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로카 클래식, 로카 플래티넘 차이는?

 

로카 클래식, 로카 플래티넘 차이는?

 

롯데카드가 신규 BI인 'LOCA (로카)' 공개 후, 첫 번째로 '로카 (LOCA) 시리즈'를 출시했는 데,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되는 일반형 카드 두 종류 (명칭 : 로카 클래식, 로카 플래티넘)과 각각 '특정 업종'에서 할인 혜택이 있는 '로카 포카드' 5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로카 신용카드만 출시되어 있고, 체크카드는 따로 출시되지 않았음

 

'일반형 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이나 적립)인 로카 클래식과 로카 플래티넘 중, 하나를 발급받을 수 있고, 특정 업종별로 할인이 있는 '로카 포카드' 총 5종류 중, 한 장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롯데 LOCA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 워낙 높아서, 한 장만 발급받는 건 별 의미가 없고, 일반형 카드 한 장+ 로카 포카드 한 장을 같이 발급받아야 의미가 있을 겁니다. 

 

두 카드를 합산한 전월 실적이 150만원 이상 되어야, 당월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식

 

참고로, 로카 (LOCA)란 LOTTE CARD의 줄임말이면서, 스페인어인 '라 비다 로카' (La Vida Loca : 미친듯이 행복한 삶)에서 따온 말이라고 합니다. (* 이 때 'Loca'는 미쳤다는 의미)

 

 

▣ 로카 신용카드는 다음과 같이 구분

- 특징 : 국내 최초의 SET형 카드라는 점

- 보유한 모든 로카카드의 실적을 합산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되는 일반형 카드인 '로카 클래식'과 '로카 플래티넘'이 있으며 (로카 클래식은 할인형만 있지만, 로카 플래티넘은 발급 시, 할인형과 마일리지형 중 선택 가능), 

 

또, 특정 업종에서 각각 할인 혜택이 있는 '로카 포카드'의 경우, 쇼핑, 커피, 에듀, 오토, 헬스 (총 5종류)로 구성돼 있고 (즉, 할인되는 업종이 각기 다름) 본인한테 잘 맞는 걸로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 로카 포카드 관련

총 5가지의 로카포 카드 중, '로카 포 쇼핑'은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편의점 등에서 할인 혜택이 있으며, '로카 포 커피'는 커피, 스트리밍, 배달앱 등에서 혜택이 있고, '로카 포 에듀''는 학원, 학습지, 서점 등의 업종에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로카 포 오토'는 주유, 자동차 보험, 편의점 등에서, '로카 포 헬스'는 병원&약국, 대중교통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

 

※ 참고 : 로카포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관계 없이 전부 2만원으로 같음

 

 

@ 롯데 로카카드 연회비는?

반응형

일반형 카드인 '로카 클래식'은 국내전용, 해외겸용 (MASTER) 관계 없이 2만원이며, ② '로카 플래티넘' (할인형/마일리지형 중, 택1)은 국내전용, 해외겸용 (MASTER) 관계 없이 10만원입니다. 

 

예를 들어, 로카 클래식 + 로카 포카드를 발급 받는다면, 총 연회비는 4만원이 됨, 다시 말씀드리면, 일반형 카드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고, 로카 포카드 중, 한 종류만 선태개 가능함

 

[참고] 별도로 가족카드 발급 시, 가족카드에 대한 연회비는 없으며, 본인회원과 가족회원의 이용실적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을 따집니다. (실적 조건이 워낙 높아, 가족카드를 발급받는 것도 좋을 수 있음)

 

 

 

□ 롯데카드 LOCA의 큰 특징

 - 국내 최초의 SET형 카드라는 점 (즉, 카드별 실적을 공유)

 

[내용을 자세히 보면]

LOCA 시리즈 카드를 두 장 발급받아 사용할 경우, 전월 각 카드별 실적을 전부 합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다음달에 혜택이 주어지는 방식입니다.

 

단점이라면, 모든 로카카드는 전월 카드 실적 150만원 이상 되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보통의 카드에 비해, 실적 조건이 매우 높다는 점



보다 정확히 말하면, 일반형 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 150만원 미만이라도 어느 정도 할인이 되지만, '로카 포카드'는 전월 150만원 미만이라면, 전혀 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됨

 

전반적인 혜택을 봤을 때, 일반적인 수준이지만, 전월 실적을 공유하는 'SET 카드'의 특성상, 만약 잘 활용할 경우,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LOCA 시리즈 중, '일반형 카드' (전 가맹점에서 할인 또는 적립)인 로카 클래식카드 (LOCA CLASSIC)와 로카 플래티넘카드 (LOCA PLATINUM)의 혜택 및 차이점에 대한 내용이며, 로카 포카드 (LOCA FOR) 5종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맨 하단 관련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로카 클래식, 플래티넘 차이는?

 - 공통점 :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이나 적립

 - 연회비 : 클래식 2만원, 플래티넘 10만원으로 차이가 큼

 - 플래티넘은 발급 시, 할인형과 마일리지형 중 하나 선택

 

 

일반형 카드인 '로카 클래식'과 '로카 플래티넘 할인형'은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0.5%부터 1% 할인이 되며, '로카 플래티넘 마일리지형의 경우, 할인 대신,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 SKYPASS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로카 클래식 카드는 0.5%부터 1% 할인 외 다른 부가 혜택은 없으며, 연회비가 비싼 로카 플래티넘 카드 (할인형, 마일리지형)는 ㉠ 특별 GIFT 제공 (연 1회)과 ② MASTER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플래티넘 혜택 (공항 라운지 이용, 인천공항 발렛파킹, 주요 호텔 발레파킹)이 추가된 형태입니다. 

 

※ 로카 플래티넘의 경우, MASTER 플래티넘 혜택을 받으려면, 국내전용 말고, 해외겸용으로 발급받아야 함

 

 

혜택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 또는 적립

 - 대상 : 로카 클래식, 플래티넘 회원 모두

 

2. 특별 기프트 제공 (횟수: 연 1회)

 - 대상 : 로카 플래티넘 회원만

 

3. 마스터 플래티넘 혜택 제공

 - 대상 : 로카 플래티넘 회원만

 

 

(1)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혜택부터

 - 단, 플래티넘 마일리지형은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1. 로카 클래식, 로카 플래티넘 (할인형)

 - 특징 : 전월 실적 구간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짐

 

전월 실적 150만원 미만인 경우,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5% 할인되며, 전월 150만원 이상이면 1% 할인됩니다. 할인율이 높은 편은 아니며, LOCA 클래식과 플래티넘 할인형의 혜택이 같음

 

 

- 기본할인과 특별할인은 중복 적용 안 됨 -

 

 

2. 로카 플래티넘 마일리지형

 

 

전월 실적 150만원 미만인 경우 1,500원당 SKYPASS 1마일이 적립되며, 전월 150만원 이상이면, 1,000원 당 SKYPASS 1마일이 적립됩니다. (롯데카드 접수일 기준, 최대 7일 이내 적립)

 

[알아둘 내용]

기본적립 받을 때의 1,500원 미만 건과 특별적립 받을 때의 1,000원 미만 결제금액은 절사되는 데, 다만 '절사된 금액'을 합산하여 다음달 말에 일괄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즉, 자투리 금액도 적립이 되며, 다른 할인이 적용된 건은 적립 제외) 

 

개인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마일리지형이 할인형 혜택보다 조금 더 나을 수 있음?

 

 

- 기본적립과 특별적립은 중복 적용 안 됨 -

 

■ 로카 클래식, 플래티넘 공통내용

 

1. 롯데카드에 등록된 가맹점 업종 기준으로 혜택 제공

 

2. 할부 이용시 전체 할부금액은 결제월의 실적에 포함

 

 

3. 전월 실적 관련 (중요함)

전월 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일시불+ 할부금액을 말하는 데, 단 실적을 따질 적에는 무이자할부, 국세/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공과금, 도시가스, 4대 보험, 초중고 납입금, LH·SH 공공 임대료, 부동산 임대료, 대학등록금, 기프트, 선불카드 구매/충전, 포인트 충전,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포함) 구매 등은 제외됩니다. (* 거의 빈 틈이 없어 보임?)

※ 할인 제외 항목도 위와 같습니다.

 

 

4. 신규 발급 회원은?

 * 발급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진 조건 없이 특별할인/특별적립 제공

 

5. 롯데카드의 다른 할인과 중복될 경우, 더 큰 혜택만 적용됩니다.

 

 

(2) 특별 GIFT 제공 (연 1회)

 - 대상 : LOCA 플래티넘카드 회원만 해당됨

   (연회비 면제회원, 가족카드 회원은 제외)

 

[내용을 자세히 보면]

정해진 실적 조건을 만족 시. 매년 (발급월 기준) '특별 GIFT'를 연 1회 받을 수 있습니다. GIFT로는 특급호텔 F&B 5만원 이용권이 제공되며, 국내 주요 특급호텔의 뷔페나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함 (다만, 제휴된 호텔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에는 나와 있지 않음?)

 

 

▷ 특별 GIFT를 받는 조건

발급 첫 해는 일시불 및 할부 이용실적이 '500만원 이상'이면, 특별 GIFT를 받을 수 있고, 발급 첫 해 이후에는 전년도의 일시불 및 할부 이용실적이 '2,000만원 이상' 되어야, 특별 GIFT를 받을 수 있어서, 이용실적 조건이 높습니다. (연회비 정상 납부한 회원에 한함)

 

[예시 보기]

 

■ 이용방법 관련

제휴된 호텔에 사전 예약 후, 결제할 적에 이용권을 제시하면 되며, 추가금액이 발생할 경우, 로카 플래티늄카드로 결제해야 한다고 함

 

예약방법은 특별 기프트 발송 시 동봉되는 '안내장'을 참조하면 되는 데, 성수기 등의 특정기간이나 호텔의 예약 상황에 따라 기프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어서, 예약할 때, 해당 호텔에 이 부분을 꼭! 문의하는 게 좋다고 함 (GIFT는 타인에게 양도 불가)

 

 

(3) 마스터 플래티넘 혜택 제공

 

 

 - 대상: 마스터 브랜드로 발급받은 로카 플래티넘 회원

 - 혜택을 받기 위한 실적 조건은 따로 없는 것 같음 (?)

 

단, 플래티넘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이용방법 등은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참조 바라며, 각 혜택별 이용횟수는 본인회원과 가족카드 회원의 이용횟수를 합산해 따집니다.

 

 

1,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

 - 횟수 : 라운지 통합 연 2회까지

 

* 이용 가능한 공항 라운지는?

- 방법 : 라운지 데스크에서 탑승권과 해당 카드 제시

 

 

[참고]

동반인과 입장 시, 동반인은 마스터카드 제휴가 (2만 8,600원 : 성인 기준)로 입장할 수 있음

 

 

2 인천공항 무료 발렛파킹 (월 3회)

 - 대상 : 제 1터미널, 제 2터미널

 - 주차비는 회원 본인 부담

 

 

3. 국내 주요호텔 무료 발렛파킹

 - 횟수 : 대상 호텔별 월 3회씩

 

발레파킹 가능한 국내 주요 특급호텔은 (현재 기준) 서울 지역 30여곳과 그 외 지역 8곳이 있으며 (총 38곳), 1일 3시간 이내, 주차비는 발레파킹 혜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일부호텔 제외?) 단, 다른 제휴 호텔과 달리, 'JW 메리어트 서울'은 월 1회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함

 

 

  관련글 더 보기

 - 로카 포카드 종류별 혜택 정리

 

* 참조 : LOTTE CARD 홈페이지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4)

  • 궁금하다
    2020.08.27 16:15

    로카 체크카드가 나올까요?

    • 2020.08.28 08:17 신고

      로카 신용카드가 어느 정도 잘 돼야 나올텐데, 잘 모르겠네요

  • 라떼
    2020.11.03 18:08

    롯데콜센타 직원하고 통화해봤는데 로카포는 한장만 발급된데요 자신의 패턴에 마추어서 여려장은 발급안된데요 ...

    • 2020.11.03 18:35 신고

      발급 관련, 별도의 제한이 안 나와있길래, 로카포는 여러 장 가능한 지 알았는 데, 안되나 보네요^^::

      로카포 각각의 혜택이 그렇다고 엄청 좋은 건 아니라서, 기본카드 포함 두 장만 발급받아서는 전월 실적 조건 대비, 별 의미가 없어 보이는 데.. (제가 내일 다시 확인해 보고, 본문 내용 수정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