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나무'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비대면 개설방법]
- 2017. 8. 29.
NH투자증권 '나무'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모바일증권 '나무'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포함
그 동안 주식 수수료 무료 EVENT 기간이 가장 긴 증권사는 신한투자증권의 2030년까지였고, 그 다음은 KTB 투자증권의 10년간 무료 이벤트였는 데..
바로 얼마전부터 NH 투자증권의 모바일 주식거래 서비스인 '나무 (NAMUH)'에서 당사 최초 비대면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평생 주식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이번 이벤트의 최고 특징이라면 증권업계 최초로 주식 수수료 무료 혜택 기한을 아예 정해 놓지 않았다는 점을 들 수 있음
주식 거래를 자주 하는 분들일수록 매우 유용한 이벤트일 것 같음
물론, 다른 증권사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유관기관 제비용 수수료는 내야 하는 데, NH 투자증권의 경우 0.006% 정도이며 (증권사별로 약간씩 차이 남) 참고로, '나무'의 기존 수수료는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해 증권사 중 제일 저렴한 0.01% 입니다.
또한, 평생 무료 혜택을 받는 대상자들은 추가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는 데, 일정금액 이상 주식 거래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며, 다른 증권사에서 본인의 보유주식을 '나무 계좌'로 옮겨 올 경우도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답니다.
■ '나무'에서는 주식 수수료가 평생 무료
- 대상 :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최초 신규고객
- 단,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 -
■ 이벤트 내용을 보면
기간 내, 나무 '비대면' 계좌를 개설 완료한 당사 최초 신규고객 (별도의 신청 필요 없이 자동 적용)은 평~생 동안 주식거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대상은 거래소, 코스닥,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국내 주식' (ETF, ETN, ELW 포함)이 해당됩니다. (해외주식은 아님), 진행기간은 17년 8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단, 무료 수수료 혜택을 적용 받으려면 나무 모바일앱, 나무 HTS, 나무 홈페이지를 통해 거래해야 하므로, 카카오스탁이나 증권통과 같은 타사 증권앱으로 거래할 경우에는 적용이 안 됨
영업점 방문 없이 휴대폰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만 해당이 되는 데, 비대면 계좌 개설방식은 생각보다 간단하며, 개설목적으로 주식투자를 선택하면 되므로, 은행과 같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 참고 :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 지점 방문 없이 모바일 (스마트폰)로 계좌 개설
1. 먼저, '나무 계좌개설' 앱을 설치하기
2. 다음은 휴대폰 SMS를 통해 본인 인증
3. 모바일 앱으로 신분증을 촬영해 등록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택1)
4. 두 가지 최종 본인 인증방식 중 선택
① 직원과의 영상통화를 통해 본인인증를 하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② 본인의 타 은행계좌에서 임시 개설된 '나무 계좌'로 소액이체를 함으로써 본인 인증을 하여 계좌 개설을 완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직원과의 영상통화는 오전 9시~ 오후 5시까지 가능
5. 나무 (NAMUH) 앱 설치 후, 주식거래
-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 통해 설치
■ 무료 수수료 외 추가 이벤트
평생 무료 혜택을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으며, 추가 이벤트의 경우 나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별도로 이벤트 신청을 해야만 적용이 된다는 점에 주의
※ 반면, 평생 무료 혜택은 별도의 신청절차 필요 없이 자동으로 적용
본문에서는 네 가지 EVENT 가운데, 보다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주식거래 이벤트와 타사 대체입고 이벤트에 대해서만 간단히 다루려고 합니다. (나머지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바람)
(1) 먼저, 주식거래 추가 이벤트부터
- 대상 : 평생 무료 대상자 중, 신청 고객
- 기간 : 17년 8월 28일~10월 31일 -
[내용을 자세히 보면]
기간 내 적어도 국내 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데, 거래금액 구간별로 중복해서 경품 지급은 안 됩니다.
단, 5만원을 초과한 경품에 대해서는 제세공과금 22%는 고객 부담인 데, 이 부분은 타사대체 입고 추가 이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2) 타사 대체입고 추가 이벤트 진행
- 기간 : 17년 8월 28일부터 10월 31일
- 대상 : 평생 무료 대상자 중, 신청 고객
여기서, 타사대체 입고란 다른 증권사에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상장주식 (국내&해외) 및 ETF를 '나무 계좌'로 옮겨오는 걸 말하며, 입고금액은 전일 종가 기준으로 따짐 (방식 : 선착순 1천명에게만 지급)
단,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 데, 나무 계좌로 타사대체 입고 후, 100만원↑ 주식거래 및 11월 30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앞으로는 이보다 주식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기간이 긴 증권사 이벤트는 나올 수가 없으며, 정해진 기한 없이 평생 동안 무료라는 점은 정말 파격적입니다. (저는 신한금융투자 (2030년까지)보다 더 긴 기간은 더 이상 나오지 않을 줄 알았음)
특히, 주식거래를 자주 하는 분들은 '나무' 평생무료 이벤트를 활용하면 엄청나게 도움이 될 것 같고, 물론 가끔씩 거래를 하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유용한 이벤트입니다.
또한, 평생 무료 혜택을 받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추가 이벤트도 참여하면 좋은 데, 추가 이벤트의 경우 혜택을 받으려면 홈페이지를 통해 따로 신청을 해야함에 주의..
■ 증권사 이벤트 더 보기
참조 : 모바일증권 나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