터는 '결제계좌'를 하나은행 입출금계좌로 지정하는 부분에 대한 추가 혜택은 없으며, 국내 전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0.5%를, 전월 50만원 이상인 경우 1%를, 전월 100만원 이상인 경우는 1.5%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록 후, 4개월째부터 연말까지는 (만약, 다른 특별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는 한) 다른 신용카드에 비해 혜택이 크지는 않음음

 

 

■  유의사항 몇 가지 정리

 

1.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변경하면, 변경된 은행계좌를 통해 카드대금이 출금되는 달부터 0.5% '추가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발급회원 특별혜택 기간의 경우 해당되는 내용)

 

2. 캐쉬백 지급 예정금액은 토스앱 내의 토스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에서 확인

 

3. 토스머니 지급 시점에 만약 Toss 회원을 탈퇴한 경에는 지급이 안 된다고 함

 

 

▶ 부가 혜택이 하나 있습니다.

 - 비자 영 프리미엄 혜택 제공

 

발급 브랜드인 VISA에서 제공하는 혜택으로 호텔스닷컴 특별 할인, 진에어 빠른 체크인 및 수하물 우선 하기, 국내 부티크 호텔 숙박 및 식·음료 할인 및 다이닝, O2O 업체, 쇼핑 업종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분들한텐 유용한 혜택)

 

 

▣  관련글 더 보기

토스머니 카드 변경된 혜택 내용

 

신한 토스 체크카드 특징과 혜택

 

* 참조 : 토스 (Toss) 모바일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