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와 like 뜻과 차이는?

as와 like 뜻과 차이는?

  

두 단어 모두 '~같은'이나 '~처럼'의 의미가 있다는 건 다 아는 데, 그럼 as와 like는 어떻게 다르고, 각각의 쓰임은 어떤 지 둘의 뜻과 차이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1. like + 명사, 대명사 : ~처럼, ~같은 ( 상황에서 as는 X)

  - 전치사 + 명사, 대명사

 

My brother looks like me. (o) 내 남동생은 나를 닮았다.

 

My brother looks as me. (x)

 

 

I love cars, like my fatehr. (o) (나는 아버지처럼 차를 좋아한다)

 

I love cars, as my fatehr. (x)

 

like 앞에 a bit, very, quite 같은 수식어를 쓸 수 있습니다.

 


 

2. as + 주어+ 동사 : ~처럼

   as + 전치사구

 

[예문을 보면] 

Nobody loves you as I do. : 누구도 나처럼 널 사랑하진 않아.

 

On Friday, as on Tuesday, the meeting will be at 8:30. : 금요일, 화요일처럼, 8시 30분에 모임이 열립니다. 

 

 

 

3. like 주어+ 동사 : ~처럼

 

일상회화에서는 'as 주어+동사' 대신, 'like 주어+동사'를 자주 사용 

 

ex) Nobody loves you like I do. 누구도 나처럼 널 사랑하진 않아.

 

 

4. 부정문 뒤에 like의 해석

 

I don't smoke, like Jane. 나는 제인처럼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제인은 담배를 피는 사람)

 


Like Jane, I don't smoke. 제인처럼 나도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제인은 담배를 안 피는 사람)

 

 

5. as+ 명사, 대명사: ~로서(역할), 가령 ~와 같은 (기능)  
 - 1번. like +명사, 대명사와는 뜻이 다름

 

[예문 정리]
IU is famous as a singer. : 아이유는 가수로서 유명하다

 

I want to buy some flowers, as the rose. 나는 장미 같은 꽃을 사고 싶다.

 

I regard him as a fool. : 나는 그를 바보라고 생각한다.

 


 

■ 다음의 두 예문을 비교 

반응형

As your father, I must tell you this. : 네 아비로서, 이것만은 말해야겠다.

 

Like your father, I must tell you this. : 네 아버지처럼, 이것만은 말해야겠다.

 

 

* 참조 : Practical English Usage

 

▣ 영어 관련 추천글 

 

can과 be able to 뜻과 차이 정리

 

can과 be able to 뜻과 차이 (간단)

can과 be able to 뜻과 차이는? 둘을 가급적 쉽게 비교/정리 위의 두 가지의 차이는 많은 분들이 영어 공부하면서 많이 헷갈려하는데, 한 번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 저는 학교다닐 때, 영어 선생님

ilikeen.tistory.com

 

글래머 (glamour)의 영어식 표현?

 

글래머 (glamour)의 적절한 영어표현은?

글래머 (glamour)의 적절한 영어표현 영어로 몸매 표현 간단히 알아보기 우리는 평소에 허리는 비교적 날씬하면서, 가슴이 큰 여성을 '글래머' (glamour)라고 부르는 데, 실제 glamour란 단어는 몸매과

ilikeen.tistory.com

 

동사 hurt와 itch는 용법이 같음

 

동사 hurt와 itch로 문장 잘 만드는 법

동사 hurt와 itch로 문장 잘 만드는 법 영어는 일단은 어순이 우리말과 달라서 배우는 데 어려운 점이 있지만, 그보다 우리가 더 헷갈리고 어려워하는 부분은 한국말과 영어의 말하는 방식 (=표현

ilikeen.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