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카드의 정말 독특한 혜택 방식 (차이결제 혜택)

 

차이카드의 정말 독특한 혜택 방식은?

 

차이 (CHAI) 결제시 받을 수 있는 혜택

 

간편결제 앱 차이 (CHAI)에서 얼마전 '차이카드'라는 선불형 카드를 출시했는 데, 기존 카드들과 다른 독특한 점이 많고, 현재 혜택 또한 무척 괜찮습니다.

 

다만, 출시 초기라서 일정기간 동안 혜택이 좋은 걸 수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음..

 

또, 무엇보다 차이카드는 아이템 (명칭 : 번개)을 획득해서, 번개를 차감하고 '원하는 혜택'을 받는 방식이라, 마치 게임과 같은 재미를 주는 혜택 방식입니다.

 

 

원래, CHAI는 제휴된 '온라인' 가맹점에서만 결제 가능한 간편결제 수단 (PAY)이지만 (※ 현재, 오프라인 가맹점은 'CU' 하나만 있음), 이번에 출시된 '차이카드'는 일반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국내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차이 간편 결제나 차이카드는 공통적으로 본인의 은행계좌를 연결해 놓은 후, '차이머니'를 충전해 결제하는 방식이며, '자동충전'으로 설정을 하면, 필요한 금액만큼 즉시 자동 충전이 되어, 일반 체크카드와 다를 바 없습니다. (* 맨 처음 한 번만 계좌를 연결해 놓으면 됨)

 

 

■  참고로 알아두기

온라인 차이 가맹점에서 CHAI로 간편결제하면, 할인 또는 최대 3.5% 적립 혜택이 있고, 오프라인 가맹점 CU에서는 CHAI 앱을 통해 바코드를 제시해 결제하면 상시 10% 적립 (일 3회)을 해줍니다.  

 

특히, CU에서 월 최대 5만원까지 적립되며 (한도가 넉넉함), 주류/담배 등도 적립 대상이고, 또 통신사 멤버십 할인 (T멤버십 할인)도 중복 적용되어 인기가 많음



현재, CHAI의 온라인 주요 가맹점은 티몬, 위메프, 요기요, 인터파크, 마켓컬리, 야놀자, 벅스, 넥슨, 교보문고, 투믹스, 텐바이텐, 오늘의집, 번개장터, 아이디어스, 더블유컨셉, 신상마켓, 1300K, 데일리 호텔, 캐치패션, 아프리카 TV, 해피머니, KG 이니시스 등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차이카드가 출시되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매일 다양한 브랜드에서 최대 50%까지 적립 혜택을 주는 '부스트 (BOOST)' 혜택 때문이라 할 수 있는 데, 전부 인기 브랜드로 구성돼 있으며, 매일 자정에 '당일' 부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공개됩니다.

 

매일 자정 일부 브랜드가 변경되며, (대폭 변경은 아님?), 당일 공개된 브랜드별 혜택 당일까지만 혜택이 유효하다는 점 알아두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보유한 번개을 가지고, 다양한 브랜드의 부스트 (최대 50% 적립) 중, 원하는 혜택이 있다면, 해당 브랜드의 부스트를 선택한 후, 당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적립한도는 있지만, 적립율이 무척 높다는 점이 매력적

 

 

▶ 번개를 모아야, 원하는 브랜드에서 부스트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차이카드는 전월 실적 등의 조건이 없음 -

 

차이카드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에 따라 아이템 (번개)가 주어지며, 번개가 모이면, 원하는 브랜드에서 큰 폭의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미션'을 달성해서 받은 보상으로 혜택을 받는 방식)

 

부스트 혜택별로 필요한 번개 갯수가 다르며, 혜택이 좋은 부스트의 경우, 더 많은 번개가 필요함

 

 

□  CHAI 카드 발급방법은?

 - 현재는 별도의 발급비용은 없습니다.

 - 특징 : 초대장을 통해 가입하는 방식

 

차이카드 정식 출시 전에 사전 신청기간이 있었고, 그 다음부터는 CHAI로부터 직접 초대장을 받거나 또는 카드를 보유한 회원에게 초대장을 받아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친구 초대로 가입하는 방식) 

 

CHAI 앱을 통해 '휴대폰 주소록'에 있는 친구들에게 초대장을 보낼 수 있으며, 만 14세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CHAI카드는 선불카드 형태라 건당 최대 200만원까지 결제 제한이 있음 (미성년자는 1회 최대 30만원)

 

발급 신청 후, 우편으로 차이카드를 받아, 차이앱에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 됩니다.

 


 

 

■  번개 적립받는 방법은?

 

반응형

 - 온/오프라인 건당 결제금액에 따라 번개가 적립

 - 온라인 결제 시에도 똑같이 번개가 적립

 - 현재는 적립된 번개의 유효기간은 따로 없음

 

번개 적립방식은 건당 3천원 이상 결제 시 번개 1개 적립, 건별 1만원 이상 결제하면 번개 3개 적립, 건당 3만원 이상 결제할 때는 번개 5개 적립

 

따라서, 1만원 정도 결제할 때, 차이카드로 하면 보다 유리

 

 

발급 후, 앱에 카드를 등록하면, '웰컴 번개'라고 해서, '15개'를 누구나 기본 적립해주며, '자동 충전금액' 설정은 최소 5만원부터 10만원, 20만원, 30만원, 40만원, 50만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충전'이란 차이카드로 결제할 때, 차이머니 잔액이 '기준 잔액' (기준이 되는 잔액) 보다 낮아지면, 미리 지정한 금액만큼 자동 충전이 이뤄지는 기능을 말하며, 앱 첫 화면에서 '차이머니' 클릭 후, 자동충전을 선택한 뒤, 자동충전 금액을 지정하면 됩니다. (차이머니는 한 번에 최대 200만원까지 보유 가능)

 

 

▣ 자동충전 설정금액에 따라 기준금액이 정해짐

 

 

만약, 자동충전 금액을 5만원으로 정할 경우, 차이머니 잔액이 1만원 이하가 되면, 5만원이 즉시 충전이 되며, 만약 자동충전 금액을 10만원으로 정한 경우에는 잔액이 2만원 이하가 될 때, 10만원이 즉시 자동충전 됩니다.

 

충전된 차이머니는 은행 전산 점검시간 (보통 밤 11:50분- 00:15분)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인출 가능하며, 인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단, CHAI 결제로 인해 적립받은 차이머니는 '충전한 차이머니'와 구분을 두는 데, 적립받은 차이머니는 현금 인출은 안 되고, 차이 결제할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 장점 : 결제할 때, 적립된 차이머니가 먼저 사용됨)

 

 

[참고로 알아두기]

1. '적립된 차이머니'는 제약 조건이 하나 더 있음

 - 번개장터 및 상품권 등의 환금성 상품 구매 시, 사용 불가

 

2. 차이머니는 충전일 또는 적립일로부터 5년 내 미사용시 소멸

 - 즉, 유효기간은 5년

 

3. 온라인에서 결제할 때는 '비씨카드'를 선택한 후, 결제하면 됨

 - BC 페이북 앱에 등록하여 결제 가능

 

 

■  차이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혜택

 - 전부 통틀어, 월 차이머니 10만원까지 적립 가능함

   (* 여기에는 '부스트' 혜택으로 적립받은 건도 포함)

 

 

@ 다시 한 번 정리하면

현재 CHAI 온라인 가맹점은 티몬, 위메프, 요기요, 인터파크, 마켓컬리, 야놀자, 벅스, 투믹스, 넥슨, 텐바이텐, 오늘의 집 등이 있으며,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최대 3.5% (1% 추가적립 포함)의 차이머니가 적립됩니다. (* 단, 가맹점별로 적립률이 다름)

 

현재 유일한 오프라인 가맹점인 CU 편의점은 상시 10% 적립으로 적립률이 훨씬 높고 단, 일 3회 제한은 있음

 

온라인 가맹점별 '상시 적립'과 '1% 추가적립'이 있는 데, 전부 공통적으로 '자동충전'이 설정된 상태에서 결제하면, 1% 추가적립 (한도 : 건별 최대 500원)을 받게 됩니다.

 

 

온라인 가맹점별 '상시' 적립률은 가맹점별 각기 다른 데, 예를 들면, 티몬 2.5%, 마켓컬리 2.5%, 야놀자 1%, 투믹스 2.5%, 인터파크 결제 시,, 1%가 적립되며, 앞서 말씀드렸듯이, 자동충전이 설정된 상태에서 결제했다면, 여기에 1% 추가적립이 적용됩니다. 

 

@ 가맹점별 자세한 혜택 내용은 CHAI 앱 참고

 


 

□  매일 달라지는 부스트 혜택

 - 장점 : 최대 50%로 적립률이 상당히 높음

 

 

우편으로 받은 차이카드를 CHAI 앱에 등록하며, 웰컴번개 15개가 기본 지급되며, 유의할 점은 번개는 '같은 가맹점'에서 1시간 이내 결제할 때는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즉, 같은 가맹점이라면 1시간의 텀이 있어야 함)

 

* 부스트 브랜드별 혜택을 받을 떄, 필요한 번개 갯수는 각기 다름

 

 

매일 밤 자정에 공개되는 '부스트 브랜드'는 (일부 브랜드가 변경) 당일에 한해 24시간 동안 유효하기 때문에, 만약 원하는 부스트가 있어서 보유한 번개을 차감하고 선택한 경우, 당일 밤 11:59분까지는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못한 경우 소멸)

 

앱에서 각 '부스트별' 유의사항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고 (단, 간단하게 되어 있음), 하루에 이용 가능한 부스트에 대한 횟수 제한은 없음

 

 

■ 오늘의 부스트 혜택 내용

 - 날짜 : 8월 31일 (월) 기준

 

 

@ 오늘의 부스트 브랜드 총 30개 

배달의 민족, 쿠팡, 카카오T,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SK주유소, GS칼텍스, 현대 오일뱅크,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CGV,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블루보틀, 빽다방, 올리브영, 러쉬, 맥도날드, 쉐이크쉑, 맘스터치, KFC, 서브웨이, 29cm (온라인몰)

 

* 전부 젊은층이 좋아하는 인기 브랜드들로 구성

 

 

▶ 모든 부스트 공통된 유의사항

 

 

1. 부스트 혜택을 받은 결제건에 대해서는 번개 적립 제외

 

2. 가맹점별 멤버십 적립 및 통신사 할인 등과 중복 적용됨

 

3. GIFT카드 등 환금성 상품 결제는 부스트 혜택 적용 안 됨



4. 특히 유의할 점

부스트 선택 후, 해당 브랜드에서 사용하지 못한 경우, 차감된 번개는 반환이 안 되며, 단 선택한 부스트가 당일 만료되기 전이라면, 다른 부스트로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 부스트 선택 시 신중히 선택)

 

만약, 변경할 부스트 혜택을 받기 위해 번개가 더 필요한 경우, 그 만큼 더 차감되고, 덜 필요할 경우라면 그 만큼 번개를 돌려받게 됨

 

 

□  주요 부스트 (BOOST) 혜택을 보면

 - 번개는 부스트 혜택 선택 시, 즉시 차감됩니다

 - 적립율 및 적립한도 둘 다 잘 따져본 후, 선택

 

 

현재 기준, 번개 한 개당 500원~1,0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고, 각 브랜드별 번개 한 개당 가치가 다르므로, 조금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번개 7개 차감하고, 배스킨라빈스에서 부스트를 써서 적립 혜택을 받았는 데, 매장 내 키오스크 (무인 주문기)를 통해 주문해도 혜택이 적용 됨

 

 

1. SK 주유소 : 20% 적립 (번개 20개 차감) 

 - 한도 : 최대 1만 5천원까지 적립 

 - 단, 셀프 주유소는 혜택 제외

 - GS칼텍스, 현대 오일뱅크도 내용 전부 같음

 

 

2. 이마트 : 20% 적립 (번개 10개 차감)

 - 한도 : 최대 1만원까지 적립

 - 대상 : 이마트 매장, 온라인 공식몰, 이마트몰 앱

 

[참고사항]

롯데마트는 이마트와 내용이 전부 같지만,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매장'만 혜택이 적용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즉, 홈플 온라인몰은 제외)

 

 

3. GS25 : 50% 적립 (번개 5개 차감)

 - 한도 : 최대 3천원까지 적립 

 - 온라인 결제건 제외

 - 이마트24, 세븐일레븐도 내용 같음

 

 

4. 쿠팡 : 25% 적립 (번개 15개 차감)

 - 한도 : 최대 1만원까지 적립

 - BC카드 선택 후, 카드 등록한 후 결제

 

 

5. 스타벅스 : 50% 적립 (번개 10개 차감)

 - 한도 : 최대 5천원까지 적립

 - 온/오프라인 모두 혜택 적용

- 스타벅스 앱으로 결제 시, 스타벅스카드 '일반충전'이나 '사이렌 오더 주문'시 혜택 적용되며, 자동충전은 제외

 

 

6. 배스킨라빈스 : 50% 적립 (번개 7개 차감)

 - 한도 : 최대 5천원까지 적립

 - 온라인 결제건 제외

 - 던킨, 파리바게뜨, 뚜레쥬르도 내용 동일

 

 

7. 배달의 민족 : 20% 적립 (번개 10개 차감)

 - 한도 : 최대 5천원까지 적립

 - 비씨카드 선택한 후, 카드 등록한 뒤 결제

 - 가맹점을 통한 결제건 제외

 

 

8. 맥도날드 : 50% 적립 (번개 5개 차감)

 - 한도 : 최대 5천원까지 적립

 - 온라인 결제건 제외

 - 맘스터치, KFC 혜택도 내용 전부 같음

 


 

■  나중에 추가한 내용 (중요)

 - 차이 플렉스 이벤트 관련

 

올해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자동충전 금액을 100만원으로 설정하면, 모든 결제건에 대해 4% 추가적립, 50만원으로 설정하면, 모든 결제건에 대해 2% 추가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자동충전 설정을 해 놓으면, 원래 기본 1%가 적립되므로 (건당 최대 500점) 만약, 자동충전을 100만원으로 설정했다고 한다면, 매 결제건별로 5%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셈

 

 

CHAI 앱에서 자동충전 설정만 하면 받는 ① 기본적립 1%는 건당 최대 500점까지 적립되지만, ② 추가적립은 건당 적립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고, 다만 월 적립한도가 최대 4만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 CHAI FLEX 이벤트가 3개월 진행되니, 최대 12만점까지 적립 가능)

 

 

차이 온라인 가맹점 (티몬, 위메프 등)에서의 차이 앱 결제, CU 매장에서의 바코드 결제, 차이카드 결제- 즉, CHAI의 모든 결제방식에 대해 추가적립이 적용됨 

 

단, 이벤트 중간에 자동충전을 해제하거나, 차이머니 금액을 인출하면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에 주의 (관련글 : 차이 플렉스 혜택 자세히)

 

* 참조 : 차이 (CHAI) 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