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글로벌 패스카드 '라이프형'의 좋은 점

 

신한 글로벌 패스카드 '라이프형'의 좋은 점 

 

전월 실적 조건& 한도 제한 없는 주유 혜택

 

신한 글로벌 패스 체크카드는 국내에서 사용할 때는 일반 체크카드처럼 이용하면 되고, 만약 해외에 나갈 때는 현지통화로 현금인출이나 직불카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별도 연회비는 없음)

 

글로벌패스 카드는 출시된 지 10년도 넘었는 데, 현재는 다른 체크카드도 해외 브랜드로만 발급받으면 해외에 나가서도 똑같이 이용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글로벌패스'는 출시된 지 꽤 오래된 카드이며, 정확한 명칭은 '신한카드 글로벌패스 Check&Debit' (체크앤 데빗) 입니다. (이 때, Debit은 직불이란 의미)

 

신한 글로벌 패스카드는 총 3종류가 있는 데, (라이프형, 레저형, 캠퍼스 플랜형), 공통적으로 카드 혜택은 국내 가맹점에서의 혜택만 있고, 해외 가맹정에서의 혜택은 따로 없습니다.

 

 

■  참고 : 해외 사용 관련 내용

 

 

1. 해외에서 현지통화로 인출할 때는 'Cirrus' 표시가 있는 ATM을 통해 출금하면 되며, 수수료는 인출 건당 2달러+ 인출금액의 1%가 부과됩니다. (출금하는 데 드는 수수료가 만만치 않음)



2. 해외에서 결제할 때는 마스터 카드의 직불 가맹점인 'Maestro' 표시가 있는 가맹점에서 한해서만 결제 가능하며, 결제금액의 1%를 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글로벌패스 카드 '라이프', '레져', '캠퍼스 플랜'은 각각의 타입만의 고유한 혜택이 있고, 또 공통된 혜택이 있는 데, 한참 전에 출시된 카드이다 보니 지금은 변동된 부분도 눈에 띕니다.

 


 

□  먼저, 모든 타입의 공통된 혜택

반응형

 - 구분 : CGV 할인, 스타벅스 사이즈업, 환율우대

 

■  카드 종류는 다음의 3가지

 

 

환율 우대는 전월 실적 (이용금액)과 관계 없이 제공되고, CGV 할인과 스타벅스 사이즈업 혜택은, 직전 3개월간의 이용금액이 '월 평균 10만원' (즉,3개월 합산금액 3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신규 발급 회원은 발급 후 다 다음달 말일까지는 조건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면]

만약 오늘이 4월 10일인 데, 오늘 CGV 할인을 받으려면 직전 3개월인 1월부터 3월까지의 산 결제금액이 30만원이 넘으면 됩니다. (즉, 월평균 10만원)

다른 카드와 비교하면 조건이 까다롭지 않음

 

 

1. 신한은행에서 환율 우대 40% 혜택

 - 단, 인천 국제공항 내 지점은 제외

 

2. CGV : 영화티켓 2천원 할인 (월 1회)

 - CGV 김천점 등 일부 지점 제외

 

 

3. 스타벅스 SIZE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

 - 횟수 : 일 1회, 월 10회

 - 특히, 사이즈업 혜택이 괜찮은 것 같음

 - 백화점 입점 매장 등 일부 매장 제외

 


 

□  다음은 각 타입별 고유한 혜택

 

(1) 먼저, 글로벌패스 '라이프' 타입

 

 

1. S-OIL이나 현대 오일뱅크에서 주유시 리터당 80점 적립

 - 장점 : 리터당 적립금액이 꽤 높다는점

 - 휘발유가 기준이며, 1일 주유금액 10만원까지 혜택 적용

 - 특징 : 전월 실적 조건이 없다는 점

 

 

@ 꼭! 알아둘 내용

단, '매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3, 6, 9 데이에' 주유할 때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6, 9 데이'란
 날짜 앞이나 뒤에 숫자 3이나 6이나 9가 들어가는 날로3일, 6일, 9일, 13일, 16일, 19일, 23일, 26일, 29일, 30일, 31일이 해당

※ 한 달에 10일~11일 정도가 됨

 

 

[참고사항]

LPG의 경우도 적립이 되는 데 S-OIL, 현대 오일뱅크, E1에서 충전 시, 리터당 30점이 적립되며, 마찬가지로 '3, 6, 9 데이' 때만 적립이 됩니다. (1일 충전금액 5만원 한도)

 

 

(2) 글로벌패스 체크카드 레저타입

 

1. 롯데월드, 서울랜드 : 자유이용권 50% 할인

 - 횟수 : 놀이공원별 일 1회, 연 3회

 - 조건 : 직전 3개월간 월평균 10만원 이상

 - 발급월부터 다 다음달까지는 조건 없이 혜택

 

 

2. 디앤샵 관련 혜택

원래 디앤샵에서 결제 시, 디앤샵 캐시가 3% 적립됐는 데, 현재는 변경되어 올댓쇼핑몰 이용 시, 기본 적립률에 신한 포인트 1% 추가 적립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

 

 

(3) 신한 글로벌패스 캠퍼스 플랜

 

1. 롯데월드, 서울랜드 : 자유이용권 50% 할인

 - 글로벌패스 '레저타'입과 내용이 완전 같음

 

 

2. TOPS 캠퍼스플랜 통장 가입 혜택

 

 

@ 내용을 보면

신한은행에서 탑스 캠퍼스 플랜 저축예금을 가입한 후, 해당 입출금 계좌를 '신한 글로벌패스 체크카드'의 결제계좌로 지정할 경우, 대학생만의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주요 혜택을 보면 인쿠르트 취업상품권 1만원권 제공, 모두투어 배낭여행 상품 5% 할인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람

 


 

■  마무리하며 정리하면

 - 글로벌패스 '라이프 타입'의 혜택이 매우 괜찮음

 

 

[내용을 보면]

라이프 타입의 최고 장점은 전월 실적 등의 아무런 조건 없이, '3, 6, 9 데이' (한 달에 10일- 11일 정도 됨)에는 전국 '에쓰오일'이나 '현대 오일뱅크'에서 주유 시, 리터당 80점이 적립되는 데, 이 정도면 체크카드 치고 리터당 혜택이 상당히 큰 편입니다.

 

 

또한, 1일 주유금액 10만원 한도 제한은 있지만, 별도의 월 주유금액에 대한 한도가 없어서 한 달에 주유를 많이 하는 분들한테 더욱 더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 보통의 다른 카드는 월 주유금액 30만원 한도로 제한을 두고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음

 

 

[참고] 3, 6, 9 데이

매월 3일, 6일, 9일, 13일, 16일, 19일, 23일, 26일, 29일, 30일, 31일

 

 

또한, 한 가지 장점은 주유금액이 전월 실적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월평균 10만원 이상만 만족하면 자연스레 '부가 혜택'인 CGV 2천원 할인 (월1)와 스타벅스 음료 사이즈업 (월 10회) 혜택도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 글로벌패스 카드는 공통적으로 전월 실적 (=이용금액)을 따질 때, 제외되는 대상이 없음

 

 

글로벌패스의 다른 타입인 '레저'와 '캠퍼스 플랜'도 '월평균 10만원 이상'만 되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일단 '공통혜택'이 괜찮아서, 혜택이 안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운전하시는 분들은 라이프 타입이 확실히 나을 것 같음

 

현재 전국 휘발유가 평균인 1,550원을 기준으로, 리터당 80원 할인 된다면, 할인률로 따졌을 때 무려 5%가 약간 넘는 수치입니다. 

 

 

▣  관련글 더 보기

딥오일카드 혜택&장단점 정리

 

신한 콤보 서비스 이용방법은?

 

참조 : 신한카드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