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 모바일 정기적금 금리 방식 (최대 연 5%)

 

애큐온 모바일 정기적금 금리 적용 방식

 

애큐온 모바일 입출금통장 내용 포함

 

애큐온 저축은행에서 모바일뱅킹 앱 '리뉴얼 기념'으로 애큐온 모바일 정기적금 (최대 연 5%)을 1만 계좌에 한해 가입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높은 금리 외에도 또 다른 장점은 우대금리를 받는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대부분 손쉽게 최대 금리인 연 5.0% (세전)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정기적금' 형태이므로 가입한 날이 매월 불입일로 자동으로 정해지며, 가입 시 본인이 정한 금액 (월 최대 20만원 내)을 매달 똑같이 납입하면 됩니다.

 

신규 고객은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입출금통장부터 개설한 후, 해당 적금에 가입하면 되며, 또 애큐온 저축은행에는 하루만 맡겨도 연 최대 1.8% (세전)의 금리가 붙는 애큐온 모바일 자유예금 (입출금통장)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대금리 조건이 어렵지 않음)

 

 

▶ 참고로 알아두기

제가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애큐온 저축은행은 지난해 기준, 국내 저축은행 가운데, 자산규모는 10위권 이내에 들며, HK 저축은행 등을 인수하여 현재의 애큐온 저축은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 현재, 서울과 부산 지역에 총 8개의 지점이 있음)

 

 

물론, 제 1금융권 은행과 마찬가지로 해당 저축은행 내, 본인의 예적금 상품을 통틀어 원금+ 소정의 이자를 합쳐, 1인당 최고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음

 

먼저, 오늘의 주제인 애큐온 모바일 정기적금 (연 최대 5%)에 대해 알아본 후, 모바일 자유예금 (입출금통장) 관련해서도 간단히 정리하려고 합니다

 


 

□ 애큐온 모바일 정기적금 간단 정리

 - 가입대상 : 개인, 개입 사업자 (1인 1계좌)

 - 가입기간 : 1년제 (12개월) 적금

 - 방식 : 총 1만 계좌까지 선착순 가입 가능함

 

 

[내용을 보면]

월 1만원부터 월 최대 20만원까지 불입 가능하며 (불입금액은 크지는 않음), 금리는 기본금리+ 우대금리는 구성되어 있고, 기본금리는 연 3.9% (세전), 우대금리는 최대 연 1.1%P 입니다. 

 

따라서, 전부 받는다면 연 5.0%가 되며, 일단 '기본금리' 자체가 연 3.9%로 매우 높음

 

 

(1) 기본금리 : 연 3.9% (세전)

 

 

 

(2) 우대금리 : 최대 연 1.1%P 우대

 - 우대금리는 만기 해지 시에만 받을 수 있음

 

1. 당행 자동이체 등록 후, 6회차↑ 납입 : 1.0%P 우대

 - 참고 : 조건 2보다 우대금리 비중이 훨씬 큼 

 

2. 에큐온 멤버십 플러스에 동의한 고객 : 0.1%P 우대

 

 

위의 우대조건을 둘 다 만족하고, 만기 해지한 경우, 최대 금리인 연 5%를 전부 받을 수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우대조건이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참고] 애큐온 멤버십 플러스란?

 

 

애큐온 저축은행의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예/적금 가입 시 우대금리 제공, 모바일 쿠폰 할인 (기프트샵), 오늘의 운세 보기 등의 컨텐츠가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애큐온 모바일 정기적금을 포함한, 총 네 가지 예/적금 상품에서 멤버십 가입회원에게 금리 우대 혜택이 있음

 

 

* 중도해지 이율 관련..

 

적금 가입일로부터 1개월 내에 중도 해지 시, 0.1%의 이율만 적용되며, 1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기간 내 중도 해지할 경우, '기본금리'의 50% (현재 기준, 연 1.95%가 됨)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적금들과 마찬가지로 우대금리는 만기해지 고객만 받을 수 있으며, 특징은 전체 금리 중, 기본금리 비중이 높아, 중도해지 이율도 높은 편..

 


 

다음은 에큐온 저축은행에서 금리가 가장 높은 입출금통장인 '에큐온 모바일 자유예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 같은 은행의 '플러스 자유예금'보다 연 0.2%P 높음)

 

 

□ 에큐온 모바일 자유예금 간단 정리

 - 가입대상 : 개인 및 개인 사업자 (1인 1계좌)

 

 

[내용을 자세히 보면]

모바일 자유예금은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1.8% (세전)의 이자가 붙으며, 별도의 조건 없이 금융 수수료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인터넷, 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가 횟수 제한 없이 면제되며, ② 다른 은행 ATM 출금 수수료는 '월 3회'까지 면제 받을 수 있음

 

일반 입출금통장이므로 가입기간이나 가입한도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금리 구성은 기본금리 연 1.6%+ 우대금리 연 0.2%P로 구성돼 있습니다. (우대조건이 까다롭지 않음)

 

 

▶ 최대 1.8% 이율이 붙음

 

 

 

@ 우대금리 조건을 보면..

 

1. 모바일앱을 통해 가입한 경우 : 연 0.1%P 우대

 

2. 애큐온 멤버십 플러스 동의 시: 연 0.1%P 우대

 - 매달 1일~말일까지 가입 유지 여부 확인 후, 다음달에 우대 적용 됨

 

[이자 지급 방식은?] 

'분기별 이자'를 결산 기준일 (3월, 6월, 9월, 12월의 3째 금요일)에 결산하여 세금 공제 후, 원금에 가산

 

 

▣  관련글 정리

웰뱅하자 5% 정기적금 특징 및 방식

우리종금 THE드림 적금 (최대 연 8%)

우리은행 L.POINT 제휴적금 헤택은?

 

* 참조 : 애큐온 모바일뱅킹 앱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