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러브카드 종류 (3가지) 및 혜택 차이는?


신한 러브카드 종류 및 혜택 차이


각 카드별 자세한 혜택내용 포함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인 신한 러브카드 (신용카드)는 현재 3종류가 있는 데, 가장 일반적인 '신한 러브카드'와 '신한 러브 플래티넘', '신한 러브 플래티넘#'이 있습니다.


원래는 '신한 러브 체크카드'도 1종류 있었는 데, 몇 년 전에 발급이 중단되어, 현재는 위의 LOVE 신용카드 3종류만 발급이 가능함



□ 일단, 종류별로 연회비 차이가 남

신한 러브카드 (일반)은 해외겸용 기준 1만원, 러브 플래티넘은 2만 5천원, 러브 플래티넘#은 5만원이며, 물론 연회비가 클수록 혜택은 더 많아집니다. 


본문에서는 편의상, 일반 러브카드는 '러브 일반', 러브 플래티넘은 '러브 플래', 러브 플래티넘#은 '러브 플래샵'으로 줄여서 표기하려고 함..


▶ LOVE 카드 종류별 차이점


러브 일반과 러브 플래는 카드 기본혜택이 전부 동일한 데 단 한 가지 차이점이라면 '러브 플래'의 경우, 발급받은 해외 브랜드 (비자, 마스터 등)에서 제공하는 PLATINUM (플래티넘) 혜택이 제공됩니다. (즉, PLATINUM 등급의 카드)


발급 브랜드별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플래티넘 혜택은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인천공항 및 주요호텔 발레파킹, 면세점 할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반면, '러브 플래샵'은 러브 플래티넘 혜택은 전부 그대로 받으면서,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플래티넘 샵' 혜택이 추가됩니다. (→플래티넘 혜택과 플래티넘# 혜택은 완전히 다르니 헷갈리지 말기)


플래티넘 샵 혜택은 제휴 주차장 1일 무료주차, 주요 중심가 거리 2% 적립, 공항 무료커피로 구성되어 있는 데 특히, '제휴 주차장' 위치가 자신과 잘 맞는다면, 1일 무료 주차는 정말 유용한 혜택이 됨


[참고] 발급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플래티넘 혜택은 대개 '해외 여행' 관련 혜택 위주이며,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플래티넘샵 혜택은 주로 '생활 혜택' 위주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음




■  LOVE카드별 좀 더 자세한 차이




모든 신한 러브카드는 전반적인 기본혜택 구성은 같지만 (영화, 외식, 주유, 쇼핑, 놀이공원, LG 계열사, 스포츠 경기 할인 등) 다만, 세부 내용면에서 '러브 플래티늄 샵'은 러브 일반과 러브 플래티늄보다 혜택이 좀 더 나은 부분이 몇 가지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러브와 러브 플래티넘의 '기본 혜택'은 100% 같음



▷ 차이나는 부분 몇 가지 알아보기


(1) 러브 일반, 플래와 러브 플래샵은 전월 실적 구간별 '월 통합한도'에서 차이가 있음

 - 공통점 : 월 통합한도가 넉넉한 편이며, 전월 실적을 따질 때, 제외 항목이 거의 없음


1. 러브 일반, 러브 플래티넘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부터 월 통합한도 제공




2. 신한 러브 플래티넘 샵 

 - 전월 실적이 없어도 월 통합한도 1만원 기본제공

 - 바로 이 부분이 LOVE 플래샵의 큰~ 장점



만약, '전월 50만원'을 기준으로 보면, 러브 일반과 플래는 월 통합한도 2만원이 주어지며, 플래샵은 월 통합한도 3만원이 주어짐..


2. 할인 혜택별 월 할인횟수 제한

러브 일반과 플래는 대부분의 할인 혜택이 월 횟수 제한이 있으나, '러브 플래샵'은 횟수 제한이 전혀 없어서, 할인받기 보다 쉽게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LOVE 카드 공통적으로 얼마 이상 결제 시에만, 할인이 적용된다는 제한이 없다는 점은 장점



3. 'LOVE 포인트' 적립 관련 내용



모든 신한 러브카드 공통적으로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한 결제건에 대해서는 'LOVE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데, 러브 일반과 플래는 기본 적립률이 0.2%이며, 러브 플래#은 기본 적립률이 0.5%입니다. (러브 플래#이 두 배 이상 높음)


또, 공통적으로 '신한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 추가 적립이 최대 0.5%까지 있음 (※ 적립률이 결코 낮지 않음)



@ 러브포인트 적립 자세히

일단 러브 포인트를 적립 받으려면, 해당 카드 결제계좌를 ① 신한은행 계좌나 ②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로 지정한 회원만 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이 안 되는 항목은 무이자 할부건, 러브카드로 할인받은 건, 지방세 납부, GIFT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 등으로 그리 많은 편이 아님



■  모든 카드의 추가적립 방식은 같음



추가적립 대상이 되는 신한은행 금융상품은 적금, 정기예금, 연금신탁, 펀드, 대출, 방카슈랑스로 구분되며 (총 6개 항목), '전월 잔액'을 기준으로 하므로, 신한은행 주거래 고객인 경우, 그리 어려운 조건은 아닐 것 같음



- 신한은행 금융상품 거래가 많아질수록, 추가 적립률이 높아짐 -


위의 금융상품 항목 중, 1개 이상 만족하면 0.1% 추가적립, 3개 이상 만족 시 0.2% 추가적립, 5개 이상 만족하면 0.5% 추가적립을 받을 수 있어서, 러브 일반과 플래는 기본적립 포함 최대 0.7%, 러브 플래샵은 기본적립 포함 최대 1%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적립된 LOVE 포인트는 연회비 결제나 월 통합 할인한도 상향, 신한카드의 대표 포인트인 '마이 신한 포인트'로 전환해서 쓸 수 있습니다. (마이 신한포인트 사용처 총정리)




□ 다음은 신한 플래티넘샵 혜택

 - 월 통합 할인한도와는 별개의 혜택

 - 대상 : 신한 러브 플래티넘# 회원만



[참고] 플래티넘샵 혜택은 신한카드의 플래티넘샵 등급 카드인 신한 RPM+ 플래#, 신한 나노 플래#, 신한 에어 플래#, 신한 레슨 플래#, 신한 심플 플래#의 공통으로 제공되는 혜택이며, 다만 세부 내용은 약간 차이날 수 있습니다.


플래티넘 샵 혜택은 인천공항 무료커피, 주요 중심가 패션&요식 업종 2% 적립, 제휴 주차장 1일 무료 주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인천공항 무료커피와 1일 무료 주차의 경우만 전월 실적 조건이 있는 데, 단 전월 1일- 말일 동안 해당 카드로 한 번 이상 결제한 적만 있으면 되어 조건이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로, 신한카드의 거의 모든 플래티넘# 등급 카드들은 1일 무료주차 혜택을 받으려면,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되어야 하지만, 러브 플래티넘#은 전월에 1회 이상 결제한 적만 있으면 됨



1. 인천공항 무료 커피 제공


[내용을 보면]

인천공항 내 '제휴된 커피전문점'에서 탑승권 및 해당 카드를 제시하면, 아메리카노 커피를 월 1회 (2잔), 연 6회 (12잔)까지 무료로 마실 수 있습니다.



2. 주요 중심가 거리 : 2% 적립


[내용을 보면]

명동, 강남역, 청담동,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부산 해운대/서면 지역에 위치한 패션업종 및 요식업종에서 결제하면,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마이 신한 포인트 2%가 적립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내 '해당 카드' 안내에서 '지역명'을 클릭하면, 지역별 2% 적립되는 범위가 표시됨)


* 이 때의 요식/패션 업종 범위는?

① 요식 업종은 대중음식점, 제과점,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이 해당되며, ② 패션업종은 백화점, 의류매장, 미용실, 화장품, 제화, 안경, 가방, 악세사리, 체형관리, 스포츠센터, 스포츠용품까지를 말함



3. 제휴 주차장 1일 무료 주차

 - 횟수 : 일 1회, 월 3회까지 (평일/주말 관계 없음)


* 내용을 자세히 보면,

제휴 주차장에 주차 후, 출차 시 주차장 직원에게 해당 카드를 제시하며 무료 주차 혜택을 요청하면 되며, 당일 주차 후, 당일 주차장 운영 마감시간 내에만 출차하면 됩니다. (단, 24시간 운영 주차장은 당일 밤 자정까지 출차)


▶ 전국 제휴 주차장

명동 눈스퀘어, 정독도서관 (종로), SC 제일은행 본점 (종로), 청계천 두산위브 더제니스, 오라카이 스위츠 (종로), 센트럴 플레이스 (중구), 오피시아 (종로), 여의도 63길, C&H (강남), RAK 사당, 제일 주차장 (강남), 골든타워 (강남), 탑빌딩 (분당), 우리들공원 주차장 (대전), CGV 대구 한일극장, 서면 NC 백화점, 김해공항, 울산공항 (대부분 서울지역에 몰려 있음)


또, 이 외에도 서울역, 광명역, 대전역, 동대구역, 천안아산역, 신경주역, 광주송정역, 익산역, 울산역, 부산역 KTX 주차장도 제휴되어 있음


※ 플래티넘 샵 혜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이용방법, 유의사항 등)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각 카드별 자세한 혜택 내용

신한 LOVE카드 (플래티넘#) 혜택

신한 LOVE카드 혜택 및 장단점은?



@ 참조 : 신한카드 홈페이지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