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 의류 할인매장, 오렌지 팩토리 (아울렛) 득템 후기
- 2014. 6. 17.
창고형 의류 할인매장 (상설매장) 후기
어제 오랜만에 오렌지 팩토리에 다녀 왔습니다.
오렌지 팩토리는 기존 패션 브랜드 업체의 이월상품 및 자체 기획 생산 의류를 할인 판매하는 아울렛 매장입니다.
※ 자체 브랜드로는 쿨하스, 코너스, 아라모드 등이 있음
저는 광진구 아차산역에 있는 본점 (구의점)에 다녀왔고, 현재 오렌지팩토리 아울렛은 전국 약 40여개 매장이 있음
□ 서울 매장만 보면 (총 9군데)
- 삼성점, 양재점, 구의점, 남부점, 남가좌점, 강동점 등
- 오렌지 팩토리 본점 -
오렌지 팩토리를 처음 알게 된 건 혜화역 근처 매장이었는데, 다양한 브랜드 의류를 70%~80% 가까이 할인했던 곳이라, 옷 살 일이 있으면, 웬만하면 여기 가서 구매했었습니다.
최신 유행 스타일의 옷보다는 무난한 스타일의 옷이 대부분이며, 품질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무엇보다 가격 경쟁력이 뛰어 남
단, 혜화점 매장이 문을 닫게 되어, 그 후로는 구의점을 방문했고, 구의점은 아차산역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 오렌지팩토리는 어떤 사람에게 알맞을까?
- 브랜드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자 하는 분 (20대 후반- 40대)
※ 등산복, 골프웨어, 정장, 잡화도 있음
@ 이런 분에게 잘 맞지 않을 것 같음 :
- 최신 유행 스타일의 옷을 찾는 분 (10대- 20대 초반)
[참고사항]
오렌지 팩토리 매장 별로 규모 및 의류 재고 등의 차이가 있으므로, 블로그 검색 등 을 통해 적당한 매장을 알아본 후, 방문하는 걸 권합니다.
매장별로 생각보다 차이가 큼
제가 방문한 오렌지 팩토리 구의점은 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매장 2층에는 카페가 있는 데, 오렌지 팩토리 포인트로 결제할 경우, 현금 또는 카드 결제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음료를 마실 수도 있음
[참고]
의류 구매시, 구매금액의 2%가 오렌지 포인트로 적립 (회원 가입을 해야 함)
- 구의점 2층의 오렌지 카페 -
벽에 있는 예술적인 그림과 자동차 모형 등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며, 또 카페와 통하는 조그만 정원도 있어, 쇼핑하다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 오렌지 카페의 모든 수익금은 전액 기부되어, 좋은 일에 쓰여진다고 함
단, 직원분에게 물어 보니, 모든 오렌지팩토리 매장에 이러한 카페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함
□ 오렌지 팩토리 방문후기
매장 2층은 주로 남성 정장 및 캐쥬얼 의류 (구두, 가방 포함)가 있으며, 참고로 오렌지 팩토리의 큰 장점은 점원들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하게 마음에 드는 옷을 자유롭게 입어볼 수 있습니다.
매장 1층의 오른편에는 어르신들이 좋아하실 만한 등산, 골프의류 등이 있고, 중앙에는 젊은층을 위한 캐주얼 의류, 청바지, 티셔츠 등이 있습니다.
또, 왼편에는 여성 전용 코너가 있고, 한 쪽에는 아동 코너가 있음 (여성 전용코너가 큰 편)
오렌지 팩토리는 매장에 갈 때마다, 나오는 물량이 많이 다르며, (따라서, 주기적으로 쇼핑하러 가면 좋음), 행사기간에 가면, 추가 할인 등이 있어,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여성의류 코너 -
- 골프웨어 (셔츠) -
- 캐주얼 코너 (진) -
- 트레이닝복 -
- 반바지, 가방 등 -
@ 오렌지 팩토리에서 구매한 품목들
* 작년 늦가을에 구매한 '모두스 비벤디' 점퍼
- 무엇보다 착용감이 편안함
* 어제 구의점에서 구입한 반팔 티셔츠
재질이 괜찮은 것 같아 선택
* 어제 구매한 스키니진 등 몇 가지
□ 오렌지팩토리 영수증 내역
마침, 어제는 월드컵 16강 기원, 16% 추가 할인을 하고 있었고, 또 '오포인트 가맹점' 중 하나라서, 오포인트를 사용해서 결제했습니다.
평소에도 그렇지만, 이처럼 행사를 진행하는 날은 정말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음
□ 오렌지팩토리 구의점 가는길:
5호선 아차산역 2번 출구로 나와 10분 정도 직진하면 왼편에 건물이 보임
□ 구의점 (본점) 영업시간은?
-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 (연중무휴)
※ 다른 지점은 다를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문의 바람
▶ 참고 : 상설할인매장 관련글
- 아웃도어 상설할인매장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