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샵, 멀티샵, 안테나샵 (뜻과 차이)

 

편집샵, 멀티샵, 안테나샵 (뜻과 차이)

  

헷갈리는 패션용어만 골라 간단정리 (2편)

 

제 1편은 겨울철 패딩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참고: 패딩, 패딩점퍼, 구스다운 (뜻/차이)

  

 

1. 먼저, 안테나샵 (antenna shop)

 - 한 마디로, 안테나 같은 역할 (감지)을 하는 매장

  

패션 트렌드 파악을 목적으로 하는 업체의 직영점을 말하며,

 

제품 판매보다는 트랜드 파악이 우선이고, 파일럿숍이라고도 함

  

보통 의류, 화장품 등 유행에 민감한 업종에 안테나샵이 있음 

 

 

매장에서 고객의 반응을 빠르게 캐치하여, 이를 바탕으로 하여

 

제품을 만들고 또한, 홍보에 활용하기 위한 전략적인 매장입니다 

 

주요 상권 내의 아주 좋은 입지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고

 

예를 들면 명동에 이러한 안테나샵이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무엇보다 조금이라도 유행에 뒤쳐지면, 큰 타격이 생기는

 

패션 업종에서는 안테나숍은 필수라고 여겨지고 있답니다

 

물론, 장사도 잘되면 좋겠지만, 일단은 수익성을 떠나서..

 

 

자사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들으면서

 

나아가서는 앞으로의 트랜드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는

 

말 그대로 안테나 역할을 수행하는 매장이, 바로, 안테나샵~

  


 

2. 다음은 편집샵 관련 내용

 - 영어 발음에 따라, 편집숍이라고 불리기도 함

 

멀티샵, 셀렉트샵, 멀티 브랜드샵과 비슷한 말로도 쓰입니다

 (즉, 위의 용어들의 기본 개념은 같습니다)

  

@ 편집샵은 간단히 설명하면.. 

 

여러 브랜드를 한 장소에 모아놓고, 판매하는 매장을 말하는 데 

 

일단, 편집한다는 말 VS. 셀렉트 (선별한다는)은 거의 같고..

 

멀티샵, 멀티브랜드샵은 여러 브랜드를 취급한다는 의미인 데..

 

하이마트와, ABC 마트의 경우는 멀티브랜드샵이 더 맞는 표현

 

 

■  편집샵이 생긴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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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이 강한, 즉 취향이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기 위하여

 

단일 브랜드보다 편집샵이 보다 유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하나의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여러 브랜드를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쇼핑이 편리하며,

 

매장 입장에서는 끼워팔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편집샵은 패션 브랜드에서 가장 먼저 시작이 되었지만..

 

점점 화장품과 IT 분야까지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  편집샵도 하나의 브랜드일까? 

 

편집샵도 점점 브랜드화고 있다고 볼 수 있는 데

 

패션 편집샵으로는 명동에 북마크 매장이 유명합니다

  

2011년 말 문을 열었는데 현재, 대단히 잘 되고 있으며,

 

해외 브랜드 제품과 르샵 등 국내 브랜드도 판매합니다

 

북마크 외에 패션 편집샵 10꼬르소꼬모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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