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조회로 받을 수 있는 혜택 (TIP)

 

자동차 보험료 조회로 받을 수 있는 혜택

 

괜찮은 혜택만 한데 모아서 간단히 정리

 

현재 가입하고 있는 자동차 보험의 만기일이 되기, 한 달전부터, 각 자동차보험 회사별로 다이렉트 보험료를 (물론, 같은 조건으로) 조회하면서 서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휴대폰 본인인증 및 본인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이번에 내야 할 보험료를 조회해 볼 수 있는 데, '각 보험사별'로 해당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료를 조회할 경우,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있는 이벤트가 거의 상시 진행을 함...

 

 

매년 만만치 않은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하게 될텐 데, 만기 전 한 달 동안 자동차 보험료 조회 EVENT를 통해 일부나마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특징상 매년 1년 단위로 갱신이 되는 상품이라서, 다른 보험상품보다 경쟁이 1년 내내 치열하고, 때문에 광고 경쟁도 무척 치열함

 

 

물론, 자신의 '현재의 상황'을 대입해서 나한테는 어느 보험사가 더 저렴한 지 비교를 해보려면, 각 보험사별 조회를 해서 견적을 내보는 건 너무나 당연한 일이기도 합니다.

 

제 생각에는 어느 자동차 보험사가 절대적으로 저렴하거나 비싸거나 하는 것 같지는 않고 자신의 차종/연식이나 여러 상황에 따라서 본인한테 저렴한 곳이 달라지는 것 같음

 

 

따라서, 일단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비교해본 후. 가입하는 게 보통일 텐 때, 이왕이면 이벤트 혜택도 받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글을 작성합니다.

 

 

■  자동차 보험료 이벤트 진행 방식은? 

 

각 보험사별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하나멤버스, KT 클립 (CLIP), 블루멤버스 등과 제휴하여, 해당 제휴 사이트를 통해 조회한 고객에게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물론, 다양한 제휴 사이트 중, 한 곳에서 A보험사의 보험료를 조회 후, 혜택을 받았다면, 다른 제휴 사이트에서는 해당 보험사에 대한 혜택은 더 이상 받지 못합니다.

전부 통틀어 기간 내 1인당 1회 지급

 

다만, 같은 자동차 보험사라고 해도 '제휴 사이트'별로 혜택의 차이가 꽤 큰 경우도 자주 있다는 점에서, 바로 이 부분이 오늘의 핵심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이왕이면 보험사별 혜택이 가장 큰 '제휴 사이트'에서 참여하는 것이 좋음

 

 

■  먼저, 보험사별 공통된 내용부터

1. 자동차보험 만기가 되기 전, '한달 이내'인 고객만 참여 가능

 - 대상 : 실제 자동차 소유자 본인만

 

2. 일반적으로 '신차' 구입 예정인 분들은 이벤트 대상이 아님

 

3. 최근 10개월 내 해당 보험사의 관련 이벤트에 참여한 적이 없어야 함

 - 모든 제휴 사이트 통틀어서 (당연한 조건인 것 같음)

 

4.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보험료를 조회하는 경우만 혜택

 

5. 추후 제휴사 사정에 따라 내용이 변경/취소될 수 있다고 함

 

 

▷ 참고로 알아두기

현재 가입하고 있는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료를 조회하는 경우에는 모든 보험사 '공통적'으로 이벤트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물론, 조회는 가능하지만 혜택 대상은 아님) 

 

제가 정말 많은 제휴 사이트를 알아봤지만, 한 군데도 예외적인 경우를 찾지 못했음 (즉, 타사 고객이 해당 보험사의 신규 가입하는 경우에만 혜택)

 

단, 전년도에 A사에 가입했고, 올해는 B사에 현재 가입 중인데, 만기 1개월 내에 있다면, 이전에 가입했던 A사에 다시 가입하는 것도 신규회원으로 인정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사별로 '다양한 제휴 사이트'를 통해 자동차 보험료 조회 이벤트를 진행하는 데, 본문에서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하나멤버스, KT 클립 (CLIP) 블루멤버스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중, 각 보험사별 혜택이 가장 나은 '제휴 사이트'만 골라서 정리하려고 함

 

대부분의 혜택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카카오페이 머니, 하나머니 등의 '포인트'로 지급되며, 조회하는 과정에서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적립쿠폰이 문자 발송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혜택이 같다면, 본인이 선호하는 포인트를 받으면 될 것 같음

 

 

본문 내용을 보면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지만, 한 달이나 두 달 단위로 기간을 끊어서 진행되는 EVENT도 있는 데, 제 생각에는 해당 기간 종료 후에도 (내용면에서는 약간 달라질 수는 있지만) 관련 이벤트는 계속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참고로, 위의 '제휴 사이트' 외에도 OK 캐쉬백, 롯데 L포인트, 신세계 포인트, 일부 카드사, 티몬 등에서도 이벤트 진행 여부를 알아봤는 데, 다른 곳보다 특별히 나은 혜택은 없었던 것 같음 (현재 기준)

 

 

[참고사항]

대부분의 제휴 사이트 '공통적'으로 이벤트 참여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이벤트 참여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1) 먼저, 네이버페이 제휴 이벤트부터

 - 공통점 :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지급

 

 

1. 현대해상 다이렉트 : 포인트 1만점 지급 

 - 기간 : 4월 22일부터 별도 종료 시까지

 

@ 내용을 자세히 보면

 

 

이벤트 기간 내 '네이버페이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 보험료를 조회하면, 포인트 1만점 적립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매주 월요일 문자로 일괄 발송) 

 

단, 유의할 점은 보험료 조회 후, ① '내 보험료 저장' 또는 ② 보험료 조회 화면에서 '다음 단계'로 진행을 클릭해야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고 함

 

발송받은 쿠폰은 네이버페이 홈페이지 내 '이벤트/쿠폰'→ '쿠폰'→ '쿠폰등록' 메뉴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포인트로 전환이 됩니다.

 

 

2. 삼성화재 다이렉트 : 포인트 1만점

 * 기간 : '19년 5월 1일~ 5월 31일까지

 

문자로 받은 포인트 적립 쿠폰은 쿠폰 발송일의 다음달 말일까지만 등록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네이버페이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등록을 하면, 포인트로 전환이 됨 

 

 

(2) 카카오페이 제휴 이벤트 보기

 -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메인화면에서 '이벤트' 메뉴

 

 

@ 자세한 내용은 위의 보험사별 공통내용과 같음

 

1. KB 손보 다이렉트 : 카카오페이 머니 1만원

 - 기간 :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 삼성화재 다이렉트 : 카카오페이 머니 1만원

 - 기간 :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 하나멤버스 제휴 이벤트 정리

 - 자세한 내용은 보험사별 공통된 내용과 같음

 

 

1. KB 손해보험 다이렉트 : 하나머니 1만점

 - 기간 : 2019년 6월 30일까지 진행

 

2.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 하나머니 1만점

 - 기간 : 2019년 7월 31일까지 진행

 

 

(4) 블루멤버스 제휴 이벤트 보기

 

 

*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 포인트 1만점 적립

- 블루멤버스에서 상시 진행하는 이벤트

- 블루멤버스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참여

 

블루멤버스 멤버십 회원만 참여할 수 있으며 (블루멤버스 현대 신용카드 포함), 블루멤버스 회원과 보험료 조회 대상이 같아야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후 내용은 좀 달라질 수 있다고 함)

 

 

(4) 다음은 KT 클립 (CLIP) 제휴 이벤트

 - 자세한 내용은 위의 보험사 공통내용과 같음

 - 혜택은 클립 (CLIP) 포인트로 적립이 됨

 

1. 롯데 하우머치 다이렉트 : 포인트 8천점 적립

 

2. 한화 손해보험 다이렉트 : 포인트 4천점 적립

 

 

[참고사항]

두 보험사의 이벤트는 다른 곳에서는 거의 진행하지 않고, 단 OK 캐시백에서는 진행하고 있는 데, OK 캐시백의 경우, 롯데는 3천점, 한화는 4천점을 오케이 캐쉬백 포인트로 지급

 

※ 위의 두 보험사 이벤트는 다른 곳은 거의 없음

 

 

[참고] 자동차보험 '가입' 이벤트 관련

- 최종 가입시 받을 수 있는 혜택

 

 

 

마찬가지로 현재 가입하고 있는 보험사에 가입할 때는 별도의 혜택이 없으며, 다른 보험사에 가입할 경우에는 보통 3만원 정도의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을 해줍니다.

 

현재 거의 3만원 수준의 혜택으로 보편화된 것 같음

 

마찬가지로 보험사별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등과 제휴를 맺고 진행하거나 '카드사별'로 제휴를 맺고 진행하기도 합니다. 

 

본문에서 다룬 자동차 보험료 조회 혜택과 중복 가능하며, 각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내용은 카드사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음

 

 

▶ 다음은 한 가지 알아둘 점

 

 

현재 기준, 혜택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 데, 자동차 보험료 결제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일괄 3만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있고, 일부 이벤트의 경우, 결제금액에 따라 혜택 금액이 달라지기는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제금액 50만원 이상인 고객은 3만원 혜택,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고객은 2만원,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인 고객은 1만원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

 

따라서, 본인이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잘 따져본 뒤, 선택하면 좋을 것 같고, 특히 각 이벤트별 맨 하단에 있는 세부내용은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자동차 관련 멤버십도 있다?

오토 오아시스 멤버십 종류별 혜택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 후기

 

클럽 모스트 멤버쉽 특징&혜택은?

 

참조: 각 제휴 사이트별 홈페이지&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