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모바일로 환전할 때 혜택 (환전 수수료 절약법)

 

은행별 모바일 통해 환전할 때의 혜택 

 

해외여행 갈 때, 환전 수수료 절약하는 법

 

황금연휴 기간이라,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으 거라 생각하는 데, 오늘은 환전 수수료 아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이번 황금 연휴기간 뿐 아니라, 평상시에도 적용되는 방법이며, 미리 알고 환전한다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돈을 바꿀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환전 수수료를 최고로 절약하는 방법은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는 게 아니라 (인건비 때문에 혜택이 적을 수 밖에 없음), 모바일을 통해 환전 신청을 한 후, 본인이 지정한 은행 영업점에 가서 환전금액을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오늘의 주제는 모바일을 통해 환전하는 방법이며, 은행별 모바일 앱을 통하면 생각보다 조작도 간단하고, 주요통화라고 할 수 있는 미국달러, 엔화, 유로화는 최대 90%까지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위안화나 동남아시아 등의 기타통화는 최대 50%까지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모바일을 통해 환전 신청을 하면, 누구나 쉽게 주요 통화 기준, 90%의 환율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은행도 본인이 지정한 집이나 회사 근처에서 수령할 수 있다는 점이 최고 장점

 

단, KB 국민은행을 비롯한 일부 은행은 해외여행 전에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해외여행을 떠나면서 인천공항 환전소나 서울역 등에서 우대 혜택이 적용된 환전금액을 찾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는 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참고로 알아두기]

만약, 모바일이 익숙하지 않아서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환전하려는 고객은 일단은 주거래 은행을 찾아가야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더라도 환전 수요가 몰리는 '연휴기간' 같은 때, 고객을 늘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는 데, 보통 일정금액 이상 환전한 고객 대상으로 각종 경품이나 면세점 선불카드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기도 함

 

 

■  환전 신청 후, 수령하는 방법

 - 은행별로 절차는 거의 같습니다~

 

[먼저 알아둘 점]

모바일 환전 신청을 할 수 있는 어플 명칭을 보면, 신한은행은 '써니뱅크', KB 국민은행은 '리브앱', 우리은행은 '위비톡', KEB 하나은행은 '1Q 뱅크'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모바일 환전우대의 장점은 해당 은행의 계좌를 갖고 있지 않더라고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1. 먼저, 이름과 생년월일, 연락처 입력

 

2. 환전 신청 통화 및 신청금액을 입력

 

3. 수령 희망일과 수령할 은행 영업점 선택

 

4. 신분증을 지참하여 수령날짜에 은행 방문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 지참

 

 

[주의할 점]

주요통화는 신청 후, 당일이나 다음날에 바로 받을 수 있지만, 기타통화는 영업일 기준 2일 정도 걸릴 수 있으니, 해외여행이나 어학연수 등을 떠나기 전에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보통 24시간 내내 신청이 되는 게 아니라, 은행별로 다르겠지만 밤 몇 시까지로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주의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미리 준비하는 게 좋음)

 

 

□  은행별 모바일 환전 수수료 혜택

 - 해외여행 갈 때 수수료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 주거래 은행이 아니어도 전혀 관계 없습니다

 

 

 

1. 신한은행 써니뱅크 앱 통해 환전

 

주요 화폐에 한해 최대 90%를 우대해 주며 또한, 부가 혜택 (신한은행만의 특징)으로 여행자보험, OK 캐쉬백, 항공 마일리지 가운데, 선택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데.. 

 

제가 전에 이용해 보니, 동시에 부가 혜택도 받는 방식이 아니라, 부가 혜택을 받게 되면, 그 만큼 환율 우대율이 떨어지는 걸로 알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신한은행 S뱅크에서도 가능)

 

 

2. 우리은행 위비톡 앱을 통해 환전

 

먼저, 위비톡에 가입한 후, 메뉴에서 '온국민 환전'을 클릭하면, 우리은행 '위비뱅크'로 자동으로 이동을 합니다. (따라서, 위비뱅크 앱도 설치해야 함), 

 

미국 달러화 (USD), 엔화 (JPY), 유로화 (EUR)는 90%를 우대해 주며, 중국 위안화 등의 기타 통화는 50% 우대 혜택이 적용됩니다.

 

 

3. KB 국민은행 리브앱을 통해 환전

 

국민은행의 리브 (Liiv) 앱으로 환전 신청 시 미국 달러, 엔화, 유로화 환전 시, 90%까지 우대해주며, 위안화 등의 기타통화는 50%를 우대해 줍니다. 

 

모바일은 아니지만 KB 국민은행 '서울역 환전센터'를 방문해도 주요통화 90%, 기타통화 50%의 환전 수수료 혜택을 준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4. KEB 하나은행 '1Q뱅크' 통해 환전

 

하나은행 1Q뱅크에서 신청을 하면 주요통화 환전 시, 환전 수수료 90%를 우대해주며, 환전금액이 미화로 환산할 때, 500불 이상인 고객에게는 여행자 보험을 무료 제공한다고 함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이와 같이 해외여행 환전은 모바일을 통해 신청한 후, 영업점에서 수령하면 하면 무려 90%나 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환전 수수료를 제일 아끼는 방법이 됩니다.

 

또한, 주거래 은행이 아니어도 전혀 상관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집 근처나 회사 근처로 영업점을 지정하여, 본인이 정한 시간대에 방문하면 됩니다.  

 

 

다만, 주요 통화가 아닐 경우에는 영업점에서 수령하기까지 약 2일 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며, 모든 지점이 아니라 특정 지점에서만 수령 가능할 수도 있음

 

그리고, 은행별 모바일 환전 시, 혜택 내용이 거의 비슷하긴 하지만, 부가 혜택 등에서 차이나는 부분도 있으니, 본인한테 유리한 걸 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참고로 알아두면 좋은 글

해외여행 위한 체크카드 7가지

 

참조 : 각 은행별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