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이마트타운 내 '더 라이프' 방문후기

 

일산 이마트타운 '더 라이프' 방문후기

 

이마트가 만든 생활용품 전문매장

 

최근 일산에 있는 '이마트 타운'을 다녀왔는 데 (두 번째 방문), 이마트 타운 내에는 이마트 뿐 아니라 창고형 할인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전제품 전문점인 '일렉트로마트', 생활용품 전문매장인 '더 라이프' 그리고, 푸드코트격인 피코크 (PEACOCK) 키친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보통 서울 지역 3대 대형마트는 공통적으로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이 휴무인 데, (단, 롯데마트 행당역점 제외) 일산 이마트 타운 내 모든 매장들은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이 휴무일이라서, 특히 서울 지역 대형마트가 쉬는 날에 갈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합니다.

 

마침 당일이 2018 고양 국제 꽃박람회 마지막날인지 가는 길이 조금 막혔지만, 집에서 아주 먼 거리는 아니라서 충분히 다녀올만 했음^^

 

 

더 라이프 (The LIFE)는 이마트의 생활용품 전문매장이며, 아마 일산 킨텍점이 제 1호 매장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이마트 매장 내에 있는 생활용품 매장과 달리, 이케아의 쇼룸과 비슷하게 거실, 침실, 주방, 아이방 등의 컨셉으로 실제 주거공간과 비슷하게 연출해 놓았습니다. 

 


 

■  일단 주차를 하고, 주차요금을 확인

반응형

 

최초 1시간은 무료 주차이고, 이마트 타운 내 매장들에서 구매한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2시간, 3만원 이상이면 3시간, 5만원 이상 시, 4시간 등으로 적혀 있는 데, 

 

위의 적혀 있는 '구매금액별' 무료주차 시간에 '최초 1시간 무료'가 포함되어 계산되어 있는 건 지는 모르겠지만, 이마트 타운 내 모든 매장을 이용하면 건당 1만원 미만 결제 때도 1시간씩의 무료 주차권을 주므로, 주차요금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겁니다.

 

단, 구매금액을 합산해서 계산하는 방식은 아님..

 

 

일산 이마트타운 건물 2층에 올라가면 양쪽으로 갈라지는 데, 오른편은 생활용품 전문매장인 'The LIFE'가 있으며, 왼편에는 이마트 매장의 2층입니다. 

 

이마트 2층 매장에는 자주(JAJU) 매장도 있고 의류나 유아동 문구, 장난감 등을 판매하며 참고로, 신선/가공식품 등은 이마트타운 1층에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아마  '더 라이프'는 롯데마트 내에 있는 Room X Home 과 같은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인 것 같고, 예전에 더 라이프를 구경했을 때는 가격대가 생각보다 좀 비싸지 않나 생각했었는 데, 이번에 가 보니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이 별로 안 들만큼 뭔가 달라진 것 같습니다.

 


 

■ 이마트타운 2층의 '더라이프' 매장

 

 

 

 

 

 

집에 소파를 바꿀 때가 되어서 2~3인용 소파를 둘러 보았는데, 더 라이프에 소파 종류가 그리 많은 건 아니지만, 적당한 가격에 디자인도 괜찮은 제품이 있더라고요

 

 

 

 

 

의자, 식탁, 가구, 침대 등도 구비되어 있는 데, 디자인이나 품질이 나쁘지 않은 것 같음

 

 

■ 특히, 다양한 수납용품들이 있음

 

 

 

특히, 더라이프에는 다양한 형태의 수납 및 청소 관련 용품이 많은 데, 물론 이케아나 자주, Room X Home 등에서도 비슷한 물품을 취급하긴 하지만, 더 라이프는 좀 더 새로운 디자인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매장 내 한 코너에 'DESIGN STUDIO'라는 곳이 있는 데, 아마 이 곳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대로 직접 맞춤 제작도 해주는 것 같음 (?)

 

저는 아이랑 와서 매장 곳곳을 찬찬히 둘러보진 못했지만, 디자인도 새로운 게 많고, 가격도 괜찮아서 나중에 혼자 와서 천천히 구경하고 싶어요^^ 

 

 

 

 

■  이마트 2층의 장난감 코너

 

 

아이가 한창 헬로카봇, 로보카 폴리 같은 장난감을 갖고 노는 시기라, 더 라이프 건너편의 이마트 내에 장난감 코너도 둘러 보았습니다. 

 

특히, 서울의 다른 이마트 지점과 비교해, 레고 블럭이 특히 많이 진열되어 있었고, 장남감도 롯데마트의 토이저러스 못지 않게 잘 구비가 되어 있었음..

 

우리 아이는 특히 요즘 로보카 폴리에 빠져 있어서, 오늘은 폴리와 같이 긴급출동하는 '헬리' (헬리콥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특히, 아이와 장난감 매장에 갈 때마다, TOMICA (토미카)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이 나왔나 한 번 둘러보곤 합니다. (역시 이 곳에는 종류가 많음) 

 

 

■ 배가 고파져, 피코크 키친으로 GO!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의 푸드코트 격인 데, 가격은 그리 저렴한 건 아니지만, 다른 푸드코트에 비해 맛있어 보이는 것도 많고, 좀 더 고급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또 피코크 키친 바로 옆에는 짬뽕/탕수육 맛집인 '초마' 등의 음식점과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한식뷔페인 '올반', 그리고 스타벅스 등이 있습니다.

 

또, 이마트타운 킨텍스점 1층에는 키즈카페가 연령대별로 두 군데가 있는 데, 조금 큰 아이들이 놀수 있는 곳으로는 '키즈 올림픽'이란 곳이 있음.. 

 

참고로, 피코크 (PEACOCK) 키친과 이마트 1층 (신선/가공식품관)이 연결되어 있어 식사 후, 바로 장을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 지하 1층에 위치한 트레이더스 매장

 - 또, 일렉트로 마트도 같이 붙어 있음

 

 

이마트 트레이더스 킨텍스점 역시 월 2회 휴무일이 있으며, 이마트 킨텍스점과 똑같이 매월 둘째와 넷째 수요일이 쉬는 날입니다.

 

※ 둘 다 영업시간도 오전 10시~ 밤 11시까지로 같음

 

트레이더스는 코스트코나 롯데 빅마켓과 달리 회원제가 아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비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입니다. (즉, 별도 연회비가 없음)

 

 

다만, 창고형 할인점의 특성상 대부분 대량으로 판매하다 보니, 가족 수가 많지 않은 저희 가족한테는 잘 맞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 이마트 매장과 분위기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나름 구경하는 재미가 괜찮고, 저희가 갔을 때는 특히 시식코너가 많아서 좋았음

 

참고로, 이마트나 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 더라이프 등 공통적으로 결제할 때, 신세계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 포인트카드'를 제시하면 구매금액의 0.1%를 적립해 줍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도 됨)

 

 

▣  추천글 더 보기

이케아 고양점 후기 (멤버십/주차)

 

SSG PAY 가맹점 및 이용방법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