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 have 이렇게 알아두면 넘 쉽다


동사 have 이렇게 알아두면 넘 쉽다 


영어 동사 가운데, 평소에 엄청 많이 쓰이면서, 완전 기본적인 동사인 have의 기본개념과 실제 의미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려고 합니다.


대부분 동사 have의 뜻을 '가지고 있다'라고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 데, 이렇게만 알고 있으면 독해할 때는 모르지만 실제 말할 때, 제대로 활용을 못한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보기에는 무척 만만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have의 기본개념만 확실히 알고 있으면 됨 ※ 참고로 have의 과거와 과거분사는 둘 다 had



■ 동사 have 뜻부터 정리하면


물론, '갖고 있어'가 맞긴 하지만, 한국말을 영어로 옮길 때 쉽게 하려면, '(갖고) 있어'라고 알아두면 됨. 즉, 있어 앞에 '갖고'가 살짝 숨어있다고 보면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보통 말할 때, 실제 '갖고 있어'의 의미지만, '갖고'를 생략하고 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알아두면 보다 '유연하게' 쓸 수 있습니다. ※ 다시 정리하면, have를 '(갖고) 있어'라고 알아두면 엄청 유용함



■  다음은 예문을 통해 정리

 - TIP : '있어'가 '갖고 있어'의 의미이면 have를 씀



1. 나 요즘 두통 있어 : I have a headache these days.

 - 나 요듬 두통 갖고 있어


2. 나 동구랑 약속 있어 : I have an appointment with 동구.

 - 약속 갖고 있다는 말


3. 일주일은 7일이 있어 : A week has seven days.

 - 일주일은 7일을 갖고 있어


4. 나 잘생긴 남자친구 있어 : I have a handsome boyfriend.

 - 갖고 있다라는 말


5. 나 이제 아무것도 할 게 없어 : I have nothing to do now.

- 할 걸  갖고 있다는 말


[참고] 

응용해 보면 have가 not이나 부정의 뜻과 함께 쓰이면 있어의 반대인 '없어'가 됨


6. 걔는 좋은 친구들이 많이 있어 : He has many good friends.

 - 많이 갖고 있다는 말


■  참고 : 다음과 구분해서 알아두기


단, 한국말 '있어'는 또 다른 뜻이 하나 있는 데, 이 경우 한국말을 영어로 옮길 적에, have가 아닌 다른 동사를 써야 합니다.

즉, 한국말 '있어'를 영어로 옮길 때는 이 둘만 적절히 구별해서 말해주면 됨


* 둘은 쉽게 구별하는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있어'가 '갖고 있어'의 뜻이면, 동사 have를 쓰면 되며, 그게 아니라 '단순히' 있고, 없고를 뜻할 때에 한해 be동사를 써주면 됩니다. ※ 참고로, be동사는 '이야'와 '있어'의 뜻이 있음


[예문 보기]

1. Is my cellphone on your desk?내 휴대폰 네 책상 위에 있어?

 - 단순히 있고, 없고를 말함


2. Yoy were there at that time, right? : 너 그 때 거기 있었지, 그치? 

 - 단순히 있고, 없고를 말함


당연한 말이지만, 이 때도 not 등의 부정어와 함께 쓰면 '없어'가 됨


동사 have는 '(갖고)' 있어가 젤 기본이며 가장 중요하지만 그 외에도 먹다, 마시다, 보내다란 뜻도 있는 데, 동사 have의 또 다른 뜻에 대해서는 제 2편에서 쉽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먹다', '마시다'만 간단히 보면, drink는 마시다, eat은 먹다만 되지만, have의 경우, 먹다, 마시다에 둘 다 쓸 수 있다는 점이 특징


■ 또 다른 넘~ 중요한 동사 GET

 - 동사 get 네 가지 뜻은? [클릭)



[추천글]

현재완료 vs. 과거시제 차이 정리

Lie와 Lay 더 이상 헷갈리지 말기

영어 미래시제 세 가지 비교하기

A few VS. A little 차이점 정리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