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HI 체크카드 혜택은? (큰 특징)


웰컴저축은행 HI 체크카드 혜택은?


타 카드에 비해 혜택 방식이 독특함


얼마전에 웰컴저축은행 정기적금에 가입하면서, 체크카드도 같이 신청해서 발급받았습니다. 현재 웰컴저축은행의 체크카드는 '웰컴 SB HI 체크카드' 한 종류 밖에 없지만, 혜택 방식이 독특하면서, 또 잘 활용한다면, 다른 체크카드에 비해 높은 할인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예전에 블로그에 쓴 글 중, 저축은행 'Savings (세이빙스) 체크카드'에 대한 글이 있는 데, 마찬가지로 방식이 독특하면서, 혜택이 괜찮습니다. (※ 관련 내용은 본문 마지막의 '추천글' 참조)



■ 웰컴 HI 체크카드의 큰 특징은?



SB HI 체크카드는 저축은행 공동으로 발급되는 카드이지만, 단 모든 은행에서 다 발급되는 건 아니고, 현재 웰컴저축은행과 JT 친애저축은행 등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거의 모든 할인 헤택의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할인율'이 결정되는 방식이지만, SB HI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은 전혀 상관 없으며, 당월 1일~말일까지의 카드 결제계좌 (입출금통장)의 월 평균 잔액에 대해 할인율이 결정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전월 실적이 중요한 게 아니라, 입출금계좌에 있는 월 평균 잔액에 따라 할인율이 정해짐


[참고사항] 

월 평균 잔액을 따지기 때문에, 예를 들어 600만원을 한 달 중, '10일간' 입출금계좌에 넣어 두고, 만약 나머지 20일은 계좌 잔액이 0원이라고 할 경우, 월 평균 계좌 잔액은 약 200만원이 됩니다.



할인 혜택 외에 '금융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어서, 조건 없이 누구나 CU 편의점 및 지하철역에 설치된 CD/ATM 출금 수수료가 면제되며, 


부가 혜택으로 '그린카드 멤버십' 기능이 있어서, 가정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거나 또는 대형마트 등에서 친환경 로고가 있는 제품을 구매할 경우,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린카드 멤버쉽 기능은 카드 혜택이라고 하기 보다는 멤버십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음




▶ 웰뱅 HI 체크카드 디자인


디자인이 '회색' 단색으로 되어 있고 (검은색 아님), 왼편 중앙에 '웰뱅 로고'만 흰색으로 되어 있어,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다만 우편으로 받았을 때, 카드 혜택 관련 안내장이 없어서 조금 당황했음^^


발급대상은 만 12세 이상의 개인회원이며, 별도의 연회비는 없고, 국내전용으로만 발급됩니다. 발급 신청은 웰컴저축은행 영업점이나 모바일 뱅킹인 '웰컴디지털뱅크' (줄여서, '웰뱅')을 통해 하면 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은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며, 영업점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고 함..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 방식으로, 웰컴저축은행 신규고객은 먼저 입출금 계좌부터 만들고 나서, 체크카드 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이 완료되면, 우편으로 플라스틱 카드를 받기 전 'BC 페이북 앱'을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문자가 옵니다.


BC 페이북 앱을 통해 '온라인 결제'는 다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제휴된 가맹점에 한해 'QR코드 방식' 등으로 결제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음..


@ 비대면 개설 관련

별도의 영업점 방문 필요 없이 모바일 (스마트폰)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비대면 전용 상품인 'WELCOLE 비대면 보통예금' (자유 입출금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큰 장점은 하루만 맡겨도 계좌 잔액 5,000만원 한도 내에서 현재 기준, 연 1.7% (세전)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며, 또 웰컴 하이카드는 결제계좌의 월 평균잔액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는 방식이므로, 결제계좌의 금리까지 높다면, 더욱 유용해집니다.



□ 웰컴 HI 체크카드 혜택 자세히 정리

 - 구분 : 할인 혜택, 금융 수수료 면제


(1) 먼저, 할인 혜택부터

 - 전월 실적 조건이나 별도의 한도 제한 없이,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0.3%-1% 할인

 - 할인받은 금액은 결제계좌로 캐쉬백


@ 당월 월 평균잔액에 따라 할인율이 정해짐

 - 주의: 건당 결제금액 1만원 미만은 할인 제외된다는 점



- 전월이 아닌 당월 1일-말일까지의 월 평잔을 따짐 -


월 평균 잔액이 50만원이 안 되면 0.3% 할인, 월 평균 잔액 50만원 이상이면 0.5% 할인, 월 평잔 200만 이상이면 0.7% 할인, 월 평잔 500만원 이상 시 1% 할인이 됩니다. (일반적인 수준의 다른 체크카드보다 할인율이 높음)


* 월 평균 잔액이 0원 미만 (?)인 경우에도 기본할인 0.2%는 된다고 함


[할인 안 되는 항목]

후불교통 금액, 상품권 구입,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우편요금, 공공요금, 건당 1만원 미만 결제건 등은 제외되는 데, 특히 건당 1만원 미만 결제건은 할인 안 된다는 점이 유일한 단점인 것 같음



(2) 금융 수수료 면제 혜택



1. 전월 실적 관계 없이 받을 수 있는 혜택

① CU 편의점 내 설치된 CD/ATM과 ② 지하철역에 설치된 CD/ATM기 (대상: 나이스, 롯데 피에스넷, 노틸러스 효성)에서 현금 '출금'시, 횟수 제한 없이 수수료 면제



2. 전월 실적 10만원↑ 시만 제공되는 혜택

 * 전월 1일~ 말일까지의 이용실적을 말함 

 * HI카드에서 전월 실적이 필요한 유일한 혜택


모든 은행 CD/ATM에서 출금 및 이체 수수료를 '월 5회'까지 면제받을 수 있고, 신규 발급 회원은 발급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조건 없이 혜택이 제공됩니다. 


CD기는 현금 출금만 되는 기기, ATM기는 입/출금이 다 되는 기기를 말함


[참고사항] 

현재, 웰컴저축은행의 인터넷, 모바일 뱅킹 이체 수수료는 누구나 횟수 제한 없이 무료이며 (즉, 이 부분은 HI카드의 혜택이 아님), 다만 추후 정책이 변경되면,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고는 함




■ 부가 혜택 : 그린카드 멤버십 기능을 함



▷ 멤버십 혜택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

 - 구분 : 에너지 절약, 친환경 제품 구매


1. 에너지 절약에 대한 포인트 적립 :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가정에서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절감할 경우, 환경부나 지자체에서 인센티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1점=1원)



자신의 거주 지역에 따라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분되는 데,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에코마일리지 제도' (서울시에서 운영)가 있고, 서울시민 외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탄소 포인트제' (환경부에서 운영)가 있습니다.


에너지 절감에 참여하려면, 탄소 포인트제나 에코 마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또는 지자체 (시청, 군청, 구청,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단, 직접 신청해야 에너지 절감 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기


두 에너지 절감 프로그램의 인센티브를 받는 조건과 방식 등에는 차이가 있는 데,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2) 친환경 제품 구매 시 포인트 적립

 - 친환경 제품매장 또는 유기농 매장에서 친환경 제품 구입시, 1%-5%를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


* 친환경 제품 로고 :




위의 표의 '친환경 제품매장' (백화점, 대형마트, 아울렛 등)이나 '유기농 매장' (초록마을, 올가홀푸드)에서 친환경 제품 로고가 붙어 있는 제품을 구입하면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  추천글 더 보기

Savings 체크카드 혜택은 많이 독특함~

웰뱅하자 연 5% 적금 우대금리 방식은?

사이다뱅크 비대면 통장과 카드의 장점



참조: 웰컴디지털뱅크, 축은행 체크 홈페이지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