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투자통장 혜택 및 개설방법


네이버페이 투자통장이란?


개설방법 및 자세한 혜택 등


삼성증권과 네이버페이가 제휴하여 '삼성증권 X 네이버페이 투자통장'을 출시했는 데, 기존의 네이버페이 제휴통장과 비교해 차별화된 부분이 많습니다. 


네이버페이 투자통장은 일반 삼성증권 계좌가 아닌, 네이버페이 X 삼성증권 고객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주는 전용 계좌라고 보면 됨



무엇보다 재테크를 위해 삼성증권의 주식, 펀드, ELS 등에 투자한 금액에 대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 적립해 준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


따라서, 주식 (ETF 포함)이나 펀드 등을 매수할 때마다 1%를 적립해주며 (매달 최대 5만점까지 적립), 적립 혜택은 개설 후, 2년 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ID 1개로 1개의 통장만 발급)



참고로, 현재 네이버와 제휴된 통장은 신한은행, 케이뱅크, 미래에셋 대우증권과 제휴된 상품이 있으며, 물론 각기 특징은 있습니다. 


본문에서 정리하는 네이버페이 투자통장 외에 '케이뱅크X 네이버페이 통장'도 혜택이 괜찮은 편인 데, 특히 급여이체 고객한테 혜택이 좋음



네이버페이 투자통장은 별도의 지점 방문 없이, 네이버 앱을 통해 '모바일'로 개설할 수 있으며 (비대면 계좌개설 방식), 네이버 ID가 있는 만 19세 이상의 회원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삼성증권 최초 신규고객 뿐 아니라, 삼성증권 기존 고객도 발급 가능하며 단, 삼성증권 최초 신규고객은 관련 이벤트가 진행중인 데, 본문에서 자세히 설명 드림..



■ 네이버페이 포인트 1% 적립받는 법


먼저, 네이버 투자통장 개설 후, 매월 1일~ 말일 사이에 국내주식, 펀드, 해외주식, ELS 상품을 매수하면, 각 상품별 정해진 '월 적립한도' 내에서 매수금액의 1%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전부 통틀어 월 최대 5만점까지 적립 가능한 데 다만, 각 상품별 정해진 적립한도가 있습니다. 해외주식은 '월 최대 2만점'까지이며, 나머지 금융상품은 각각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 가능함



[참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법

네이버 관련 콘텐츠 구매 (네이버 e북, 네이버 영화, SERIES, 바이브 뮤직, 네이버 예약 등) 및 '온라인상의' 다양한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처는 네이버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0년 (1점= 현금 1원의 가치)



□  네이버 투자통장 개설방법은?



네이버페이 (N PAY) 홈페이지 내, '제휴카드/통장' 메뉴에서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삼성증권의 비대면 계좌개설 절차가 진행됩니다.


절차에 따라 가입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간편 결제계좌로 이용할 수 있는 ① CMA (RP형) 계좌와 주식거래나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② '종합계좌'가 함께 개설 됨



투자통장 개설은 하루 중, 밤 11시 30분~새벽 00시 30분 (1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 가능하며, 주말과 휴일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의 모바일앱인 'mPOP 앱'과 연동해 이용하는 방식이며, 계좌 개설을 마친 후, 네이버 통장 이벤트 페이지로 돌아와서 '네이버 통장 내역 조회'를 클릭하면, 삼성증권 mPOP 앱 내의 네이버 회원만을 위한 전용화면으로 연결됩니다. 



* 네이버 회원만을 위한 전용 페이지

- 월별 예상 적립 포인트 조회 가능함



▶ 비대면 계좌개설 위한 준비물

 - 전반적인 개설절차는 타 증권사보다 다소 복잡한 편


1. 본인 명의의 휴대폰


2.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신분증을 촬영해 등록해야 함


3. 본인 명의의 타 금융기관 입출금계좌


[참고사항] CMA (RP형) 계좌 관련



앞서 계좌가 동시에 두 개가 개설된다고 말씀드렸는 데, 하나는 'CMA (RP형) 계좌'이며, 다른 하나는 주식거래나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종합계좌'입니다. (네이버페이에 계좌를 연결할 때는 'CMA (RP형) 계좌'를 연결한 후, 이용하면 됨)


증권사의 CMA (RP형)은 원금이 보장되는 건 아니나, 매우 안정적인 자산인 국채, 통안채, AAA 이상의 은행채 등과 같은 우량채권에 자동 투자되며, 매일 매일의 잔액에 대해 이자가 붙습니다. (여유자금 당분간 맡겨두기에 좋음)



현재 기준 ('19년 10월), 삼성증권 CAM (RP형) 금리 (=약정 수익률)는 연 0.9% (세전)로 기준금리 인하로 인해, 예전보다 많이 낮아진 상태이며, 금리는 시장 금리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 : 제가 알기로는 삼성증권 CMA는 다른 증권사 대비 금리가 약간 낮은 수준?)


시중은행의 입출금통장과 같이 언제나 입출금할 수 있으며, 급여이체, 카드대금 및 공과금 납부, 이체 거래가 다 가능합니다.



■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중

 - 기간 : 2019년 12월 31일까지 진행



@ 내용을 보면

삼성증권은 네이버페이 투자통장 출시를 기념해, 가입한 고객 '선착순 6만명'에 한해, 통장 개설 후, 개설한 'CMA 계좌'를 네이버페이 계좌에 등록해 놓은 후, ① 네이버페이 포인트 첫 충전이나 ② CMA 계좌를 통해 네이버페이 첫 계좌 결제를 하면 포인트 1만점을 적립해 줍니다.


포인트는 첫 충전이나 첫 결제한 다음달 20일 적립..


단, 출시 기념 프로모션은 네이버 투자통장 가입과 달리 '주민번호 기준', 삼성증권 최초 신규고객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기




■  네이버페이 투자통장 혜택

 - 법인, 외국인은 가입 안 되며, 한 번 해지 시, 재가입 불가


[먼저, 알아둘 점]

'네이버페이 통장'으로 국내주식, 펀드, 해외주식, ELS 거래 시, 삼성증권의 '표준 수수료'가 적용되는 데, 삼성증권의 온라인 수수료는 다른 증권사에 비해, 꽤 높은 편입니다. (본문 하단에 자세히 설명)


따라서, 주식투자가 우선인 분들은 삼성증권에서 신규, 휴면고객 대상으로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온라인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을 받는 것이 더 나을 겁니다. (※ 물론, 유관기관 제비용 수수료 (약 0.004%)는 내야 함)



@ 투자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 적립

 - 네이버 투자통장 발급 후, 2년간 받을 수 있는 혜택



네이버 투자통장을 통한 포인트 적립은 금융상품을 국내주식, 펀드, 해외주식, ELS - '총 네 가지'로 구분하고, 거래금액의 1%를 '각 금융상품별'로 정해진 월 적립 한도 내에서 적립이 됩니다.


* 각 금융상품별 '월 최대 적립한도'는?

- 매달 각 상품별 매수금액의 1% 적립 (2년간)



- 전부 통틀어 월 최대 5만점까지 적립 가능 -


'해외주식'은 월 최대 2만점까지 적립 가능하며 (가장 한도가 큼), 국내주식, 펀드, ELS 상품은 각각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주식, 펀드, ELS는 '월 100만원'을 매수하면, 월 1만점 적립을 다 채워 받게 되고, 해외주식은 '월 200만원'을 매수하면, 월 2만점 적립을 다 받을 수 있음


만약, 월 최대 5만점씩 X 2년 동안 다 채워 적립받는다고 가정하면 (?) 총 120만점 적립



■  각 금융상품별 자세한 내용 보기

 - 공통점 : '매수금액'에 대해서 적립



1. 국내주식 : 매수금액의 1% 적립

 -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

 - ETF 포함, 채권, 선물옵션, ELW 제외


2. 해외주식 : 매수금액의 1% 적립

 - 월 최대 2만점까지 적립


3. 펀드 : '순매수금액'의 1% 적립

 -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

 - 단, MMF와 채권형 펀드 제외

 - 순매수금액은 수수료를 제외한 '총 매수금액-총 매도금액'이며, 전환매수/매도, 입/출고 거래, 재투자 매수는 제외


4. ELS : 청약 후 배정금액의 1% 적립

 -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

 - DLS, ELB, DLB 상품 포함



포인트는 매월 1일- 말일까지의 (단, 개설한 달은 개설 당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금융상품 거래금액을 따져, '다음달 15일'에 네이버 ID 계정으로 적립되며, 단 지급시점에 네이버페이나 네이버 통장을 해지한 상태라면 지급이 안 된다고 합니다.


만약, 네이버 투자통장 외에 삼성증권의 다른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기존 계좌를 통한 거래건에 대해서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



[참고] 삼성증권의 온라인 주식 수수료 체계

 - 여기서는 국내주식 거래의 경우만 보면


일반적으로 '온라인' 주식 매매 수수료율은 0.015%인 증권사가 많지만 (특히, 비대면 개설 계좌나 제휴은행 개설 계좌의 경우), 삼성증권의 경우는 온라인 주식 매매 수수료가 이보다 훨씬 큽니다. (온라인 수수료는 홈페이지, HTS, 모바일앱을 통해 거래 시, 적용)



* 삼성증권의 온라인 주식 수수료 부과방식

- 거래금액이 커질수록 수수료율이 낮아짐



주식 매매금액이 건별 1,000만원 미만일 때, 삼성증권은 '0.147216%+ 건별 1,500원'이 부과되어, 수수료 부담이 꽤 큽니다.


만약, '네이버 투자통장'을 통해 주식 100만원을 한 번에 매수한다면, 수수료로 약 3천원을 내야 하고, 포인트 1만점을 적립받을 수 있음


단, 매매가 잦은 분들은 수수료 부담이 커지므로, 1만점 적립의 의미가 없어질 수 있다는 점 알아두기


[참고] 거래금액이 건별 50만원 미만인 경우는 별도 수수료인 0.497216%가 적용되어, 위의 표의 거래금액 1천만원 미만 구간의 수수료율보다 좀 더 높은 수수료가 부과 됨



* 네이버페이 플래티넘카드 관련



얼마 전에 롯데카드와 제휴해 출시된 '네이버페이 플래티넘카드'는 네이버 투자통장 가입을 통해, 삼성증권 계좌를 개설한 고객만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하며 (주요 혜택: N PAY 가맹점에서 3% 적립), 자세한 혜택은 아래의 '관련글'을 참조 바랍니다.


[관련글]

네이버페이 플래티넘 혜택/장단점


참조 : 삼성증권, N PAY 홈페이지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