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타임스퀘어 주차요금 및 요금폭탄 피하기


타임스퀘어 주차요금과 요금폭탄 피하기


주차요금 부과방식 및 주차 할인방식 정리 [리뷰]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주말에는 주차장 진입하는 자체가 너무 오래 걸리고, 사람도 너무 많아서, 타임스퀘어에 꼭! 가야될 일이 있다면, 웬만하면 좀 무리해서라도 평일에 갑니다. (꼭 가야될 일은 많지는 않기에)


저희한테 꼭 가야 될 일이란 다른 것 보다 타임스퀘어 내에 있는 '버블 스토리'란 아기 미용실이 있는 데, 막 21개월 된 아들 채민이 머리 자르러 가는 일을 말합니다.


비싸서 자주 자르러 가는 건 아니고 첫 번째 갈 때는 배냇머리로 싹 밀었고, 이번에는 남자답게 짧은 스포츠 머리로 잘랐는 데, 아기 미용일 답게 여기저기서 나오는 뽀로로 영상 덕분에, 정~말 쉽게 잘랐음 



- 아기 컷 요금이 2만 2천원이며, 주차권은 겨우 30분 제공 -


타임스퀘어 내에는 아기 미용실 외에도 백화점, 영화관, 대형서점, 키즈파크, 넓직넓직한 쇼핑몰 등이 다 갖추어져 있어서, 구경하러 가고 싶은 마음이 사실 자주 생기긴 합니다.


다만, 주차요금이 워낙 비싸서 (10분당 1천원) 갈 때마다 정말 큰 부담이 되기 때문에, 일단 타임스퀘어에 가면 물건을 사거나 또는 식사를 마치고 결제를 할 때, 잊지 말고 주차 할인권을 받아야 합니다. (단, 모든 매장이 주차 할인권을 주는 게 아님에 주의)



■  한 가지 알아둘 점은?

타임스퀘어 내에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CGV, 교보문고, 식당가, 패션 쇼핑몰 등 수많은 매장이 입점해 있는 데, 중요한 건 주차 할인권을 제공하는 기준이 각기 다르다는 점


따라서,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각각의 무료주차 제공 기준을 한 번쯤을 알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주차장에 들어오면서 받은 주차권



[타임스퀘어 주차요금 관련]

1. 일단 최초 30분은 주차 무료이며, 이후 10분당 1천원

 - 한 3시간 있다고 치면 무려 1만 8천원이 됩니다


2. 무인요금 정산기 이용 시, 정산 후 30분 무료 주차


3. 주차권을 분실할 경우, 일일 주차요금인 3만원을 부담


4. 구매 매장별 주차할인권 제공여부를 잊지 말고 확인



■  매장에 따라 영수증 또는 주차 할인권 등을 제공

1.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영수증'만 잘 챙기면 됨


2. 다른 모든 매장/식당 등은 결제시 주차권 제공여부 확인

 - 매장별 계산대에 주차권 제공 기준이 표시되어 있음


[참고사항]

두 가지 경우가 있는 데, 입차시 받은 주차권에 있는 마그네틱선을 긁어 해당 시간만큼 할인인증을 해주는 매장도 있고, 아예 주차 할인권을 주는 매장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시간 무료 주차권)


※ 영수증, 할인인증, 주차할인권은 중복이 가능한 데, 한도는 모두 합쳐 최대 8시간




■  다음은 주차요금 할인 기준, 간단히 정리


(1)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의 무료주차 제공방식

 - 당일 영수증에 한하며, '영수증'을 잘 챙겨야 함


 할인 기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1시간 무료

3만원 미만 

1만원 - 3만원 

 2시간 무료 

3만원 - 5만원 미만 

3시간 무료

5만원- 10만원 미만 

 5시간 무료 

10만원 이상 구매시

 

※ 단, 이마트의 경우, 30분 무료주차 포함이라고 함



참고로, 타임스퀘어에서 무료 주차권을 받기 위해서는 제일 무난한 게 이마트 매장에서 생필품을 사는 건 데, 1만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 3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이상 구매시 3시간 무료 등이며, 다른 이마트 매장과 구매금액별 무료주차 기준이 비슷합니다.


저도 한 번 해봤는 데, 타임스퀘어는 합산금액으로 따지지 않는 다는 점을 활용하면, 만약 2만 4천원 구매 시 한 번에 영수증을 받으면 1시간 무료이지만, 1만원과 1만 4천원 이런 식으로 영수증을 쪼개면 2시간 무료가 됩니다. 


계산하시는 직원분들도 주차 때문에 그런 지 다 아시기 때문에, 제가 느낀 바로는 영수증을 쪼개도 전혀 귀찮은 내색을 안 하십니다. 


물론, 이마트 매장 뿐 아니라, 신세계 백화점이나 교보문고 등의 다른 입점매장도 마찬가지일 거라 생각되며 참고로, 타임스퀘어 말고 다른 쇼핑몰은 합산금액으로 따지는 곳도 많습니다.



(2) CGV 영화관 무료주차 제공 방식

CGV에서 영화관람 시, 주차권과 당일 영화티켓을 제시하면 1천원을 내고 무료 주차권 3시간 짜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징은 다른 곳에 있는 영화관들은 전부 영화를 보면 두 세 시간 주차 무료인 데, 타임스퀘어는 1천원을 별도로 내야 한다는 점.. 아무튼 1천을 내면 주차권에 있는 마그네틱 선을 긁어서 3시간 할인 인증을 해줍니다.



(3) 교보문고 :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2시간

구매금액 1만원 이상 시 1시간, 3만원 이상 시 2시간을 제공하는 데, 책 한권이 1만원이 넘으니, 책 한 권을 구입하면 무료 주차 1시간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어쩌다가 교보문고 우수회원이 되어 교보문고 무료주차 2시간이 되는 데, 타임스퀘어점은 뭔가 특수매장 (?)이라 혹시 안 되지 않을까 생각했었지만, 직원에게 멤버십을 제시하니, 두 시간 무료주차를 주차권에 할인 인증받았습니다.


타임스퀘어 주차요금 때문에 그 동안은 부담과 압박감이 있어는 데, 교보문고에서 도서 구매와 상관 없이 1일 2시간씩 주차 할인권을 주니, 이제 타임스퀘어 올 때, 별로 부담을 안 가져도 될 것 같습니다. 



(4) 다른 타임스퀘어 내 매장 (패션, 잡화, 식당 등)


매장마드 계산대 근처에 보면 무료주차 기준이 명시되어 있는 데, 단 일부 매장은 주차권 제공이 안 되며, 타임스퀘어 내 패션, 쥬얼리/뷰티, 잡화매장, 레스토랑, 식당가에 따라 각기 기준이 다릅니다.


저는 5층에 있는 빕스에서 최근에 가족하고 식사한 적이 있었는 데 결제할 때, 제가 갖고 있는 주차권에 무료주차 2시간 할인 을 인증받았습니다. (중요한 건 매장에서 구매 후, 꼭 주차권 제공되는 지 물어봐야 함)


빕스 샐러드바의 경우, 뷔페식이라 2시간을 주는 것 같지만 다른 식당은 약 한 시간 정도 주차 할인권을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주차요금 정산기에서 정산하는 방법


타임스퀘어를 나가면서 주차요금을 직원을 통해 정산할 수도 있지만, 주차장 옆에 있는 주차비 정산기를 이용하면 정산 후, 나갈 때까지 30분간 무료 시간을 더 줍니다.



■  영등포 타임스퀘어 주차요금 정산기



먼저, 주차권을 넣은 후, 주차할인권이 있으면 주차권과 같은 데 넣으면 되며 또,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에서 구매 후, 받은 영수증이 있다면, 영수증을 바코드 리더기에 살짝 읽혀 주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정산기를 이용해야지 조금이라도 주차요금을 덜 낼 수 있음



마무리하면, 타임스퀘어는 주차요금이 만만치 않으니까, 물건을 구입하거나 또는 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 결제하기 전에 직원에게 주차권을 받을 수 있는 지 꼭 물어봐야 합니다 (※ 물론, 본문에 적어 놓은 기준에 맞아야 함) 


일단, 이런 식으로 주차 할인권을 차곡차곡 모은 다음, 지하 2층 이마트 매장에서 생필품을 꼭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면 주차요금을 적게 내거나 또는 안 낼 수도 있을 겁니다 (단, 주차로 인해 무리하게 구매하는 건 더 안 좋음) 


일단,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방문하기 전에 주차요금 부과 방식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가시면, 어떻게 하면 주차할인을 받을 수 있는 지 대충 감이 오기 때문에, 원치 않는 주차요금 폭탄은 피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