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여행적금 금리 방식 및 제휴혜택

 

우리은행 여행적금 금리 적용 방식

 

제주항공, 면세점 제휴혜택도 정리

 

우리은행의 '우리 여행적금'은 최고금리가 연 6.0%로 아마 최고금리만 봤을 때는 현재 국내 적금상품 중, 금리가 가장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 적금 금리가 높은 만큼 여러 우대조건을 만족해야 하는 데, 우대조건 중 가장 까다로울 수 있는 건, 바로 '우리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될 것 같음 (본문에서 자세히 설명) 

 

 

비록 우리 여행적금은 여러 조건을 만족해야 하지만, 저금리 시대에 연 6.0%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음

 

 

 

 

우리은행 여행적금은 여행자금 전용의 적금인 만큼, 높은 금리 말고도 제주항공과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과 제휴하여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데, 둘 다 여행하는 분들한테 필요한 혜택이라고 생각되며, 제휴 혜택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우리 여행적금은 '월 최대 50만원' 내에서 금액을 지정해 매월 납입하는 정기 정립식이며 (=정기적금) 가입기간은 6개월과 1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음

 

 

1년제 적금 기준으로 보면, 기본금리는 연 1.8%이지만, ① 우리은행 관련 우대금리 연 0.7%P와 ② 우리카드 관련 우대금리 연 3.5%P를 전부 합하면 연 6.0% (세전)의 금리가 됩니다. 

 

두 가지 우대금리 방식 중, 우리카드 관련 우대금리가 비중이 훨씬 큰 데, 적어도 우대조건인 연간 카드 이용금액 1천만원 (월평균 약 83만원) 이상 되는 분들이 가입을 해야 혜택을 제대로 받을 수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 금리면에서는 의미가 많이 떨어집니다. (제휴혜택은 똑같이 받을 수 있음)

 

 

단, 최대금리인 연 6.0%를 다 받기 위해서는 연간 카드 사용액이 2천만원 이상 이어야 함..

 

 

■  제휴 혜택을 간단히만 보면

1. 제주항공 관련 제휴 혜택

우리 여행적금 가입시점과 만기시점에 제주항공의 마일리지인 '리프레시 포인트'를 각각 5천점씩 적립해주며 (1점= 1원의 가치), 적금 만기 때 받은 자금 한도 내에서 '리프레시 포인트'를 구매할 경우, 5% 추가 적립을 해줍니다. 

 

또, 제주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시 최대 10% 할인되는 할인쿠폰을 분기별로 제공 (1회 최대 2만원 할인)

 

2.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 최고 회원등급인 H.VVIP 등급 자격이 1년간 주어지며, 해당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8만원을 적립해 줍니다.

※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다룸


 

우리은행 여행적금 자세히

 

 

우리은행 영업점이나 온라인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1년제 기준 기본금리 연 1.8%+ 우리은행 및 우리카드 거래실적에 따라 연 4.2%P의 높은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중도해지 시에는 영업점을 방문해서 해야 함)

 

단,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며, 10만 계좌가 마감되면, 판매 중단된다고 함 (이자는 만기 일시지급식), 가입기간은 6개월과 1년 중 하나를 선택해서, 매달 최대 50만원 한도 내에서 본인이 지정한 금액을 매월 정한 날짜에 입금하면 됩니다. (정기적금)

 

 

* 세전 금리이며, 2019년 5월 15일 기준

- 최고금리 연 6.0%는 1년제 적금입니다.

 

 

 

□ 우리 여행적금 우대금리 내용 [중요]

 - 구분 : 우리은행 우대금리, 우리카드 특별 우대금리

 - 특징 : 우리카드 특별 우대금리가 비중이 훨씬 큼

 

 

다른 예/적금 상품과 마찬가지로 모든 우대금리는 만기 해지한 경우에만 적용되며, 중도해지 시에는 적용이 안 됩니다. (※ 중도해지 시에는 낮은 이자율이 적용됨)

 

 

(1) 먼저, 우리은행 우대금리 : 최대 연 0.7%P

 - 다음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도 합산 최대 연 0.7%P까지만 적용

 

1. 우리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 : 연 0.5%P 제공

 - 대상 : 해당 적금 신규 가입일 기준, 우리은행 고객등급 미보유 고객 (?)



2. 다음의 조건 만족 시, 각각 우대금리 제공

실적 인정기간은 적금 가입월의 1일부터 만기월의 전 전월말까지이며, 6개월 만기는 3개월, 1년 만기는 6개월 이상 만족하면 됩니다. (연속 여부는 따지지 않음)



① 우리은행 입출금계좌로 급여나 연금이체: 연 0.5%P

연금이체는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보훈연금이 해당되며, '급여이체'는 아래의 항목 중 하나를 만족하면 됨

 

② 우리은행 입출금계좌를 통해 자동이체 :  0.2%P

 - '공과금'이나 '아파트 관리비' 중, 자동이체 월 1건

 


 

(2) 우리카드 특별 우대금리 : 최고 연 3.5%P

 - 방식: 우리카드 연간 실적 조건 만족 시 제공

 - 우리 신용카드만 해당됨 (* 체크카드 제외)

 

[전제 조건]

우리카드 특별 우대금리를 받으려면, 전제조건이 있는 데, 적금 만기 해지 시까지 우리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카드 결제계좌를 '우리은행 계좌'로 지정해야 합니다. 

 

만약, 적금 가입시점에 카드 결제계좌가 다른 은행 계좌로 되어 있다면, 적금 가입월의 다음달 말까지 변경할 경우, 인정이 됨, 특별 우대금리는 ① 우리카드 자동이체 1건 이상 시 연 0.5%P 금리우대와 ② 카드 사용금액에 따른 최대 연 3.0%P 금리우대로 구분이 됩니다.

 

 

@ 우리카드 특별 우대금리 내용

 - 방식 : 연간 카드 사용액에 따라 우대금리 적용이 달라짐

- 적금 가입월의 1일- 만기일의 전월 말까지의 실적을 합산

 

 

 

우리은행 여행적금 1년제 기준, 최소한 연간 1천만원 이상 우리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가입해야 금리면에서 의미가 있을 것 같고, 본인 명의 신용카드의 사용금액만 실적으로 인정이 됩니다. (본인카드에 연결된 가족카드나 선불카드, 개인 사업자의 기업카드 이용금액은 실적 제외)

 

 

▷ 자동이체 실적 관련

자동이체 대상은 통신요금 (휴대폰 요금, 유선전화, IPTV, 케이블 TV 등), 아파트 관리비, 전기요금, 도시가스, 4대 보험, LH공사나 SH공사 임대 아파트 임대료이며, 적금 가입일 다 다음달부터 적금 만기월 전월까지의 기간 동안 6개월 만기는 2개월 이상, 1년 만기는 5개월 이상 자동이체 실적이 있다면 연 0.5%P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우리 여행적금은 우대 항목별로 기준이 되는 기간이 각기 달라서 특히, 이 점 유의 바람

 


 

우리 여행적금의 제휴 혜택

 

우리은행 여행적금은 높은 금리 외에도 (물론, 조건 만족 시) 제주항공과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과 제휴하여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데, 혜택이 괜찮습니다. (특히, 제주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좋은 혜택일 수 있음)

 

(1) 리프레시 포인트 구매시 5% 추가적립

 - 포인트 1점= 1원의 가치

 

[내용을 보면]

우리 여행적금 만기 시, 만기 때 받은 자금 한도 내에서 제주항공 마일리지인 '리프레쉬 포인트'를 구매할 경우, 추가 5% 적립됩니다. (10만원 단위로 전환할 수 있으며, 만약 필요에 따라서는 만기자금 전부를 전환하는 것도 가능)

 

방법은 우리은행 영업점이나 온라인뱅킹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 구매일로부터 5년), 단 구매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환불이 안 됩니다.

 

참고로, 5% 추가 적립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5년이 아닌 3년이며, 추가 적립 혜택은 제휴사 및 우리은행 사정에 의해 추후 변경될 수 있다고 함 

 

 

■  참고 : 리프레시 포인트 관련

리프레시 포인트 (Refresh Point)란 제주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이며, 원래는 항공운임 (유류세, 공항이용료 제외)에 대해 1천원당 50점이 적립됩니다.

 

 

부족한 포인트는 1점당 1원으로 구매도 가능하며 (물론 일반 구매는 5% 추가적립 혜택은 없음), 내 포인트를 가족 또는 지인에게 선물&양도하여 모아서 쓸 수도 있습니다. ※ 탑승해서 적립받은 포인트는 구매한 포인트와 달리 유효기간 3년간

 

포인트는 항공권 구매 (단 노선, 좌석, 운임에 따라 일부 제한)나 위탁 수화물 사전 결제, 사전에 기내식 예약주문 등에 사용 가능함..

 

 

(2) 또 다른 제주항공 제휴 혜택 3가지

 - 제주항공 국제선 할인, 리프레시 포인트 지급

 - 진행기간은 별도 통지 시까지 계속 진행

 

1. 적금 가입시점에 리프레시 포인트 5천점

적금 가입 시 제공되는 '포인트 5천점 쿠폰'을 등록기간인 '가입 후, 1개월 내'에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앱에 등록하면, 포인트 5천점 지급

 

* 반드시 알아둘 점!!

등록기간인 가입 후, 1개월 이내 '포인트 5천점 쿠폰'을 제주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 등록을 해야만 다음에 나오는 2번째 혜택과 3번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간 내에 포인트 5천점 쿠폰을 등록을 안했다면, 2번째, 3번째 혜택을 받을 수 없음

 

2. 적금 만기시점에 리프레시 포인트 5천점

만기 후, 1개월 이내 포인트 5천점이 자동 적립되며, 적금 가입시점과 만기시점에 받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2년입니다.

 

 

3. 국제선 왕복 항공권 : 최대 10% 할인

 - 주의 : 국내선은 제외된다는 점

 

올해 말일까지 '분기별 1매씩' 제공되며, 할인 방식은 왕복 항공권 요금이 10만원대이면 1만원 할인되고, 왕복 항공권 가격이 20만원 이상인 경우는 2만원 할인이 됩니다. 

 

할인쿠폰은 올해 4월, 7월, 10월의 첫번째 영업일에 제공되고, 쿠폰이 발급된 '분기의 말일'까지 사용 가능함, 단, 아래의 표와 같이 언제 우리 여행적금에 가입했고, 포인트 등록을 했는 지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 매수가 달라집니다. (※ 올해 12월 31일까지만 진행하므로)

 

 

 

단, 유류세와 공항 이용료를 제외한 순수 왕복 항공권 요금에 대해 할인이 되며, 결제 건당 1개 쿠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할인쿠폰은 제주항공에서 발송하는 문자 (SMS) 또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음 (제주항공 사정에 따라 추후에EVENT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함)

 

 

(2)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 제휴 혜택

마찬가지로 대상은 적금 가입 시 제공받은 쿠폰을 현대백화점 면세점 홈페이지에 등록한 고객이며, 제휴 혜택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인터넷 면세점 적립금 최대 8만원 적립

 - 적립금 유효기간은 1년

 

* 내용을 보면

일반 적립금 7만원 및 모바일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는 데, '일반 적립금'은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금액의 30%까지 사용 가능하며 (예. 10만원 결제 시, 적립금 3만원 사용 가능), '모바일 적립금'의 경우, 50달러 이상 결제 시, 100%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면세점 H.VVIP 등급 1년간 제공

 - 멤버십 등급 중, 가장 높은 회원등급

 - 기간 : 별도 통지 시까지 계속 진행

 - 자세한 혜택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공통된 내용]

제주항공 및 현대백화점 면세점 홈페이지에 쿠폰 등록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내의 '우리 여행적금' 상품 안내를 찾아서 보시면, 쿠폰 등록 바로가기 링크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하면 간편함)

 

 

□  추천글 정리 

우리은행 스무살적금 (도전·절약형)

 

신한 프로야구 적금 금리우대 방식

 

증권사 CMA 금리 우대받는 방법

 

* 참조 : 우리은행 홈페이지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